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2022년 1분기부터 4분기까지 지난 1년여간 다양한 의견들을 확인하고,
개선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며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고객님들께서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에서 시작된 변화들이
테일즈위버와 함께 해주시는 고객님들께 긍정적인 변화의 바람이었기를 바랍니다.
아래 현황표로 그 동안 개별 공지사항으로 안내된 전체 의견사항 중 2022년 개선 적용 완료된 건의 의견(색깔표시)과
2023년 개선 예정사항 및 추가 검토 의견사항(회색표시)에 대해 참고하실 수 있도록 안내드립니다.
* 각 건의유형별 2022년 개선 적용 완료 현황을 나타낸 표입니다.
* 회색 영역으로 구분된 부분은 개선 검토 사항으로 안내된 항목들이 포함된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 지난 1분기~4분기까지 개선 적용된 사항은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안내드립니다.
개선 검토 중인 내용들과 새롭게 전해주시는 건의사항들에 대해서도 고민해나가며,
보다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해주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테일즈위버를 위한 다양한 의견사항들은
언제든지 홈페이지>고객지원>건의의 뿔피리 게시판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항상 함께 해주시는 고객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3년 20주년을 앞둔 테일즈위버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진행 예정 사항
지난 2022년 1분기부터 4분기까지 보내주셨던 건의사항 중 2023년 적용 계획을 목표로 하고 있는 사항에 대해 안내드리며,
이 외에도 준비되는 사항들에 대해서는 추후 관련 소식이 있을 경우 안내드리겠습니다.
- 캐릭터 상태이상 및 버프 효율 개선
: 감전, 뇌전, 찬스 가드 등의 각종 캐릭터 상태이상과
공격 및 피격 피해량 증감과 적 방어치 감소 버프 효율 등을 검토하여 개선 예정이며,
이에 따른 몬스터의 공격력을 포함한 사냥 및 전투 밸런스 조정에 대해 함께 검토 중입니다.
다만, 게임 내 전투 공식의 전반적인 확인 및 보완이 필요하기에 조심스럽게 접근할 예정입니다.
때문에 가까운 시일 내에 상세한 안내를 드리긴 어렵겠지만 올해 안에 적용을 목표로 준비 중에 있으며,
향후 관련 소식은 공지사항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캐릭터명 변경(중복된 캐릭터명, 삭제된 캐릭터명 재사용 요청), 룬 계정명 변경
: 많은 분들께서 기다려주시고 계신 만큼 2023년 적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직 적용 일정에 대해 안내드릴 수 있는 단계는 아니지만, 준비가 완료되는대로
관련 소식은 공지사항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게임 내 UI(User Interface) 및 UX(User Experience) 개선
: 채팅 및 메신저, 캐릭터 정보창 및 인벤토리 등의 전반적인 인터페이스의 편의성 향상과 개선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많은 작업이 필요한 사항이기에 가까운 시일 내에 상세한 안내를 드리긴 어렵겠지만,
향후 관련 소식은 공지사항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건의사항 알림판 추가 및 검토결과 안내 일정 변경
: 그 동안 개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렸던 건의사항 검토결과 안내는 하나의 웹 페이지에서 한 눈에 보기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또한, 2022년에는 분기별로 안내드렸던 내용은 2023년부터 반기별로 내용을 준비하여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테일즈위버의 변화를 함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2022년 4분기 건의사항 중 개선 적용 완료 사항
내용 | 일정 |
코어 마스터 던전 입장 조건 개선 (기존) 코어 단일 능력치 합계 총합 360일 경우 입장 가능 (개선) 코어 능력치 종류 관계없이 총합이 360일 경우 입장 가능 | 12/15(목) |
이클립스 군영 몬스터 출현량 조정 : 이클립스 군영 필드의 원거리 몬스터 출현량 하향 및 근거리 몬스터 출현량 상향 : 이클립스 군영 필드에 출현하는 원거리 몬스터 퇴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 상향 | 12/21(수) |
2022년 4분기 건의사항 중 진행 예정 사항
내용 | 일정 |
각성의 비약, 신뢰의 물약 재사용 대기시간 삭제 | 상반기 |
특정 필드 진입 시 저사양 모드 알림이 항상 나타나도록 개선 ex) 베리넨 루미 지역의 저사양 모드 적용 | 상반기 |
캐릭터가 달성한 에타 레벨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랭킹 추가 | 상반기 |
아바타 강화제의 30일 유지 기간을 누적할 수 있도록 개선 | 상반기 |
소울링크 유물 획득 연출 개선 | 상반기 |
스페르첸드 소환 위치 고정 | 상반기 |
아칸 및 심연의 사도 퇴치 후에도 처치 퀘스트를 수락 및 완료 가능하도록 개선 | 상반기 |
컴플리트 서드시엔 교환 비용 개선 | 상반기 |
클럽 던전 및 클럽 보스 이용 후 퇴장 시 클럽 던전 게시판 앞으로 위치 조정 | 상반기 |
2022년 4분기 건의사항 중 확인 중인 사항
아래 내용들의 경우 관련 소식이 있을 경우 업데이트 일정 등을 고려하여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상세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크라운 UI에서 컨텐츠별 명성점수 획득 기록 확인
- 프시키의 문양이 없는 경우 프시키의 가루 버리기 가능하도록 개선
- 어비스 던전 앞으로 팀 게시판 이동
- 대미지의 가시성 확보 및 대미지 표시 숨김 등의 연출 개선
- 공성전 개선
- 클럽창고에 아이템을 한 번에 올릴 수 있도록 개선
- NPC 리라와 대화 시 퀘스트 창이 상시로 확인되도록 개선
- 게임창 비활성화 시 사운드 음소거
- 改-라이프 포션(대), 眞-라이프 포션(대) 사용 시 이펙트 추가
- 프레시 에어, 하드 웨폰의 버프가 다른 버프와 동일하게 팀일 때만 동작하도록 개선
- 버프 아이템의 효과를 아이템 설명창에서 상세 안내
이 외 건의사항
아직 개선 방안에 대해 설명을 드리기 어려운 단계이거나, 기획 의도 및 전체적인 게임 영향성을 고려해
수정 또는 개선 계획이 없는 항목들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계속해서 보내주시는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더욱 즐거운 테일즈위버를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아페티리아 솔로 모드 난이도 하향 및 팀 입장 제한 조건 완화 & 어벤던로드 5~6단계 난이도 하향
: 지난 패치로 업데이트된 컨텐츠의 경우 현재 적용된 사양에서 추가 개선을 계획하고 있지 않습니다.
- 어밴던로드 쟁탈전 개선
: 현재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있는 사항은 아니지만 추후 관련 소식이 있을 경우 안내드리겠습니다.
- 룬 업적 개선
: 현재는 계획하고 있지 않기에 가까운 시일 내에는 개선이 어려울 수 있겠으나,
추후 관련 소식이 있을 경우 안내드리겠습니다.
- 얼리버드부스터, 최상급에오스, 전설의 군고구마, 듀얼 부스트 등 캐시 상품 구매 시 번들
: 아이템샵 판매 상품은 청약철회 등과 같은 별도 케어가 필요한 아이템으로 구매 즉시 식별 코드가 부여되어,
구매 시점이나 구매자가 서로 다를 경우 번들이 불가능한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의견들을 보내주셨으나,
아래 내용의 경우 계획하고 있는 바가 없는 점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서버 이전 기능
- 이미 생성된 캐릭터를 다른 캐릭터로 변경 ex) 루시안 캐릭터를 클로에로 변경
- 머큐리얼 케이브, 신조의 둥지, 어비스 팀 입장 제한 조건 완화
- 동일 신상 넥슨ID에서의 1:1거래 시 수수료 미적용
- 하이아칸, 네냐플 서버 거래소 수수료 통일
- 무기 및 갑옷 강화의 13단계~15단계의 추가 대미지 및 HP의 상향 폭 확장
- 망각의 카타콤 입장 방식 개선 및 발판 제거
- 프시키의 가루, 전속 해제 스크롤 획득처 확대
- 프시키의 허상 사냥 동선 변경
- 머큐리얼 케이브 난이도 하향 및 솔로/팀 모드 SEED 보상 통일
- 각 던전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워프 기능
- 데모닉 장비 세트 효과 적용
- 구 아이템에 부가옵션 적용
- 발굴지 내 가공된 광물 등의 획득 아이템의 확률 상향
- 클럽 창고 보관 SEED 확장 또는 제한 해제
- 클럽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량 하향
- 2차 극한 시 SEED 지불 삭제
- 우편 거래 시스템 추가
- F1~F12 퀵슬롯 기본 단축키 커스텀
- 퇴마사의 은총 지속시간 변경
- 저사양 모드에서의 디버프 스킬 확인
- 버프 UI에서 개별 버프 표시 개수 확대
- 열쇠만 모아둘 수 있는 인벤토리 공간 추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