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탄핵안이 국회에서 가결되어 #헌법재판소로 이첩되기 까지 수 많은 인파가 두쪽으로 갈려 #여의도와 #광화문광장에서 추운 날씨에도 집회에 참석하여 #헌법과 #민주주의, #조국수호에 큰소리를 외치고 있다.
토요일은 나노식품연구실(#Nanofood Res Lab)의 박사과정생, 일요일은 처조카 #결혼식으로 분주한 휴일을 보내고 있다. 모두의 앞날을 축복하고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길 기도한다.
#집회 참석자들은 주변에 화장실이 부족하여 #성인용 #기저귀를 착용하고 나노 간편식과 음료수를 제공받았고, A2 #독감바이러스와 싸우면서 K-팝에 촛불대신 다양한 #LED응원봉을 흔들며 서로의 체온을 나누려고 춤을 추었다. 누가 #벌집을 어떻게 쑤셔 놓았는지는 몰라도 이렇게 성난 #벌떼가 끈임없이 지속해서 날아 들고있는 것이다.
우리 연구실은 기저귀에 #나노기술을 적용하는 연구를 20년전에 모 업체와 이미 연구와 제품 개발을 진행하였다. 기저귀의 내피와 외피에 나노입자를 고착시켜 #항균기능을 부여하는 기술이 개발되어 기저귀를 착용할 때 피부에 접촉하는 부분에서 세균 번식을 억제하여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고흡수성 수지와 #천연탈취제를 이용하여 #생체나노입자 기술로 배뇨 후 완벽한 흡수와 누수~뇨취를 억제를 하였다. #친환경소재인 #나노셀룰로오스를 이용하여 피부 자극이나 발진이 없을 뿐아니라 생분해 소재로 환경문제도 해결하였다.
더우기 이러한 기술들은 기저귀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사용자에게 더 나은 #편안함과 안전성을 제공하는 데 기여하고 있어 장거리 운전자, 집회 참여자, 뇨실금 등 환자에 이르기까지 유아에서 성인, 노년층의 필수적인 위생용품으로 새로운 K-패션의 자리를 만들고 있다.
#나노식품 #영양전달체 #창시자 #김동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