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여행 준비하면서 싸이트에서 도움을 많이 받아서 다녀오면서 도움될만한 정보 몇가지 공유합니다.
렌트카 자유여행으로 다녀왔기 때문에, 렌트카 자유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 호텔 (프라이스라인 비딩: 일정 나눠서 비딩)
프라이스라인 비딩으로 아래와 같이 구했습니다.
1) Hawaii Prince Hotel (알라모아나 센터 근방, 마리나 지역, 3박 $78/박)
2) Hyatt Regency Waikiki Hotel (와이키키 해변, 2박 $98/박)
1주일정도 비딩하다가 출발 1주일정도 전에 위와 같은 가격으로 비딩 성공했는데, 나름 저렴하다고 생각됩니다.
오하우에서만 5박 하는 일정이라 처음에는 5박을 몰아서 비딩했는데 계속 실패하고, 3박/2박 끊어서 했더니 쉽게 성공했습니다.
프라이스라인 비딩으로 할 경우 좋은 호텔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장기간(?) 투숙을 구하는 것은 어려운 듯 합니다.
나눠서 예약했을 때, 두번째 호텔에서 바로 Check-In 바로 안되면 귀찮은데 하고 걱정했는데,
운좋게도 바로 Check-In되었습니다. 그런데 옆에서 Check-In하던 중국인 커플은 1시까지 기다리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Hyatt의 경우 운좋게 오션뷰로 무료 업그레이드 시켜주셨네요. 친철한 프론트 데스크 직원이었습니다.
2군데 이상 숙소 잡으실 때는, Check-Out ~ In 간의 시간 Gap 감안하셔서, 일정을 잘 짜시길...
또 Hyatt나 Chain 호텔에서 묵으실 예정이면 멤버쉽 카드 만들어 가시길...
프라이스 라인으로 예약한 숙박은 포인트는 없지만, 멤버쉽 업그레이드를 위한 숙박일수에는 포함됩니다.
(Hyatt의 경우. 다른 호텔 Chain도 그렇지 않을까요?)
근데 와이키키 비치에 있는 좋은 호텔은 주차비가 장난 아닙니다. Self-Parking했는데도 Hyatt는 세금 포함해서
하루에 29불입니다. 반면 Prince 호텔은 15불입니다.
Prince Hotel은 마리나 지역인데, 렌트카자유 여행인 경우, 와이키키 비치 근처의 일정이 아닌 날 투숙하면
저렴한 가격에 꽤 괜찮은 시설 이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알라모아나 센터는 걸어서 갈 수 있구요..
폴리네시안 센터를 간다거나,
북쪽 / 남쪽으로 드라이브를 하는 일정에는 Prince Hotel에서 묶고 와이키키 해변가에서 노는 일정에는
와이키키 비치 근처의 호텔에서 머무는 일정으로 하면 경제적으로 호텔비를 아낄수 있을 듯 합니다.
2. 폴리네시안 센터 (온라인 예약 : 5% 할인)
직접 온라인 상에서 센터 웹사이트에서 예약하시면 5% 할인 받으실 수 있고 (간단한 Survey를 해야하는데,막 찍고 넘어갔습니다)
지금은 T-Shirt를 주는 프로모션도 하고 있습니다. 단, 엠버서더 패키지 구매하는 경우입니다. 참고하시길...
그리고 렌트카로 도착하셔서 온라인으로 예약한 표를 카운터에서 이름대시고, 받은 다음에
한국 가이드 불러달라고 하십시요. 그러면 한국가이드 붙여주거나, 진행하고 있는 가이드 투어에 끼워 줍니다.
엠버서더 패키지의 경우 개인으로 가셔도 가이드와 같이 투어할 수 있는 것이니, 꼭 활용하시고요..
쓰다보니 글이 길어지네요...나중에 추가로 더 올라겠습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힐튼멤버쉽은 숙박일수도 안됀다고 들었는데, 그래도 함 물어봐야 겠네요.. ^^
좋은가격에 잘 하신거 같아요..
와이키키 주차비가 정말 비싸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