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127
227
20241128
235
20241129
151
20241130
137
20241201
122
가입
20241127
0
20241128
1
20241129
0
20241130
0
20241201
0
게시글
20241127
3
20241128
1
20241129
7
20241130
1
20241201
2
댓글
20241127
0
20241128
0
20241129
0
20241130
0
20241201
0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JR패스 7일권 여행계획입니다
펄잼 추천 0 조회 1,109 15.12.01 16:37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12.01 16:47

    첫댓글 침대차 탑승 실패를 대비한 B플랜은 마련하셨는지요?
    대책없이 갔다가 현지에서 멘붕하고 대체시간표 작성했던 기억이 있어서리..

  • 15.12.01 17:06

    윗분 말씀대로 모든 일정에 플랜b하나씩은 준비하셔야 합니다.7일계획이면 틀어지는 일정이 하나정도는 꼭나오지요.

  • 15.12.01 22:13

    12.5의 경우, "코다마 666호를 타고 오다와라까지 (18:06 착) > 히카리 523호 환승 (18:08 발)" 혹은 "히카리 525호를 아타미에서 탐" 등으로 백업일정을 짜는 게 좋습니다.

    물론 이 백업 (추가 : 오다와라 환승 얘기입니다.) 은 환승시간이 약 2분 정도만 주어지므로 빨리 걸어야겠죠...

  • 15.12.01 21:37

    다른 분의 댓글대로 ‘플랜B’를 준비해야 하는 점은 공통이고요,
    표에 있는 첫날 일정에서 핵심은 메이테츠를 이용해서 나고야역 도착은 필히! 11시24분이어야 합니다.
    본문에는 11시40분 도착인데, 이때 도착하면 JR Pass 교환 후 12시 특급 못 탑니다.
    메이테츠나고야역과 JR나고야역은 빨리 걸어도 시간이 걸립니다.
    JR나고야역 낮시간 패스 교환은 역 매표소가 아닌, 교환소가 따로 있으며,
    만약 앞에 3~4명 정도 패스교환으로 대기한다면 12시차 아슬아슬 합니다.
    (패스 교환이 3~4분에 끝나는 작업이 아니며, 특히 나고야역 교환소는 한 사람이 발급합니다)
    츄부공항에서 빨리 나오고, 메이테츠나고야역에서 빨리 나오도록 노력하세요.

  • 15.12.01 22:23

    일요일에 히메지성은 사람구경 ‘카오스’를 경험할 수 있으니 감안하시고요,
    마츠모토성으로 가려면 JR마츠모토역에서 버스를 타야 하는데, 관광 후 마츠모토역으로 오는
    버스시간이 안맞을 수 있습니다. 후속 열차 승차 계획을 감안하세요.
    12월1일 21시50분 조회현황을 보면 12월2일 출발 삿포로행 급행 하마나스의 지정석(드림카 등) 여유는 있습니다만,
    나고야역 도착 후 최우선으로 예약을 시도하세요.
    도쿄 →오카야마 선라이즈열차는 좌석조회가 되지 않으니 이것도 최우선으로 예약을 해보세요.

    이벤트열차에 관심있다면 마지막날 난카이난바 →간사이공항행 라피트 중에 난바역 12:35 출발편이
    스타워즈 특별랩핑입니다. 참고하세요

  • 15.12.01 22:53

    우미노교토에리어패스(海の京都エリアパス)가 지금도 발매되고 있는지는 꼭 확인하세요.
    http://www.kansai.gr.jp/mt51/plugins/KWInformation/news-search.cgi?__mode=detail&lang_code=ja&id=547
    KTR은 교토탄고철도(탄테츠)로 바뀐지 좀 되었으며, 탄테츠 홈페이지에 우미노교토에리어패스는 없습니다.

    KTR 시기에 발매된 패스라 KTR을 이어받은 윌러트레인즈(WILLER TRAINS)가 그대로 이어받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탄테츠 일일권인 탄테츠마루고토 자유승차권(丹鉄まるごとフリ-パス)이 인터넷 예약 시 2,000엔,
    현지 구매 시 2,200엔..

    미야지마구치~미야지마선착장 사이도 거리가 됩니다. 횡단보도도 있으므로 08:55출발을 이용하세요.

  • 15.12.02 21:46

    우미노쿄토패스는 윌러트레인즈로 인수된 이후인 올해 6월 중순에 여행했으며, 그때 판매중이었습니다.

  • 15.12.02 21:51

    @NastyLemon 펄잼님이 이 귀중한 정보를 보고 안심할 거 같네요 ^^

  • 15.12.01 22:44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JR서일본 신하쿠시마역과 아스트럼라인 신하쿠시마역은 꽤 환승거리가 깁니다. 역에서 나와서 전력질주 후 지하로 내려가야 겨우 환승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적어도 10분은 잡아야 됩니다.

  • 작성자 15.12.01 23:58

    미처 고려하지 못했던 부분이 많았네요.
    환승동선이 길어서 계획에 못 맞출 경우에는 그냥 관광일정 몇개를 생략하고 느긋하게 다음 특급열차를 타던가 해야겠습니다..
    하마나스는 만약 드림카까지 매진되었을 경우, 침대칸을 탈지 자유석을 탈지 고민되지만 어쨌든 입국 당일 홋카이도로 넘어갈 예정입니다.
    우미노교토 패스는 http://www.amanohashidate.jp/lang/en/kyoto-sea-area-pass/
    여기 링크에서 확인이 되길래 있는 줄 알았는데 확실한 것은 현장에서 문의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도움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행 잘 다녀오도록 하겠습니다!

  • 15.12.02 06:13

    전반적으로 일정이 빠듯하네요. 해가 빨리 져서 하코다테 야경은 일몰 무렵부터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만 어두워진 다음에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시간대로 보아 아마노하시다테 관광 역시 쉽지 않을 듯하네요. 대개 저 시간대에 역을 나서면 곧 어두워지기 시작하겠네요.
    히메지성은 히메지역에서 걸어서는 꽤 걸리는 거리고, 입장 후에는 사람이 많으면 움직이고 싶어도 움직일 수가 없다는 것을 염두에 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 15.12.02 18:05

    주말 슈퍼뷰 오도리코는 며칠 전부터 매진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힘내세요!

  • 15.12.03 00:08

    이미 아시고 계시겠지만, 일본은 우리나라보다 해가 한 시간 정도 빨리 진다는 점을 감안하시면 좀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낳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15.12.03 12:13

    우미노교토 패스는 영문명 Kyoto Sea area pass 라는 이름으로 발매중입니다.
    후쿠치야마역, 토요오카역등의 탄고철도 창구에서 판매하며...JR은 특급 하시다테에서만 차내에서 판매합니다.
    2200엔이구요.

  • 15.12.05 20:03

    Kyoto Sea area pass는 작년 10월에 후쿠치야마역 환승구에서 1,600엔에 샀는데 지금은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JR패스 또는 간사이와이드패스가 있는 경우 특급도 자유석을 탈 수 있고, 그 중 하나를 보여달라고 했었죠. 지금은 운영업체가 바뀌어서 아직도 판매하는지, 가격변동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