器 [ 그릇 기 ] 器 [ 그릇 기 ] 에 犬 을 太 로 바꾸면 태극기 가 되는가? 器 [ 그릇 기 ] 물론 艮 巽 을 감리로 바꾸면 말이다.
개밥의 도토리,가 된다고 했다.
器 [ 그릇 기 ] 의 犬 을 보면, 器 [ 그릇 기 ] 의 4口깽판 하고, 난뒤, 犬 이 되었다는 것이다.
器 [ 그릇 기 ] 의 犬 에 '대'가 있으니, 대접이 된다. 器 [ 그릇 기 ] 에 4口를 막으면, 또는 깨면, 坎 離 兌 辰 이 남는다.
器 [ 그릇 기 ] 의 4口깽판은, 4구원판, 4구원형이라는 말이다. 器 [ 그릇 기 ] 의 원형 대접에는 坎 離 兌 辰 기운이 있다. 器 [ 그릇 기 ] 의 차가운 음식, 뜨거운 음식, 담고 있는 기운, 향이 퍼져나가는 기운이 그것이다.
器 [ 그릇 기 ] 의 犬 가운데 '견'은 '원' 원형이라는 말이다. 器 [ 그릇 기 ] 개는 원형이다 ? 개도 그런 기운이 강할 것이다.
비슷한 4구깽판 4구원형 글자들이 몇 개 된다.
? : 王 + 4口
?놀랄 악
단어(1건) 모양자(6건) ”?” 를 구성요소로 가지고 있는 한자
?꽃 활짝 필 악 ?거스를 오,꽃받침 악 ?곧은 말할 악 ?다는 갈고리 악 ?턱 악,엄할 악 ?악어 악
? 은 4口 가 막혀 있으니, 모서리 기운이 없는 원 동그라미와, ? 는 통상 사각형이라는 각진 네모가 만나는 글자이다. ? 소리는 악이다. 作?작악고갑자 십이지(古甲子十二支)의 열째. 곧 유(酉) 동그라미 태양이 네모난 대지/바다에 풍덩할 때소리가 '악'소리다. 악 떨어진다.
? 을 보기 쉽기 형상화 하면,
두가지 중에서 어느 것일까? ? 는 사각 네모틀 안에 4口 원형으로 생각된다. ? 에서 순박하다, 엄숙하다는 뜻이 있으니, ? 자연의 이치는 네모 안에 동그라미이다.
한자에서 보는 네모 口 는 다른 뜻이다. 한자에서 보는 뜻이 다르다는 것은 무의식, 선천의 자연의 기운, 귀신도 알아보는 기운이 그렇다는 것이다.
口 는 검정, 모르는 것, 口 여성의 의미로는, 여성은 주머니, 자궁이라는 모르는 공간을 속에 있으니 여성의 의미로 口 이다. 口 구멍, 즉 성기 모양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성기 모양은 차라리 非 모양이 여성이다.
한자에서 보는 원형은 무엇인가? 위에서 보는 犬 , 大 의 모서리, 꼭지, 꼭지 머리, 각진 모서리를 날리면 원형이다. 器 [ 그릇 기 ] 에서 보면, 그릇이 담고 있는 坎 離 兌 辰 , 이러한 팔괘 기운이 원형이다. 器 [ 그릇 기 ] 의 坎 離 兌 辰 팔괘방향은, 十 이다. 가로 세로 방향이고, 각진 방향은 아니다. 十 종교 십자가 마크에 十 주위로 원형 마크도 있는데, 한자의 기운, 팔괘의 기운, 무의식, 뇌인지의 기운은 十 이나 동그라미 속 十 마크나, 같으니 중복된 의미이다.
동그라미 원형에서, 미지의 공간 口 에서 원형의 탄생은, 지구의 탄생, 악 소리 난다. 원형 동그라미 속 미지의 공간 口 는 생명 태아의 탄생, 옴 소리난다. 옴마야, 라는 뜻이다.
자연은 여성의 미지의 口 속에서 생명의 원형의 기운이 태어나니, 컴퓨터 사각형 口 속에서는 원형의 기운이 좋다, 원형은 남성의 이미지, 포르노물,이다. 컴퓨터는 口 여성이 원형 이미지 남성을 찾으려는 공간이다.
여성의 구멍 이미지로는 원형이 여성인데, 실재로 무의식, 인지,기호 과학 , 한자한문에서는 원형을 남성이미지라고 정의 하고 있다.
卍 자는 그릇의 원형 기운이 막아둔, 卍 자는 器 [ 그릇 기 ] 과 음양이라는 것이다.
十 자 즉, 원형 이미지의 종교에서는 남성 중심 사상이 팽배 하다.
음양학이 발달된 동북아시아 불교 한국불교에서는 음양의 조화를 중시 한다. 음양학이 발달된 동북아시아 한자문명권은 음양 구별이 뚜렷하다.
숫클, 한자에는 동그라미가 없다. 암클, 한글에는 동그라미가 있다.
숫클, 한자는 여성 , 한자의 신은, 여신, 구천현녀, 口 田 모양 이미지가 한자이다. 여성스런, 조선 양반 선비의 기운은 음양학 강한 한문 기운 때문일 수 있다.
卍 자 한국불교는 동그라미로 보충한다. 동그라미 器 [ 그릇 기 ] 으로 보충한다. 동그라미 삼원 마크로 보충한다. 동그라미는 양기운이다.
문자는 여성기운이고, 소리는 남성기운이다. 불교 스님은 읽는 목탁 소리, 불경 소리가 강조 된다.
내외구분 뿐 아니라, 음양구분이란, 매우 엄격하다. 한자한문에 절대 동그라미가 없다. 한자한문에서 남성기운은 싹 빼버린 것이다.
한국불교 식사를 '공양' 이라고 한다. 공양의 음양 대칭 글자는? 卍 만, 만은 만음, 많음, 이라고 읽고 보면, 한국불교 사찰에서 식사는 식사예절은 한국불교 문화의 절반이라고 볼 수 있다. 문자로 쓰고, 글자를 읽고, 음기운 강한 것을, 공양, 음식, 남성기운 원형 器 [ 그릇 기 ] 에 담아 먹는다. 음양 구분이 뚜렷한 동북아시아 한국불교에서는 식사 예절이 엄격하다.
그러고 보면, 동북아시아 한자 문명은, 음양 중에서 음문화만 부른 말이다. 대칭 되는 양문화로 동그라미 器 [ 그릇 기 ] 을 중심으로 보면,
동북아시아 [한자-도자기] 문명이라고 불러야 한다.
도자기 그릇, 빗살무늬토기 세형 토기와 한자한문 문명은 동시 발생되었다고 볼 수 있다.
器 [ 그릇 기 ] 이라는 것이 예사 의미가 아니라는 것이다.
동북아시아 [ 한자도 자기 ] 문명 !
한자한문은 음기운이라, 눈에 보이지 않는 기운, 즉 한자한문 글자 문자가 귀신 혼령 기운 강하다. 눈에 보이는 것은, 쌀 동그라미, 나무 동그라미, 온통 동그라미 이다.
서양 문명은 세모를 중요하게 이스라엘 국기 모양도, 삼각 역삼각이지만, 동양 문명, 인류의 의식 무의식 근간에서 실상 중요한 것은 네모와 원형이라는 것이다.
한자 한문에 동그라미가 빠진 이유는 얼추 알아 낸 듯 하다. 동북아시아 한자 문명, 동북아시아 [ 함자도 자기 ] 문명에서 한자는 음양 중에 '음' 문화, 동북아시아 한자 문명, 동북아시아 [ 함 자도 자기 ] 문명에서 도자기는 음양 중에 '양' 문화,
동북아 문명은, 동북아 한자문명이 아니라, 동북아 [ 함 자도 자기 ] 문명이라고 불러야 한다.
원형 세력, 남성세력, 도자기, 옹기, 그릇 세력과 네모 세력, 여성세력 한자 글자 문자 세력은 항상 충돌한다. '악' 소리 나게 '옴마야' 소리나게,
亞 惡 ( 악) 惡 (오) 凸 凹 이런 글자가 있다. 동북아시아 한자 문명, 동북아시아 [ 함자도 자기 ] 문명에서 한자는 음양 중에 '음' 문화, 동북아시아 한자 문명, 동북아시아 [ 함 자도 자기 ] 문명에서 도자기는 음양 중에 '양' 문화,
동북아 문명은, 동북아 한자문명이 아니라, 동북아 [ 함 자도 자기 ] 문명이라고 불러야 한다.
원형 세력, 남성세력, 도자기, 옹기, 그릇 세력과 네모 세력, 여성세력 한자 글자 문자 세력은
동북아 [ 함 자도 자기 ] 문명의 음양합 문화는? 인쇄술 문명이다. 도장 문명이다. 판각 문명이다.
안행부에서는 싸인병용정책을 재고 했으면 한다. 싸인은 글자 음문화이다. 안행부는 인감도장은 음양문화이다. 예외로 싸인 병용이라면 몰라도 말이다.
이러한 동북아시아 음양, 음양 엄격한 구별 문화의 최근래 전승기는? 최치원이다. 임나일본부 등의 일본의 한반도 공격 억측은 악명이 높지만, 아마도 최치원의 함양 상림제, 는 일본 식민지 문화 일본 문자 식민지화로 함양 상림제를 볼 수 있다. 일본의 문은 동그라미이다. 일본은 절대 남성 중심이다. 일본 집, 일본 방은 춥다고 한다. 추우면 남성 중심이다. 일본 집, 일본 방은 나무 목재라고 한다. 목재는 남성 중심이다. 일본의 陽 , 한국은 陰 문화 중심이지만, 일본의 양, 문화, 여성 천대, 성적 노리개로 여성 이미지는, 조선 놈, 신라시대 최치원의 작품, 함양 상림제로 대표되는 인위적, 다소 외세 인위적, 외부세력 신라의 인위적 작품이다라고도 볼 수 있겠다. 물론 한반도 역시 다르지 않을 듯 하다. 동북아시아의 대표적인 양문화는 일본문화이고, 대표적인 음문화는 한국문화이다.
서양의 신격화된 예수 가 있다면, 동양에서는 실제 역사적 실존 인물로 최치원이 있다.
?놀랄 악 견훤,은 犬 은 원형,을 뜻하는 한자이다. 견훤, 왕건,은 王 은 네모, 를 뜻하는 한자이다. 송악,은 개경, 송악,의 '악'은 원형세력과 네모세력의 결합이다.
이후로 문무 / 무신정권은, 武 는 원형 세력으로, 도자기 세력, 실물 세력, 군인 세력, 불교 세력 문인 정치는, 네모 세력으로 여성세력, 글자 문자세력,이다.
이후로 원나라, 즉 원형 세력이 등장한다. ( 최치원,의 원) 고려는 원형세력에 대응하는 문자 세력으로 문자로 대응한다. 팔만대장경.
서양의 신격화된 예수 가 있다면, 동양에서는 실제 역사적 실존 인물로 최치원이 있다.
신같은 설계자, 이념 관념 무의식 까지도 설계 했던 인물로, 신라 6두품, 불교세력 으로 생각된다. 요즘 같은 혼란한, 원시스타일 뽀르노가 넘치는 인터넷에서는 음양구분 엄격한 불교문화가 제격이다.
원나라 까지 설계, 실제 설계, 또는 무의식 관념의 설계 일까? 중국 당나라에서 최고 지식인 최치원, 통일 신라의 초석 최치원, 일본 남성 중심 문화 설계 쯤은, 아마도 그럴 것이다.
忠 은 음양 합이다. 남성 원형, 원나라, 여성 문자, 고려 팔만대장경의 합이 忠 계열 고려 왕들이다. 忠 의 中 은 十 형상으로 원형, 원나라, 忠 계열 왕 의 王 은 네모, 고려, 로 보면, 네모가 먼저이고 동그라미가 나중인데, ( 자연 스런 순서 ) 원형이 먼저 등장하니, 예속된 네모난 큰 원나라에 예속된 의미로 十 형상의 中 으로 忠 으로 볼 수 있다.
동양의 언어, 음성발음 문자 글자 공학으로 보면, 요즘 서양 학문 언어학 언어논리학 쯤은 파동음성공학 쯤은 애들 장난이다.
忠 은 음양합이다.
忠 은 암, 이라, 동그라미 네모 결합, '악' 또는 '옴' 계열 글자가 '암'이다.
'암' '옴'은 동그라미 속의 네모형상의 소리로 보면,
충암. 실제 감각 뇌인식은 '암' 또는 '옴' 이라는 발음 음성이 '충' '합' 충격, 결합을 뜻하는 것이다. 沖보다는 合의 이미지 이다. 자연스런 순서로 네모 먼저, 네모 속 동그라미 (멍, 멍은 '악' 이미지라고 본다.) 동그라미 속 네모 (충,청, 실제 소리는 '옴''암') 멍청,이 자연스런, 명암 이 자연스런 순서 이다로 생각된다. - '악'쓰고 (때리면), '옴'마야, 소리난다. - 28수의 처음은, 시작은 角 각이다.
일본의 철저한 남성 중심 문화는, 인터넷 문화와 가장 일치된다. 자판기, 컴퓨터 자판기는 제팬, ja 자 pan 판 기 동북아 음양학은 귀신같은 귀신같은 통치 혼령 통치로도 볼 수 있다. 신과 같은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동북아시아 한자학 동양학 음양학 인 것이다. 틀림없이, 최치원이다.
한국불교 문화에서, 공양 은 동북아시아 음양문화 중, 양문화의 액기스이다. 공양 은 동북아시아 한자 문명, 동북 아시아 한자-도자기 문명 양문화 器 [ 그릇 기 ] 과 함께, 공양은 동북아시아 양문화 器 [ 그릇 기 ] 과 함께, 공양 예절은 동북아시아 양문화의 완성이다.
특히 삼국유사 삼국사기 관련 연구자들에게 많이들 꼭 참조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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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아니면말고哲學館::아니면말코●점집 원문보기 글쓴이: 아니면말고철학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