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렉스턴 입니다
경상도 부산에서 서울 용산에 위치한 저희 포차까지 내방을 해주셨습니다
동네에서 인스톨은 둘째치고 기술적인 튜닝이 불가능하여 직접 만지시며 고생을 하셨다고 합니다
오로직 기술적인 부분 하나만 보시고 먼길에서 올라와 주신점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구성-
큐어[후기형] 무출력 영상데크
소닉디자인 52N 트위터
소닉디자인 70R 미드우퍼
소닉디자인 130N 서브우퍼
AD50 5채널 앰프
회원님의 렉스턴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되고..
시트를 모두 탈거하고 배선을 배치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
스피커 케이블은 RS 오디오 은선으로 선택이 되었습니다
독일의 RS 오디오의 케이블은 동에 은을 코팅하여 소리의 지저분한 분활음을 제어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소리의 상이 커지거나 스피커의 운동성에 변화가 있는것은 아닙니다
특별환 물리적 환경의 변화가 필요한게 아니라면 가성비 기준으로 훌륭합니다 !!
소닉디자인 52N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일본에서 정식으로 수입된지 벌써 7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첫번째로 저의 소닉디자인 데모카에 이녀석을 탑재하였고 5년간 끝없는 데이터를 파면서..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하였고 52N 제작한 설계자보다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소닉디자인 특징은 아라미드 스피커로 부드럽고 농밀한 소리를 표현시켜 줍니다
여기서 윤기와 질감을 상승시키기 위해 장비에 의존을 해야만 했었습니다
52N은 엄밀히 따지자면 삐딱이형 55N 트위터보다 성능은 떨어지지만??
한국사람들 귀에 자극이 될만큼 공격적인 성향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
소리를 들어보면 간단한 오디오 시스템에서도 52N 탑재로 해상력이 매우 좋게 들리는듯한
착각성이 좋은 유닛으로 정말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던 제품입니다
재미있는것은 일본은 10명중 9명이 55N 사용하지만 국내는 반대로 52N을 사용합니다
냉정하게 말씀드리자면 음악에 대한 이해와 하이레졸루션의 개념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
도어트림을 탈거하고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류미늄 방진 시공이 진행됩니다
이런 노가다를 하는 이유는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문짝 철판의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서 입니다 !!
소닉디자인 70R 미드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지금까지도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소닉디자인..
자동차 환경에서 70mm 아라미드 스피커에 인클로우져를 통해 최적화된 스피커를 제작하였고
결과는 놀라울 정도로 중역의 순도를 표현시켜 줍니다 !!
5인치 - 8인치 미드우퍼에서는 나올 수 없는 중역의 디테일을 표현시켜 주는데??
아쉽다면 중 저역의 두깨를 가늠할 수 있는 에너지감의 부족입니다
SQ 성향에서는 반가운 일일테지만 대편성을 지향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움이 남을것입니다
현재로써 130G 미드우퍼가 확고한 대비책 이지만 가격이 악랄하여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
도어트림이 조립되고..^^
카오디오 시스템의 장비는 렉스턴 후면에 위치한 공구함으로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
큐어 데크를 보고 계십니다
무출력 데크로 순정 오디오 보다 사용성을 불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고음질을 얻고 내장된 IIR 프로세서를 통해 소리의 무대감을 구현시킬 수 있으며..
옵티컬 입력으로 무손실 블루투스 모듈을 연동시키고 24bit 다운 샘플링 없이 mqs 파일을 재생합니다 !!
어빌리티 나온 AD50 앰프는 5채널로 트위터 - 미드우퍼 - 서브우퍼 각 각 입출력 형태로
멀티 입력이 가능하며 앰프의 출력과 음질에 만족성이 높아 지금까지도 판매되고 있는 앰프입니다
근데 디자인이 조금 촌스럽지 않나요?? ㅋㅋ
RS 오디오 스피커 케이블이 입력되고..
그 옆으로 멋스러운 어쿠스틱 4zs 전원선이 입력되었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전원선인데 가격이 만만치가 않죠??
그래서 회원분들은 앰프로 연결되는 끝단에 블럭을 통해 사용을 하시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장비들을 깔끔하게 공구함으로 자리를 잡아드리고..
오잉??
서브우퍼를 올려도 트렁크 공간이 넉넉합니다 ㅋ
소닉디자인 130N 서브우퍼입니다
현재는 77N 출시로 지금은 단종이 되었지만??
저역의 음축력과 빠른 스피드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유닛입니다 !!
메뉴얼상 2발이 탑재되어야 하지만??
트렁크 공간의 제약으로 현재로썬 한발을 통하여 튜닝으로 극복을 해야만 합니다 ㅠㅠ
큐어의 영상은 사진과 같이 룸밀러 모니터를 통해 폴더와 노래 제목을 확인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렉스턴의 데쉬보드 환경은 무대감을 구현시키기 좋은 편이 아닙니다
튜닝 포인트는 소닉디자인의 특유의 음색을 그대로 구현시키며 언급했던 무대 넓이를 개선시키는 것입니다
튜닝이 순조롭지는 않은데 완벽에 가까운 레벨매칭과 프리퀸시 밸런스에 분석이 필요로 하였고..
다행스럽게도 저와 회원님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부산에서 올라오신 렉스턴 회원님의 만족으로 집에 계신 SM5 차량에는..
소닉디자인 52G 트위터까지 예약을 받아놓은 상태이며 최선을 다해 서포트 임하겠습니다!!
쿵푸팬더 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