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 오늘은 블로지기가 등산을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핫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등산 싫어한다고 산의 정상에 가기 싫은 건 아니잖아요? ㅠ.ㅠ 우리도 정상에서 일출도 보고 싶고 멋진 풍경도 보고 싶다구욧!! 이런 우리의 마음을 콕 찝어서 문제를 해결해줄 산이 있습니다. 바로 경상남도의 합천의 오도산인데요. 오도산은 산 정상까지 자동차도로가 나 있어 편하게 등산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오도산에 대해서 소개해볼까요? ^.^
# 오도산은 어디에 있을까?
오도산은 경상남도 합천 묘산면과 봉산면, 그리고 거창과 경계해 있는 산으로 해발고도가 1134m정도 된다고 하네요. 북쪽의 숙성산과 북동쪽의 두무산, 남쪽의 숙성산 등과 함께 가야산의 기슭을 이루고 있지요.
첩첩산중이 보여주는 아름다운 수묵화, 오도산 정상
오도산은 그 유명한 도선국사가 깨달음을 얻었던 곳으로도 유명해요. 도선국사는 숙성산의 정상에서 첩첩의 산들이 이루는 어마어마한 기운과 형상에 매료되어 꼬박 일주일!!을 움직이지 않으셨다고 하는데요.
정말 어마어마 하죠?
오도산의 정상에 올라 첩첩의 산들이 보여주는 아름다운 수묵화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도선국사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아시게 될 거에요!
또한 오도산에는 크고 작은 계곡들이 있어서 산 속으로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그 깊이를 더해주지요. 보면 볼수록 매력있는 볼매 산이라고 할까요?
힘들게 오르지 않아도 되는 오도산
오도산의 정상일대에의 도로에서 바라보는 전망은 가히 절경이라고 할만 하답니다. 지리산을 비롯해 수도산, 가야산, 자굴산, 황매산, 덕유산, 백운산, 등등 각종 명산들이 사방을 둘러싸고 파노라마처럼 펼쳐지지요. 아, 저 모습, 정말 감동이 따로 없습니다.
오도산에서 쉬어가자, 오도산 휴양림
오도산의 정상을 보고 아쉬운 마음에 집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다구요?
그렇다면 여기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오도산 휴양림인데요!
오도산의 한 자락에 위치한 오도산 휴양림은 북쪽으로는 합천의 보물이자 우리나라의 3대 사찰 중의 하나인 해인사가 자리하고 있으며
합천의 두 아름다운 명품산이 가야산과 매화산이 이어져 있지요. 정말 위치가 어마어마 하죠?
오도산 휴양림에서는 봄에는 진달래와 철쭉,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 가을이면 타오르는 듯한 단풍, 겨울에는 멋진 설경을 느끼실 수 있지요.
봄에는 이렇게 만개한 벚꽃을 즐기실 수 있구요.
겨울에는 이렇게 얼음 썰매도 즐길 수 있네요!!>< 휴양림에는 취사장, 야영테크, 야영장 등 방문객을 위한 여러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 ▶오도산 자연휴양림: http://ohdosan.hc.go.kr/main/ 이번 주말 가족들과 함께 경상남도 합천의 오도산으로 방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블로지기가 추천하겠습니다. 도선국사가 탄복한 오도산에서
좋은 기운을 받고 가세요~^.^ |
출처: 합천활로 원문보기 글쓴이: true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