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올해 8월 매탄고축구부를 창단합니다.
근데 이게 단순히 학교지정해서 우선지명 받으려는게 아닙니다.
매탄고는 단순히 위탁교육을 해주는곳이고 선수들은 수원소속으로 참가합니다.
그러니까 수업만 매탄고에서 받고 훈련은 수원클럽하우스에서 받고 그곳에서 숙식을 해결한다 이겁니다.
그러니까 용인FC와 비슷한 형식으로 운영하는거죠..
그와 동시에 U-12를 창단하는데 그게 저 리틀블루윙즈같습니다.(저도 자세히는 모르거든요..)
대상은 초등학생이니까 축구 보급반정도 되겠군요..
이제 조금있으면 U-15도 창단합니다..
수원은 유소년 안키우는거 아닙니다... 다 키웁니다.. 그냥 사재기하는 팀이 아니고요..
첫댓글 전북이 고등학교 시절부터 염기훈 키웠습니다...호남대로 대학교 간 것도 전북이 지원하는 학교라서 간거죠...지금 전북의 프렌차이즈 선수 빼가는 겁니다...수원에서도 지역 유망주 키웠거나 키워서 주전으로 쓰는 선수 있나요?
밑에도 썻지만 이제 시작입니다.. 그래도 구단에서 키운선수라면 요즘 뛰는 어린선수들이고요..
전남같은 구단이 몇년 전부터 하던걸 수원은 이제라도 시작해서 다행이네요.. 그리고 제가 보기엔 박성배, 문민귀, 조원희 같은 선수들이 벤취를 달구고 있는 상황이 사제기로 보이긴 하네요...
문민귀선수는 뭐라고 할말이 없어요...
문민귀는..좀 그렇긴하지만...원래 자금력있고 강한팀엔 좋은선수들이 몰리는게 당연한거 아닌가여..?
이건 보급반이구요....ㅡㅡ 그리고 고등학교에 창설할때는 다른클럽팀들도 다 그런식으로 합니다...
님은 마치 우리가 우선지명 받아먹을라고 창단하는거처럼 쓰셔서 제가 그런겁니다
우선지명 받을라고 창단하는건 당연하지 않습니까? 그건 수원만 그런게 아니라 서울 인천 다 마찬가지구요... 단, 인천은 유치원생부터 U-15까지 갖춰져있다는게 다른점이죠. 물론 보급반 육성반 따로 운영하고요...
우리도 이제 유스 시스템 갖춰서 키울라고 한다고요.. 마치 고등학교에서 선수빼와서 그선수 우선지명으로 먹을라고 한다는 뉘앙스가 나서..
드디어 유스시스템을 갖추게 되어 기뻐요. ㅎㅎ
성남이 지존..
포항도.... 전남도요...
뭐 이건 다른구단에서 다하는거 수원은 이제 하는거라.. 구단 재정과 비교하면 많이 늦은거죠^^;
알죠.. 허벌나게 늦은거임... 그래도 이전에도 조금씩 키워온 선수들 요즘 나오고 있고.. 무턱대고 사재기하는거는 아니니까.
제가 결론 내드릴게요^^* 사재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