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을 출발한 비행기가 페루의 리마공항에 도착하기까지 걸리는 예상 시간은 약 30시간.
직항로가 없어 대한항공을 타고 LA까지 간 후 LA에서 다시 란칠레항공으로 갈아타야 되는
직항로가 없어 대한항공을 타고 LA까지 간 후 LA에서 다시 란칠레항공으로 갈아타야 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된다.
중간에 LA공항에서 환승을 기다리는 5시간을 빼도 23시간 가량을
꼬박 좁은 비행기안에 앉아 있어야 되는 힘든 여정이다.
혹시 모를 돌발 상황을 대비해 적어도 3시간 전까지는 공항에 도착해 출국수속을 밟을 수 있도록
집에서 여유있게 출발하는 것이 안전하다.
설령 너무 일찍 도착했다해도 공항에서의 시간은 생각보다 빨리 간다.
사지 않더라도 면세점에서 눈호사를 시켜도 되고
운좋으면 공항에서 공연하는 음악이나 무용을 감상할 수도 있다.
그 날은 특별한 행사가 없기에 출국게이트 앞에서 시간을 보내는데 우리가 타고 갈 비행기가 보인다.
왼쪽에서는 화물을 싣고 오른쪽의 긴통로는 승객들이 타는 곳이다.
중간에 LA공항에서 환승을 기다리는 5시간을 빼도 23시간 가량을
꼬박 좁은 비행기안에 앉아 있어야 되는 힘든 여정이다.
혹시 모를 돌발 상황을 대비해 적어도 3시간 전까지는 공항에 도착해 출국수속을 밟을 수 있도록
집에서 여유있게 출발하는 것이 안전하다.
설령 너무 일찍 도착했다해도 공항에서의 시간은 생각보다 빨리 간다.
사지 않더라도 면세점에서 눈호사를 시켜도 되고
운좋으면 공항에서 공연하는 음악이나 무용을 감상할 수도 있다.
그 날은 특별한 행사가 없기에 출국게이트 앞에서 시간을 보내는데 우리가 타고 갈 비행기가 보인다.
왼쪽에서는 화물을 싣고 오른쪽의 긴통로는 승객들이 타는 곳이다.
올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인천국제공항 정말로 좋다.
인천국제공항은 국제공항협의회(ASQ)가 주관하는 공항서비스평가(Airport Service Quality)에서
7연속 ‘세계최고공항상’을 차지할 정도로 경쟁력과 우수성을 인정을 받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의 부수적인 성과로는 ‘항공기 무사고 운항 200만회 돌파’ ‘
인천국제공항의 부수적인 성과로는 ‘항공기 무사고 운항 200만회 돌파’ ‘
누적 수하물 3억개 돌파’ ‘공공기관 경영평가 3년 연속 우수등급’을 이루었고,
인천국제 공항의 경영 결실을 논하자면 세계적인 경기침체에도 매출은 13% 상승,
영업이익은 무려 27.9% 상승하며 당기순익만 3천609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서 8년 연속 흑자경영에 따른 부채비율은 72%에서 63%로 하락했다.
뿐만아니라 국제화물처리 세계2위, 국제여객운송 세계10위 등 세계가 인정하는
뿐만아니라 국제화물처리 세계2위, 국제여객운송 세계10위 등 세계가 인정하는
세계최고공항으로 성장해가고 있는 국민기업으로서 대한민국의 관문이자 국민의 재산이다.
이런 세계최고공항상의 배경에는 세계 1천700여 공항과의 치열한 경쟁 끝에 따낸 결실이여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하겠다.
경쟁요건이 형성되어 있거나 향후 경쟁가능성이 높아 민간수행이 가능하여
민영화를 추진한다는 논리는 국민혈세로 지어진 인천공항을 재벌과 투기자본에 넘기려는
국민 기만적 행위로밖에 볼 수 없다. 공항사업과 같은 기간사업은 엄청난 초기자본금이 들어가지만
완공후부터는 대규모 시설투자없이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질좋은 공공서비스 제공이 목적이라는 인천국제공항의 매각추진...
정말로 그것이 목적일까? 인천국제공항은 이미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히려 민영화는 민간독점으로 인한 피혜가 우려된다. 일례로 영국 히드로공항, 호
주 시드니공항 등 민영화가 된 공항은 사업의 독점성을 이용하여 여객이용료를 대폭 인상해서
이윤추구에만 몰두하고 있다. 민영화 후 영국 히드로 공항은 공공부문 공항대비 6~7배나 되고
영국 공황대란의 원인은 성급한 민영화라고 평가되고 있으며,
너무도 유명한 그 문제의 매쿼리가 주식의 64%을 보유하고 있는
호주 시드니공항은 4~5배 높은 수준인데 2006~2007회계년도에
7000만 호주달러(약 600억원)에 육박하는 전대미문의 주차료수입을 올렸다.
시드니공항의 주차료는 뉴욕 J.F.K공항의 두배에 이른다.
이는 수익창출에는 매달리는 전형적인 독점 경영의 폐해이다.
아테네 공항의 경우도 민영화 후 시설사용료를 500%나 인상해
항공사와 이용객들의 부담이 급증하면서 갈등을 격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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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튼 비행기에 탑승하여 순조롭게 하늘을 나르는 비행기 안에 내가 있다
긴 여행을 위해 체력을 기르느라 불어난 뱃살도 오랜 시간을 같은 자세로 앉아 있어야 되는
긴 여행을 위해 체력을 기르느라 불어난 뱃살도 오랜 시간을 같은 자세로 앉아 있어야 되는
비행기안에서는 부담스럽다.
하지만 시간이 되면 어김없이 기내식이 제공되고 안먹으면 끼니를 해결할 방법이 없으니
하지만 시간이 되면 어김없이 기내식이 제공되고 안먹으면 끼니를 해결할 방법이 없으니
주는대로 먹을 수 밖에 없다.
그래도 대한항공 기내식은 한식으로 나오니 다행이다.
이번에 나온 곤드레 나물밥 역시 맛있다.
그래도 대한항공 기내식은 한식으로 나오니 다행이다.
이번에 나온 곤드레 나물밥 역시 맛있다.
승객들의 소화기능을 배려해 두번째 식사는 흰죽이 나왔다.
우리 입맛에 맞는데다 LA에서의 환승시간을 생각해 싹싹 비운다.
우리 입맛에 맞는데다 LA에서의 환승시간을 생각해 싹싹 비운다.
다시 졸다 깨다를 반복하다 내린 LA공항.
모든 짐을 다 찾아 입국심사를 받고 입국했다가 다시 출국심사를 받아야 되니 여간 복잡한게 아니다.
이곳에서 인천공항에서는 통과됐던 치약 두개를 압수당했다.
100g이하여야 되는데 무게가 더 나간다는 것이 이유다.
물이나 과일은 당연히 안되는 것으로 알고 비행기 타기전에 미리 먹었지만
치약의 그람수를 줄이거나 화물에 넣을 생각은 왜 안했는지 후회된다.
리마에 도착하면 치약부터 사야겠다.
모든 짐을 다 찾아 입국심사를 받고 입국했다가 다시 출국심사를 받아야 되니 여간 복잡한게 아니다.
이곳에서 인천공항에서는 통과됐던 치약 두개를 압수당했다.
100g이하여야 되는데 무게가 더 나간다는 것이 이유다.
물이나 과일은 당연히 안되는 것으로 알고 비행기 타기전에 미리 먹었지만
치약의 그람수를 줄이거나 화물에 넣을 생각은 왜 안했는지 후회된다.
리마에 도착하면 치약부터 사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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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눈이 희미해져 가면서 글이 엉망으로 써 집니다.
다음에 다시 사이 글 올리기로 하고
난 아가 곁으로 가서 한숨자고 다시 들리겠습니다요.ㅎ
첫댓글 잠시 휴식!!
다음이 기대됩니다.
ㅋ,,, 다음 글은 우리 이번 게시글 대회 끝나면 천천히 올릴께요.
재미난 일들이 너무 많은데
긴~ 글 읽다보면 댓글 놓침이 되실것도 같고...
내일 대구 내려가야 해서 준비할게 몇가지 있어 그냥 숫자채우는 정도로 ,,,ㅎㅎㅎㅎ
줄줄이 엮어
구수하게 이어져가는 ~~속에서 일다보니 ~~
끝이네요~~다음을 고대하면서 ~
오랫만에 들리셨습니다.
자주 왕림하시어 좋은 글도 좀 올려 주시어요.ㅎ
역시 글 솜씨 가 독자를
기다리게 하네요.
다재다능 아까운 여인
나이야 가라 멈추어 있게
선배님...자꾸 칭찬해서 춤추고 노래하다 세월가는줄 모르고 도끼자루 썩겠습니다요.ㅎㅎㅎ
아가와 함께 한숨 주무세요. 기다립니다.
한숨 자러 아가곁에 누웠더니 엥~!!!!
눈 빤히 뜨고 일어나 놀자기에 '곰세마리가 .....'해 가며 잠깐 놀고 있으려니
딸 내외 퇴근해 와서 맞겨두고 다시 숙제 하고 있습니다.ㅎ
편히 쉬시고 후편이 기다려 집니다.
후편은 15일 후에 편안한 마음으로 계속 올려드리겟습니다요.ㅎㅎㅎ
너무 글이 길어
읽으시는 분들이 지겨울듯 해서요.
에구 우리 봉자 고생이 많다 ㅎㅎ
저렇게 세세히 써올리느라고 얼마나 팔이 아플꼬? 낼 만나면 좋아하는 맛있는 커피 사주꾸마 ~^^
꼭 사줘~~~잉!!!!
@봉쟈르쥬 ㅋ 당근이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