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만화 평론가 이명석이 알려주는 만화라는 텍스트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한 비법을 담은 책. 저자는 만화라는 텍스트는 비교 읽기를 통해 그 맛이 배가되며 제대로 음미할 수 있다고 말한다. '쾌락의 급소'란 개별적인 만화 텍스트를 넘어서 상호텍스트적으로 연결된 만화라는 세계 전체에...
소개 그 24시간 중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곤 오로지 만화만을 생각하며 살고 있는 사람이 만화평론가 박인하다. 그렇게 만화를 느끼며 사는 사람이라면 그가 꾸는 꿈도 분명 만화로 꾸며질 거다. 만화가 가져다 준 기쁨과 슬픔 그리고 삶의 진솔한 이야기를 가지런히 정리햇다. 작고 소박한 박인하의...
소개 근대 한국 만화사에 길이 남을 명작들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만화라는 말은 언제부터 한국어에 뿌리를 내렸을까.만화평론가 손상익씨가 이같은 질문을 던지면서 4년여의 자료 수집과 집필 끝에 <한국만화통사>를 내놓았다. 만화라는 말은 물론 금세기초 일본에서 수입된 것이지만,
소개 전제되어야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논의였는데, 만화스토리작가이면서 소설을 공부하는 저자이기에 그러한 점을 잘 충족시켰다고 봅니다.저자가 퍽 많은 공을 들여 선보이는 책입니다. 만화와 소설 등 여러 분야에서 두루 활용되기를 기대합니다.김동윤(제주대 교수, 문학평론가)
소개 이 책은 한국의 만화 전문웹진 ‘에이코믹스’에서 인기리에 연재한 코너 ‘강상준의 불가항력 만화방’에 소개된 일본만화 32편에 대한 칼럼을 엮은 것이다.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저자인 강상준이 2013년 타계한 영화평론가 로저 에버트의 저서 <위대한 영화>를 벤치마킹한...
소개 1980년대부터 만화창작일선에서 물러나 또 다른 전문영역인 클래식음악에 심취, 콘서트현장을 찾아 나서는 ‘현장 평론가’로 활약하기도 한 선생은 본업인 그림보다도 클래식 음악에 더욱 심취하여 수십 년 동안 4천 장에 가까운 음반을 수집, 감상하였고, 여러 음악 관련 잡지에 클래식 음악에...
목차 유운성 (영화평론가) 전시물 - 레이아웃에 대하여 용어 설명 제 1부 - 스튜디오 지브리 작품의 레이아웃 제 2부 - 레이아웃 시스템의 시작 다카하타 이사오 / 미야자키 하야오 / 스튜디오 지브리 작품 연표 수록 작품 정보 그림 너머 추억과 상상의 세계 - 김동완 (전시 큐레이터) 전시 크레딧
소개 수동적으로 받아들여 오해하고 있었던 영화의 오류들에 대한 영화평론가 김봉석의 해설을 각 만화의 뒤에 수록하였다. 또한 작가의 해석적 사고 체계가 그려내는 만화와 영화의 이율배반적인 만남이 얼마나 당당하고 재미있는 것인지에 대한 만화평론가 박인하의 해설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