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리는 노선
105 407 439 306 401 402 425 508 509 518 527 564 601 649704 708 719 726 840 106 305 309 349 356 403 405 427 449 609 618 636 650 655 724 730 808 814-1 836 909 939 980 424(-1)
살리는 노선은 기존의 노선과 유사한 것도 있고 똑같은 것도 있고 다듬음것도 있습니다. 또 신설노선을 만들었다고 나와있지만 유사노선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차근차근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도저히 이 방대한 자료를 어떻게 올리지 몰라서 대략적이고 간략적인 초안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이 노선안은 확정된 노선이 아닌 초안적인 노선이기 때문에 참고 드립니다. 아직까지는 고유번호가 매기지 않아 부득이 알파벳과 영어가 섞인 노선이니 참고 바랍니다.
첫째줄에는 기점,도착점이고 둘째줄에는 주요경유지를 나타냈음을 알립니다.
1. 급행간선
A001 (구). 105 좌석 동화사<->신흥버스(성서공단) 대수 28대 배차 5.0분
서구청~한일극장~칠성시장 (1/2구간 운행 전면폐지)
A002 (구). 407 좌석 범물동<->동 명 대수 25대 배차 4.9분
범어네거리~한일극장~팔달시장
A003 신설 좌석 가창(스파밸리)<->칠곡3지구 대수 25대 배차 4.9분
봉덕시장~반월당~산격주공 439번 유사노선
2. 순환선
AC001 신설 일반 검단동(성보교통)<->검단동(성보교통) 대수 15대 배차 8.3분
(1/2 운행) 북비산네거리~명덕네거리~동부정류장~경북도청
AC002 신설 일반 범물동<->범물동 대수 16대 배차 8.4분
(1/2 운행) 남부정류장~북부정류장~두류공원~남구청
3. 간선
B101 (구)306 좌석 칠곡3지구<->대곡지구(남도버스) 대수 27대 배차 8분
서부정류장~반월당~경대북문 (종합유통단지 노선 폐지)
B102 (구)401 좌석 범물동<->갓바위 대수 26대 배차 8.3분
봉덕시장~반월당~동대구역
401번과 104번 통합노선
동대구역~갓바위 연결노선
오지연결 폐지
B103 (구)402 좌석 범물동<->계명문화대 대수21대 배차 8.1분
대백프라자~서문시장~대구의료원
분리운행 폐지
B104 (구)425 좌석 만촌우방아파트<->삼성명가타운 대수 23대 배차 8분
범어네거리~서문시장~대구의료원
B105 (구)508 좌석 계명문화대<->대구대 대수 33대 배차 7.6분
노선동일
B106 (구)509 좌석 다사(매곡)<->영남대(조영동), 계양아파트 대수 24대 배차 10.1분
서재 회차지를 쓰지 않고 다사로 이전
B107 (구)518 좌석 장기지구<->하양 대수 22대 배차 9.3분
구.KBS~동부정류장 구간 폐지 직선화
B108 (구)527 좌석 다사(매곡)<->동명 대수 24대 배차 8.2분
성서계대동문~성서주공5단지 노선 폐지 직선화
운전면허시험장 노선 폐지 직선화
B109 (구)564 좌석 다사(매곡)<->범물동 대수 23대 배차 8.0분
분리운행 폐지 노선 단축
B110 (구)601 좌석 현풍<->칠성시장 대수 23대 배차 8.3분
논공공단 우회 폐지
B111 (구)649 좌석 대곡지구(남도버스)<->금구동 대수 25대 배차 8.1분
기존노선 동일
B112 (구)704 좌석 칠곡3지구<->가창(스파밸리) 대수 24대 배차 8분
분리운행 폐지
B113 (구)708 좌석 칠곡3지구<->대구대 대수 20대 배차 13.5분
파티마병원삼거리에서 동구청으로 가지 않고 동대구역 동부정류장을 경유
B114 (구)719 좌석 동명<->영남대(조영동) 대수 23대 배차 11분
노선이 동명으로 연장
B115 (구)726 좌석 칠곡IC(동신여객)<->대곡지구(남도버스) 대수 21대 배차 8.1분
상인 대동시장 상인역 미경유
청소년 수련관 유턴후 상인비둘기아파트 상인제림타운 송현주공으로 경유
B116 (구)840 좌석 경일대<->서문시장 대수 24대 배차 8.9분
노선동일
B117 신설 좌석 칠곡3지구<->성서공단(신흥버스) 대수 19대 배차 8.3분
농수산물도매시장~북부정류장~계명문화대
이번 노선개편인 뜯어고치는 형식이 아닌 리모델리형 노선이 상당수 포함이 되어 있어 혼란을 최소화 한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많은 자료를 방대하게 올릴 수 없어 부득이 일부만 올려드려습니다.
다음에는 간선(일반), 지선 순으로 노선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장점, 단점이 있다면 꼬리글이나 답글로 적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참고로 경산,하양 노선같은 경우는 경북과의 협의사항 관계가 잘 맞지가 않아 노선을 전혀 수정하지 못했음을 알립니다.
첫댓글 저상버스는 장애인, 노약자들이 많이 사는 영구임대아파트 단지를 거칩니다(상인지구, 월성지구, 범물지구).
자료잘읽었읍니다감사합니다 본인의생각으로는좌석은신설이던기존이던 거의다직선으로운행하고일반은기존있는노선은많이바뀌지않아지만 신설돼는노선은다람쥐채바귀돌듯계속이돌아야하는것갔군요안전운행에많은지장을줄겄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