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답변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도 내일 당장 소니코리아 애프터서비스 센터로 가봐야 할 것 같습니다. 운영자님의 정성어린 답변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__)
--------------------- [원본 메세지] ---------------------
안녕 하십니까. 한국단파클럽 회장 오종원 입니다.
우선 통화한 내용부터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현재 소니코리아에서는 a/s 접수는 받아 주지만 소니코리아가 수입하지 않는 모델에 대하여는 기술력 또는 부품의 문제로 수리가 불가능할 경우가 있답니다.
080-777-2000 번호로 전화 하셔서 가까운 a/s 센터를 확인 하셔서 수리가 가능한지 연락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단파 라디오야 뭐 워락 오래된 제품이니 간단한 고장일 경우 수리가 어느정도는 수리가 가능하리라고는 생각 됩니다만은, 담당자들이 귀찮아서 수리 안된다고 해도 뭐 별 방법은 없을듯 싶습니다. 다만 소유자가 모든 비용을 부담하고라도 일본 소니 보내서 수리 해달라고 요청할 경우에는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은요. 우선 소니 a/s 센터로 연락 하셔서 확인해 보시구요. 이후 동네 외산제품 전문 수리점으로 확인 해 보시는 것도 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아니면 용산에 햄용 단파장비 수리점도 있으니 이런곳에 문의 해보시는 것도 방법일수 있을 듯 합니다.
그럼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원본 메세지] ---------------------
학생신분에 비싼 수신기는 사용 못하지만, 저에게는 두대의 수신기가 있습니다. 하나는 소니 ICF-SW22이고 나머지는 제작년에 라디오 타이페이에서 상품으로 받은 산진입니다. 산진은 크기로 인해서 집에 두고 수신하고 소니는 휴대용으로 국내방송과 겸용으로 수신하는데 갑자기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아 배터리를 교체해서 다시 배터리를 교환하고 들어봤지만, 스피커와 이어폰 양쪽으로 거의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확실히 고장인것 같은데, 단파라디오가 고장이 난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좀 난감합니다. 그냥 전파상에 가져가야하는지 몰라서 그럽니다만, 이럴때는 어떻게 조치를 취해야하는지 가르침을 주시오소서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