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범상치 않는 레인지로버 보그입니다
차량은 구입하시고 번호판을 달기 이전에 불편함을 느끼셨던 소음 문제와 오디오 환경..
내용은 주행중 발생하는 차량의 진동과 순정 오디오를 블루투스 연동시켜 즐겨듣는 음악을 들어보시고..
스피커가 고장이 났을까 생각이 들정도로 먹먹하고 퍼지는 스피커 소리에 바로 바꾸셔야 겠다고 생각으로..
차량 출고와 동시에 저희 카오디오 포차로 차량을 입고해 주셨습니다 !!
-구성-
미국 다이나 프리미엄 전체 방음
엔진 - 도어4gae -바닥 프레임 전체 풀방음
엔진 진동 - 도어 전체 진동 및 풍절음 소음
노면 진동 과 소음을 전체적으로 감쇄시키는 최상급 프리미엄 방음
-스피커 6개 튜닝-
카만 어쿠스틱 3way 스피커
회원님의 보그 차량이 입고되었고 포스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
보그이 startech 풀 버전 차량이라고 합니다
국내에는 없어서 해외에서 직수입으로 차량을 구입하셨다고 합니다 !!
블랙과 골드의 퍼포먼스 조합이 정말 고급스럽네요..^^
전체로 입혀진 에어로파츠가 정말 예술이였습니다 !!
거기에다가 롱바디 버전으로 4인승으로 이루어진 보그인데..ㅠㅠ
일반 보그보다 작업이 2시간 더 소요됩니다 흑흑
레인지로버 보그의 경우 아무곳이나 차량을 맡기시면 안됩니다
꼭 전문 업체로 필요한 옵션을 의뢰하시길 강조합니다 !!
우선 방음을 시공하기 위해 실내 내장재 탈거를 진행하였습니다 !!
보그는 시끄럽습니다
자동차 회사에서는 소음을 줄이기위한 대비책이 전혀 없습니다
솔직히 2억에 가까운 차량인데 심각한 상황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
운행중 발생되는 하부의 잡소리를 잡기위해 센터를 수십번 오가며 고생을 하신분들이 많습니다
제 입장에서 절때 잡을 수가 없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카페트를 모두 탈거하지 않기 때문에 저희는 방음 시공을 하면서 보그의 특유의
잡소리가 나는 포지션을 알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대비해 드립니다 !!
미국 다이나 방음은 자동차 방음 프로그램중 최상급 라인입니다
더욱이 다이나는 자동차 뿐만 아니라 건축물과 공장 기타 등등..
극한의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최적의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부터 트렁크 라인 전체를..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통해 밀착처리를 진행시켜 줍니다!!
본 패드는 순수 알류미늄 덩어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정말 무서운 성질을 갖추고 있는데..
고밀도 알류미늄 패드로 일반 방음 패드와는 달리 손으로 실딩처리가 불가능하여..
공급되는 전용 글러브와 롤을 통해서 진동을 제어시켜 줍니다
또한 내열소재로 장시간 여름철에 노출되어 있어도 재질이 변형되지 않습니다 !!
보그에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은 방진 패드로 함께 잡아주어야만 합니다
탑승자는 바닥에서 올라오는 진동을 고스란히 충격을 받기 때문입니다 !!
그 어떤 곳에서도 지금과 같은 퀄리티로 시공하지는 않습니다
정말 최적의 환경에서 저희 차량보다 더욱 아끼며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트렁크 라인 전체 방진 시공이 진행되었고..
그 다음 노면 소음을 잡기위해 RS 압축 신슐레이터 방음 시공을 진행시켜 줍니다 !!
메트브라운 공법으로 이루어진 압축 신슐레이터는..
소음을 발생하는 저 주파수를 필터하는 역활을 해줍니다 !!
패드가 끝나는 라인은 폼 테이핑 처리를 통해 차후에 생길 수 있는 유격을 미리 방지시켜 줍니다!!
바닥 프레임 전체를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와 압축 신슐레이터를 통해 완전 무장을 진행하고..^^
도어트림을 분리시키고 보그의 외벽 프레임의 진동을 잡기위해..
다이나 패드로 꼼꼼한 실딩 처리와 함께 입력을 진행시켜 줍니다 !!
도어 4개 방진 시공이 끝이 났습니다
어느정도 진동을 잡을 수 있을까??
최소 90% 이상 드라마틱한 효과를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
다음은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감쇄시키기 위해..
RS 압축 신슐레이터를 통해 트림 후면부로 밀착처리를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
총 도어 4GAE 방진 및 방음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
독일의 카만 어쿠스틱 3WAY 스피커로 튜닝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것은 순정 오디오의 환경에서 지금과 같은 스피커 교체로 놀라운 변화를 느껴보시며..
제가 추천드린 스피커는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된 제품입니다
간혹 순정에 걸면 안되는 포칼 스피커를 통해 유럽보다 두배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 튜닝을 하셨다가??
소리의 뼈만있고 순정 보다 못한 오디오 환경으로 저희를 다시 찿는 레인지로버 회원분들이 많습니다..
현재 국내 카오디오 시장은 변종된 오디오 업체들로 각별히 주의하시고 오디오 튜닝을 맡겨주셔야 합니다!!
카만 RS-1 미드우퍼를 입력시켜 줍니다 !!
설계자는 실제 양가죽 소재로 본 제품을 제작하였고..
정말 빠른 제동력과 더 낮은 FS값을 활성시켜 최적의 구동력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중간에 드러가는 미드레인지 스피커 입니다
동일한 양가죽 소재와 W콘 타입으로 편심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중 고역의 허리축을 받쳐주고 디스토션 (일그러짐) 없는 최적의 환경을 구현시켜 줍니다!!
내차에 어떤 스피커가 좋을까요??
보시는 스피커는 30w 입니다
말 그대로 설계자는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스피커를 설계했는지 따져보셔야 합니다!!
자~ 미드레인지 스피커 튜닝까지 완료되고..
마지막으로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를 설치하면서..
왼쪽 순정 스피커 우측은 카만 스피커 비교 사진을 보고 계십니다
보그의 순정 오디오는 메르디안이 아니라 중국산 1900원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ㅠㅠ
카만의 RS-1 트위터를 순정 트위터 포지션에 그대로 안착 !!
3WAY 스피커 튜닝이 끝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줍니다!!
답답했던 고역을 클리어하고 초고역 대역까지 재생해주길 바랍니다 ㅋㅋ
10시간에 걸쳐 오디오 튜닝과 전체 방음 시공이 끝이났습니다..^^
보그의 순정 스피커 환경은 벙벙 거리는 중 저음과 고역은 비여있으며..
볼륨을 크게 올려보면 디스토션 (일그러짐) 환경으로 정말 최악의 환경입니다
오늘 인스톨 내용처럼 스피커 튜닝이 진행되고 바닥에서 구르던 소리들은 데쉬보드 상단으로 올라오며..
보컬의 톤과 예쁜 음색의 변화뿐만 아니라 무대감 까지도 개선시켜 주는 꼭 필요한 오디오 옵션이라 생각합니다
다이나의 프리미엄 방음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145대째 레인지로버 차량에 작업을 진행하면서..
단 한분의 회원분들이 만족을 못하신 분들이 없을만큼 확실한 방음 시공으로써..
최적의 작업 퀄리티와 결과물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포트 하겠습니다 !!
오디오 튜닝후 영상을 담아보았습니다
ALONE AGAIN
첫댓글 우와 차량도 작업도 오지고 지리고 렛잇고입니다!!!!
이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