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입력 : 2007.02.08 13:51 / 수정 : 2007.02.08 14:53
한나라당 대선주자인 박근혜(朴槿惠) 전 대표를 지지하는 매머드 외곽조직이 8일 발족한다.
이날 낮 강남 웨딩의 전당에서 창립식을 갖고 출범하는 ‘한강포럼’은 그간 지역별 지지모임의 차원을 넘어 전국 단위의 회원을 갖추게 된다는 점에서 양적은 물론 질적인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현경대(玄敬大) 전 의원이 주도하는 이 포럼은 박 전 대표를 지지하는 정.관계, 법조계, 언론계의 전직 인사를 비롯해 연예계, 스포츠계 인사를 망라한 3천20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출범식을 계기로 앞으로 회원을 100만명까지 늘려나갈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웨딩의 전당에서 열린 한강포럼 창립식에서 70년대 학생운동을 벌이다 제적됐던 운동권 인사들이 박 전 대표를 지지한다는 뜻을 나타내며 인사하고 있다. /연합
포럼에 참여한 정.관계 인사로는 이양호 전 국방장관, 이상진 전 청와대 국정상황실장 등이 있고, 법조계에서는 작년 한나라당 경기지사 경선 출마를 타진했던 이범관 전 대구고검장 등이 포함됐다.
언론계 인사로는 송석형 전 SBS 보도본부장, 황재홍 전 동아일보 정치부장, 이상현 전 한겨레 정치부장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한겨레 출신의 이상현씨는 포럼 대변인직도 맡을 것으로 알려져 박 전 대표의 보수 이미지 중화역할을 수행하게 될지 주목된다.
연예인으로는 가수 김수희, 정수라, 코리아나, 윤시내씨와 탤런트 겸 배우 임채무씨, 코미디언 송해, 한무, 김한국, 이경실, 서경석씨 등이 참여했고 스포츠계 인사로는 전 복싱 세계챔피언 홍수환, 장정구씨가 포함됐다고 관계자들이 전했다.
특히 포럼에는 박정희(朴正熙) 대통령 시절 유신반대 학생운동을 벌였던 ‘7.1 동지회’ 회원 등 ‘운동권 인사’ 30여명이 참여했으며 이들 중 한 명은 이날 박 전 대표 지지를 공개 선언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신과 개발독재 등 선친이 남긴 ‘부(負)의 유산’으로 종종 과거사 시비에 휘말렸던 박 전 대표가 그 ‘멍에’에서 다소나마 벗어날 수 있도록 하는 효과를 노린 것으로 해석된다.
박 전 대표는 이날 ‘제2의 한강의 기적’ 특강을 통해 “잘 살아보겠다는 각오 하나로 땀 흘린 결과 한강의 기적을 낳았지만 국가지도자가 코드와 이념에 집착하며 내일은 오늘보다 나을 거라는 믿음이 무너져 내렸다”면서 “국민의 힘을 하나로 모아 ‘제2의 한강’의 기적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그는 청와대가 ‘경제성장률 7% 달성’ 공약을 대선용이라고 비판한 데 대해 “청와대만큼은 그런 말을 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 과거 경제성장 7%를 내세워 당선됐지만 정작 과거사 뒤지고, 국보법 폐지한다며 편가르고 싸우느라고 기회를 다 놓친 것이 누구냐”며 “나라와 국민만 생각하는 제대로 된 지도자가 나서서 국민의 힘을 하나로 모아나간다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반박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여당의 집단 탈당 사태에 대해서도 “오로지 자신들의 살 길을 찾기에만 바쁘다. 먼저 자신들을 지지한 국민에게 진심으로 사과부터 하는 것이 우선 아니겠느냐”라며 “정치가 이렇게 무책임해서는 어떻게 경제를 살리고 제2의 한강의 기적을 이룰 수 있겠느냐”고 비판할 예정이라고 측근들은 전했다.
첫댓글 한강포럼에서 낙동강포럼까지 이어져 반드시 승리 하실겁니다.
지부장님 제가 요즘 농띠를 좀 쳤습니다^^ 자세한 말씀은 다음에 드리겠습니다, 제가 근혜님 위하는 마음 항상, 한결 같은것 아시죠?^^ 빠른 시일에 연락 드리겠습니다^^
솔풍님 겸손의말씀 먹고살면서 해야지요
유아독존님 수고하십니다.......
독존님 잘 계시죠?
현 정권하에서 공인으로서 박근혜님을 지지한다고 공식 표명하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고맙습니다.
한강 낙동강,,,,이제 제주도까정 하면..국토 전부다 다하는거다,,,들을 수록 좋은소식
유아독존님 건강하시죠?
좋은소식 감사히 잘읽고 갑니다!!
독존님 반갑슴다
유아독존님의 출현은 우리모두에게 희망입니다
독존님 건강하신교한동안 안보이더 어디에 갔던교자료감사하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