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S C 우주선은 에어 버스 방위 및 우주 시설에서 테스트를받습니다. 크레딧 : ESA – S. Corvaja
레이저 빔을 사용하여 다른 궤도 우주선과 지상국간에 데이터를 중계하도록 설계된 독일 내장 위성은 화요일 Ariane 5 로켓에 탑승 한 프랑스 령 기아나 쿠루 (Kourou)의 Intelsat 통신선과 함께 발사되도록 설정되었습니다.
European Data Relay System 또는 EDRS 네트워크의 두 번째 노드는 화요일 Guiana Space Center에서 1930 GMT (3:30 p.m. EDT)에 시작되도록 설정되었습니다. EDRS C라는 우주선은 Intelsat 39 상업용 통신 위성과 함께 궤도에 진입합니다.
EDRS C는 적도에서 22,000 마일 (약 36,000km) 이상인 정지 궤도의 EDRS A 노드에 합류합니다. EDRS A는 2016 년에 출시 된 상용 Eutelsat 9B 통신 위성의 레이저 호스팅 패키지입니다.
EDRS 네트워크는 유럽 센티넬 어스 관측 함대를 포함하여 낮은 궤도의 위성에서 데이터와 이미지를 중계합니다.
EDRS 시스템은 NASA의 추적 및 데이터 중계 위성 (TDRS) 네트워크와 유사하며, 1980 년대 지상국 간 우주선의 통신 범위 격차를 줄이기 위해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미국 시스템과 달리 유럽 데이터 중계 위성에는 레이저 통신 링크가있어 정보와 이미지를 초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EDRS 네트워크는 초당 1.8 기가비트의 속도로 하루에 최대 40 테라 바이트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유럽위원회의 Sentinel 1A, 1B, 2A 및 2B 지구 이미지 위성은 유럽 우주국과 에어 버스 간의 공공-민간 파트너십으로 개발 된 유럽 데이터 중계 시스템의 앵커 사용자입니다.
새로운 유럽 레이저 터미널이 내년 SpaceX 재 보급선의 국제 우주 정거장에 발사되어 스테이션의 콜럼버스 모듈 외부에 부착 될 것입니다. 레이저 시스템의 도착으로 EDRS 네트워크는 우주 정거장과 연결되어 궤도 연구 단지에서 호스팅되는 실험을위한 더 빠른 데이터 링크를위한 문이 열립니다.
유럽 데이터 릴레이 시스템의 작가 개념. 크레딧 : ESA
Airbus는 궤도에서 EDRS 노드를 소유하고 운영하며 상용 시장에서 "SpaceDataHighway"라고하는 네트워크에 대한 액세스를 판매합니다. EDRS 제어 센터는 독일 오토 브룬에 있습니다.
ESA의 EDRS 프로젝트 관리자 인 Michael Witting은“ESA는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으며 Airbus도 돈을 저축하고 있습니다. ESA는 개발 단계에서 대부분의 기술적 위험을 감당하고 Airbus는 돈을 투자했으며, 어떤 의미에서는 시장 위험을 감당한다는 논리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에어 버스의 고해상도 Pléiades Neo 광학 정찰 위성 4 개 (2020 년에 처음 2 개를 발사 할 수 있음)는 EDRS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지구 데이터를 높은 데이터 속도로 지상으로 전송합니다.
EDRS A 페이로드를 호스팅하는 Eutelsat 9B 위성은 정지 궤도에서 9도 동쪽으로 주차되며 EDRS C는 31도 동쪽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EDRS는 영국 회사 Avanti를위한 상용 Ka-band 통신 패키지를 호스팅하고 있으며,이를 Payload Hylas 3이라고 부릅니다.
에어 버스는 올해 초 일본 통신 위성 사업자 인 스카이 퍼펙트 JSAT (SKY Perfect JSAT)가 2025 년 이전에 출시 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세 번째 EDRS 노드에 대한 설계 및 개발 연구에 대한 공동 자금 조달 계약을 발표했다.
7,023 파운드 (3,186 킬로그램)의 EDRS C 우주선은 OHB가 독일 브레멘에서 제작했습니다. 14,550 파운드 (6.6 미터 톤) Intelsat 39 통신 위성은 화요일 우주에 탑승하기 위해 EDRS에 합류 할 예정이다.
프랑스 회사 Arianespace가 운영하는 Ariane 5 로켓은 이륙 후 약 30 분 후에 지구 위 22,236 마일 (35,786km)에 이르는 고도의 타원 적도 정지 궤도 궤도로 두 위성을 들어 올릴 것입니다.
Ariane 5 로켓의 발사 창은 화요일 2151 GMT (5:51 p.m. EDT)까지 연장됩니다.
Arianespace는 7 월 24 일부터 Ariane 5 미션을 연기하여 7 월 10 일 유럽 Vega 로켓 실패와 관련된 모든 결함을 발사했습니다. Vega 로켓은 Ariane 5보다 훨씬 작은 경량급 발사체이지만 Avio는 이탈리아 베가의 주요 계약자 인 Ariane 5의 견고한 로켓 부스터 2 개용 부품도 공급합니다.
Ariane 5 로켓은 월요일 최종 조립 건물에서 롤아웃 한 후 프랑스 령 기아나의 ELA-3 발사 구역에 도착했습니다. 크레딧 : ESA / CNES / Arianespace – CSG 사진 – L. Rouesne
금요일 발사 준비 검토 중, Arianespace 관계자는 화요일 발사 임무를 승인했습니다. 아리안 5 호는 월요일 남미 우주 정거장에서 최종 조립 건물에서 이중 레일 트랙을 따라 1.7 마일 (2.7km)의 ELA-3 발사 구역으로 이동했습니다.
카운트 다운 준비는 화요일 초에 시작되었으며 Arianespace 팀은 이륙 전 마지막 시간에 2 단계 Ariane 5에 초 냉수 액체 수소 및 액체 산소의 로딩을 감독합니다.
화요일에 발사 된 임무는 1996 년 이후 Ariane 5 로켓의 105 번째 비행이 될 것이며 올해에는 세 번째 Ariane 5 비행이 될 것입니다.
Ariane 5 런처는 Intelsat 39 우주선을 로켓 페어링 내부의 상단 위치에서 플러스 +29 분, 9 초에 배치합니다. Sylda 이중 페이로드 어댑터를 분사 한 후 Ariane 5의 상위 스테이지는 EDRS C 위성을 +33 분, 31 초에 해제합니다.
두 개의 페이로드는 자체 엔진을 사용하여 Ariane 5의 타원형 드롭 오프 궤도에서 원형 정지 궤도로 이동하며 지구 주위의 움직임이 행성의 회전 속도와 일치합니다.
Maxar Technologies에 의해 구축 된 Intelsat 39는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및 유럽 전역에서 C-band 및 Ku-band 서비스를 제공하는 15 년 임무를 시작하기 위해 동쪽 경도 62도에서 적도 위에 주차 할 것입니다.
Intelsat 39는 62도 동쪽 궤도 위치에서 노화 Intelsat 902 위성을 대체합니다. Intelsat 902는 2001 년 프랑스 령 기아나의 Ariane 4 로켓 위에 발사되었습니다.
Guiana 우주 센터에서 연료를 공급하는 동안 Intelsat 39 위성. 크레딧 : ESA / CNES / Arianespace – CSG – 사진 광학 비디오 – JM Guillon
관계자는 Intelsat 39가 적도보다 높은 곳에서 비디오 및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Intelsat 우주선은 또한 인도양 지역을 여행하는 비행기와 선박에 연결성을 제공 할 것입니다.
미얀마 교통부는 Intelsat 39의 주요 사용자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인텔사 트는 작년에 미 국무부가 미얀마 전역의 정부 기관, 기업 및 지역 사회에 광대역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텔사 39를 사용하는 다년간의 멀티 트랜스 폰더 계약에 서명했다고 발표했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