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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지하철 차량 반입 방법의 관한 정리(3/3)(사진 추가/수정)
reset 추천 0 조회 599 03.08.10 18:43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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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3.08.10 09:22

    첫댓글 좋은 글 감사합니다. ^^

  • 03.08.10 10:31

    차량개발순으로 따지자면 5/8,7/6으로 나뉘죠... 그게 싸게 먹힌다나 뭐라나... 여튼 좋은정보 되었습니다.

  • 그 시공사 부도났을 때는 6호선 환상이었죠... 직접 타보진 못했지만, 무려 4개역인가를 무정차 통과하고... 그리고 청담역 구조가 2폼 3선식인 것도 청담대교 때문이래나? 하여튼 청담역이 한때 종착역으로 쓰였었다고 들었습니다.

  • 03.08.10 13:08

    으음... 그건 아마 예전에 6,7호선 침수사고때 그랬다고 들었습니다.

  • 03.08.10 14:21

    아 저압니다. 그때 한번 유일하게 6호선 탔었읍죠. 환상이던데요. 지하철이 아니라 순간 고속철도에 승차한 느낌이랄까? 그런데 수서-선릉 구간 개통하면 참 잼나곘네요. 비교되겄당. ㅋㅋㅋ 개포동 시리즈. 이래서는 안되지만. ㅡ.ㅡ

  • 작성자 03.08.10 15:08

    6호선 "약수~이태원" 구간 무정차 통과운행시 공사구간이라 저속운행을 해서 실제 속도가 향상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약수~이태원구간 개통이후에도 운전시각표 변동은 없었던 걸로 압니다. "고속철도에 승차한 느낌"이 들 정도였다면 무정차 통과에 대한 심리적인 원인 때문이었을 겁니다.

  • 약수 ~ 이태원 무정차 통과 때 저도 타보았는데요, 저속으로 운행하더군요. 무슨 놈의 고속 -_- 고속은 느껴보지도 못했습니다... 상. 하행 다 말이죠. 역 정차하듯 지나가던데요.

  • 07.04.17 22:57

    엑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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