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지구촌 최대 축제인 2002한·일월드컵축구대회 캐치프레이즈다.또해외용 캐치프레이즈로는 ‘One Champion,Many Winners’와 ‘For Football,For Everyone’ 등이 선정됐다.
2002월드컵한국조직위(KOWOC)는 최근 2002월드컵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위한 캐치프레이즈로 축구를 통해 전 세계인의 마음이 하나로 뭉치기를 염원하는 뜻에서 ‘세계는 하나,마음은 하나’로 확정했다.만국공통으로 사용할수 있는 영문 슬로건으로는 당초 ‘One World,One Heart’를 잠정 결정했으나 최근 한 외국홍보대행사에 자문한 결과,이 슬로건이 영어식 표현으로 적합하지 않으며 98프랑스월드컵의 슬로건과 언어학적 문장구성상(Symantics)너무 유사하다는 견해에 따라 배제했다.
2002월드컵 한국조직위는 2002한·일월드컵에 대한 국민적 동참을 유도하고 국가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지난 6월 18일부터 30일까지 인터넷홈페이지(www.2002worldcupkorea.org)를 통해 캐치프레이즈를 공모한 뒤 내부검토과정을 거쳐 이같이 결정했다.
한국조직위는 자체적으로 월드컵 슬로건을 공모하지 않은 일본측에 한국의캐치프레이즈를 사용토록 제안할 예정이다.국내용 캐치프레이즈는 조직위결정에 따라 국내에서 사용되며,해외용은 오는 28일 삿포로에서 열리는 FIFA와 한·일 양국 관계자가 참석하는 3자 사무총장회의에 제출해 협의를 거쳐최종 확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