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상으로
저자(호킨스)의 영성 지향적이고 전인적인 정신과 진료는 미국에서 최대 규모가 되었고,
결국에는 50명의 직원과 25개의 진료실에 더해 연구실과 임상병리과가 필요해졌다.
환자들이 전 세계에서 몰려들었다.
병원의 연구부서에는 최초의 겸퓨터 가운데 하나가 있었는데,
그것은 특수 냉방 시설을 갖춘 방과 전용 전력선이 필요한 거대한 기계였다.
또한 병원에서는
『사랑은 두려움을 놓는 것(Love is Letting Go of Fear)』(Jampolsky, rev.1988)의 저자 제럴드 잠풀스키 박사의
모델를 바탕으로 한 태도 치유 프로그램은 물론, 12단계 모임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그러한 가족 영성 프로그램은 무로로 제공되엇으며,
매년 2천 명의 환자를 진료하고 천명의 신규 환자를 받았던 진료소 자체는
중저 수준의 비용 산정에 근거한 할인 진료비를 청구했다.
병원은 제정적으로 자립했고 공공 기금을 지원받지 않았다.(그것은 299로 측정된다.)
상대적으로 까다로운, 만성의 가망 없는 환자들에 대한 혁신적 전인 치료의 결과는
수많은 강연, 전문적 논문, 국제 기사(Hawkis.1968~1981). 책자 형식(Hawkins와 폴링, 1973)으로 보고되었다.
영성과 종교는 또한 가족 건강에
그리고 어린이들의 학업 성적, 품행, 낮은 중퇴율을 포함하는 사회적 행동 전체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영성과 종교 안에서는 부부 갈등과 가정 폭력의 비율이 낮고, 자살, 체포가 드물며,
마약 사용이 적고, 이혼율과 실업률이 낮다. 유병률과 사고울 또한 낮다.
전체적 유익함이 현저히 두드러지는 까닭에 어느 빕평가는다음과 같은 결론으 내렸다.
"종교는 그것이 사회에 가져다주는 이익만으로도 용납된다."(Robb, 2003)
전체적으로 , 교회 다니는 사람들은 여론조사 기관에서 주목한 것처럼
좀 더 보수적인 경향이 있다.(CNN 뉴스,2003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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