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류와 효능이 다양한 만큼 영양제로 건강관리를 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잘못된 건강 영양제는 오히려 내 몸을 해칠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는 영양제를 조심해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필요한 영양제와 주의해야 할 영양제 어떤 것이 있을까요?
◇질환별 주의해야 할 영양제
1. 당뇨병 : 오메가 3, 홍삼
오메가3와 홍삼은 당뇨병 치료제의 효과를 떨어트리는 성분을 지니고 있어 가급적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당뇨병 환자는 영양제를 복용할 때 혈당 변화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2, 부정맥·고혈압 : 칼륨
칼륨은 고혈압약과 상호작용해 무기력, 심장부정맥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3. 통풍 : 비타민 C
통풍 환자가 비타민C를 과다하게 섭취하게 될 시 통풍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4. 흡연자 : 베타카로틴 영양제
흡연자가 베타카로틴을 섭취하게 될 수 폐암 위험도가 18 ~ 28% 정도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내게 필요한 영양제 말고 영양소는?
1. 중성지방 고지혈증 : 오메가 3
중성지방 수치 400이상, 고지혈증의 경우 200 이상 이라면 오메가3 복용을 권장 드립니다.
2. 갱년기, 노화 : 비타민 D
비타민D는 뼈 건강, 근육 발달, 면역체계 유지 등 암 환자 사망률 감소에 도움 된다는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3. 과로, 과음 : 비타민 B
에너지 대사를 촉진해주는 비타민 B 성분은 피로, 구내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관절 통증 : 칼슘, 비타민 D
하루 800 ~ 1,000mg 칼슘 섭취를 권장드리며 하루 세 끼 식사 중 유제품 섭취로 보충하면 더욱 좋습니다.
내 몸에 맞는 올바른 영양제 섭취로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유익하게 보셨다면 가까운 지인분들에게도 공유해 함께 이야기해보는 것은 어떠할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