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제네시스 EQ900 회원님께서 오디오 튜닝을 위해 포차를 내방해 주셨습니다
포차를 알아보기 전까지 후회없는 오디오 시스템의 구성의 준비를 위해..
많은 오디오 업체와 비교하면서 가장 신뢰를 주었던것은 포스팅 글이라고 하셨네요..^^
제가 기술적으로 좀 냉정하게 글을적어 해당 수입원에서 항의 전화도 오고 힘든점이 많습니다
-구성-
소닉디자인 52G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소닉디자인 130G 미드우퍼
ARC8 서브우퍼 (순정형)
그라운드제로 80SQ 서라운드 스피커 (선반형)
ARC 6채널 디지털 앰프
회원님은 홈오디오를 하시면서 가장 중요한것은 스피커라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다
지출적으로 소닉디자인 G시리즈를 선택한다는 것은 여유가 있는 분들도 분명히 부담은 있을겁니다
성격상 마음에 들지 않으면 중복의 경험이 있으셨기에 어려운 결정을 하셨던거 같습니다
구성을 설명하자면 저희는 EQ900 순정 데크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오디오 시스템을 꾸며보았습니다
기술적으로 EQ900 오디오 출력을 ARC 6채널 앰프로 입력이 가능한 기능이 있습니다
입력 방식은 프론트 - 리어 신호를 입력시켜 활성시키는 형태로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소닉디자인 G시리즈는 라인업중 최상급 모델입니다
그만큼 소리적으로 결과를 보여주는데 스피커가 표현할 수 있는 윤기와 질감적 요소들을
정말 훌륭하게 표현시키며 특유의 아라미드 음색에서 벗어나 한층 더욱 업그레이드된 소리를 표현합니다 !!
기술적으로 특수 제작된 아라미드와 유리섬유를 결합시켰고..
풀레인지 형태로 인클로우져 체결로 최저 주파수는 52mm 사이즈에서 무려 350hz 실제 입력이 가능합니다
성능이 좋은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를 넣어도 이정도의 하안점을 실제로 불가능합니다
왜냐면 스피커가 가지고 있는 자력의 값이 한계가 있기 때문인데 그만큼 성능적으로도 우수합니다
도어 외벽 프레임으로 미국 다이나 익스트림 최상급 방진재를 입력시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철판의 진동 95% 제어시켜 줍니다
여기에 내열소재로 뜨거운 여름철에도 디펜스 해주는 역활이 끝판왕 수준입니다!!
소닉디자인 130G 시리즈는 기술적 개발이 미드우퍼로 설계를 하였다는 점입니다
소닉은 지금까지 미드우퍼 설계로 77mm 4인치 구조의 스피커에서 인클로우져를 결합시켜
중역의 짙고 뚜렸한 소리르 표현시켰고 그 농밀함은 실제로 들어보면 충격을 받을만큼 훌륭했습니다
아무리 좋은 스피커라도 단점은 존재하겠죠..??
바로 대편성이 구현인데 중 저역의 두깨에서 밀어주는 흔들어주는 압력감에 청취자는 긴장을 하게 됩니다
기존 70시리즈는 그런 표현적 능력이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어려운 과제로 생각됩니다 !!
그 해결책은 저는 130G 탄생의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지금까지 소닉의 130 시리즈는 서브우퍼 기반으로 설계를 하였거든요
그리고 음장감 표현력도 70시리즈 보다 우월할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비싸면 좋다는 이야기를 하는거라면 할말이 없지만 사실적 내용이 그렇습니다
130G 튜닝과 함께 도어트림을 조립하였고..
스피커 그릴망으로 보여주는 이미지 조차 고급스럽네요 ㅋㅋ
엉뚱하게 이건 무슨작업이냐??
제네시스 EQ900 회장님을 모시는 차량으로 유명하죠..^^
뒤에 탑승하시는 분들도 고려하여 저희는 선반에 위치한 서라운드 스피커와
서브우퍼를 함께 간단하게 튜닝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
순정에서 공급되는 멍청한 우퍼를 탈거하고..
ARC8 성능이 좋은 서브우퍼를 순정을 대신하여 입력시켜 주었습니다 !!
동일한 인피던스 방식으로 저음의 부족한 에너지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인스톨 형식은 순정 포지션을 그대로 유지하고 작업됩니다 !!
그라운드제로 80SQ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순정에 위치한 서라운드 스피커로 대신하였습니다
사진과 같이 브라켓조차 순정을 그대로 활용하여 작업해 보겠습니다 !!
그라운드제로는 독일 회사로써 음악적 뉘앙스를 잘 표현하는 유닛들을 만들어냅니다
스피커를 제조하는 독보적인 기술력은 없지만 가성비 기준이라면 저는 OK 입니다
제네시스 EQ900 차량은 선반에 서라운드 스피커 2개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자리 그대로 이녀석을 탑재시킨거죠..^^
서라운드 스피커는 엄밀히 미드레인지 주파수 대역과 동일한 음역대를 재생합니다
좀더 확산음을 결합시켜 소리과 꽉 차게 느껴지게 도와주는 스피커 포지션으로..
그라운드 제로 80SQ 통해 좀더 뛰어난 음질력을 확보해 줍니다!!
스피커에 입력하는 커넥터 조차 순정을 그대로 대처해 줍니다!!
선반 조립이 진행되고..^^
앰프로 입력될 케이블을 예쁘게 깔아줍니다 !!
트렁크 공간을 이용하여 저희는 ARC 6채널 앰프와 케이블의 입력을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ARC 6채널 앰프를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비록 디지털 출력이지만 사용자는 프로텍션 과 과부하 문제에서 해방될 수 있으며..
더욱이 오디오 시스템의 노이즈를 관련하여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또한 순정 오디오의 하이인풋 신호를 ARC 6채널 앰프로 입력시켰는데..
값비싼 링크를 통해 연결을 했을때 보다 소리로써 더욱 좋은 결과물을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정말 많은 에프터마켓 회사에서 앰프를 만들고 있지만 ARC 6채널 앰프보다 잔고장 없고 성능좋은 앰프는
감히 말씀드리지만 없다고 생각될만큼 오디오를 튜닝하는 유져로써 정말 짱이에요 ㅋㅋ
지금템이 완성되고 오디오의 전문가들은 EQ900 순정오디오 출력이 풀레인지가 없을텐데..
소리적으로 이질적인 느낌이 없을까 생각할 수 있을거 같은데 없습니다..^^
단 신호를 전면 - 후면 모두 ARC6 앰프로 입력을 시켜야 하며 흡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리를 틀어보면 소닉디자인 G시리즈 스피커에서 나오는 에너지감이 상당합니다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기준에서 순정 오디오에서 최대치의 소리를 표힌시켜 주며 서브우퍼도
인클로우져가 없이 선반으로 안착이 되었지만 기대 이상으로 저역의 목마름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회원님은 앞으로 한달 정도의 에이징 기간을 걸쳐서 지금보다 완성이 높은 소리를 만들어 오겠다는
굳은 다짐과 함께 제네시스 EQ900 차량의 출고를 도와드렸습니다 ..^^
THE TENNESSEE WALT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