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netics: 정신 건강의 현대 과학; Dianetic Therapy의 핸드북저자언어제목게시자발행일게재 장소미디어 유형페이지
Dianetics: The Modern Science of Mental Health(DMSMH라고도 함)는 L. Ron Hubbard가 쓴 책으로, 나중에 사이언톨로지의 일부가 될 사이비 과학 시스템인 Dianetics에 관한 책입니다. Hubbard는 개인적인 경험, 동양 철학의 기본 원칙 및 Sigmund Freud의 작업의 조합에서 그것을 개발했다고 주장했습니다. [1]: 87 이 책은 사이언톨로지의 정경의 일부로 간주된다. [2]: 21 사이언톨로지스트들은 이 책을 구어체로 제1권이라고 부른다. [3] 이 책은 1950년에 스스로를 종교로 규정한 이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2013 년 현재 Hubbard의 작품의 국제 출판사 인 New Era Publications는이 책을 영어와 50 개의 다른 언어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4][5] 허버드는 "존재의 역동적인 원리"를 고립시켰다고 썼는데, 그는 이것을 기본 명령인 생존하라!라고 말하고 인간 정신에 대한 그의 설명을 제시한다. 그는 인간의 일탈의 원인을 "반응하는 마음", 즉 일반적으로 숨겨져 있지만 항상 의식적인 마음의 영역과 그 안에 저장된 특정 외상적 기억(엔그램)으로 식별했습니다. Dianetics는 Hubbard가 엔그램을 제거하고 주요 치료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주장한 상담 (또는 감사) 기술을 설명합니다. [6]
이 연구는 과학자들과 의학 전문가들에 의해 비판을 받았는데, 그들은 이 연구가 사이비 과학적이라고 지적하고, 책에 제시된 주장들이 피상적으로 과학적인 언어로 쓰여졌지만 증거는 없다고 지적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Dianetics는 출판에 대한 주요 상업적 성공을 입증했지만 B. Dalton 직원들은 이러한 수치가 Hubbard의 사이언톨로지 교도가 통제하는 출판사에 의해 부풀려졌다고 말했습니다. [7] 뉴욕 타임즈 임원이자 언론인인 아담 클라이머는 신문이 허버드의 책의 판매 패턴을 조사한 결과 방대한 양의 책이 단일 개인에게 판매되는 사례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7]
배경[편집]
Dianetics가 출판되기 전에 L. Ron Hubbard는 펄프 잡지의 다작 작가였습니다. 그는 조지 워싱턴 대학교 공과 대학에 다녔지만 졸업하지 못했습니다. [8] 사이언톨로지 교회(Church of Scientology)는 Dianetics: The Modern Science of Mental Health라는 책을 "인간의 마음, 그 기능, 그리고 이러한 기능과 관련된 문제"에 대한 허바드의 개념을 표현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Hubbard는 Dianetics를 "모든 무기적 정신 질환과 모든 기질적 정신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치료 기법으로, 선택되지 않은 사례에서 완전한 치료를 확신할 수 있습니다." 이 작품에서 Hubbard는 또한 인간이 생존에 의해서만 "동기가 부여된다"고 증명했습니다. [9]
Hubbard에 따르면 Dianetics의 아이디어는 12 년의 연구를 통해 개발되었지만 당시 많은 친구들은이 주장이 거짓이라고 말했습니다. [8] 그 아이디어의 첫번째 공개적인 윤곽은 펄프 잡지 Astounding Science Fiction에 실린 기사로, "Dianetics: A new science of the mind"라는 제목으로 책이 출판되기 몇 주 전에 나왔지만 책이 출판된 같은 달 1950년 5월호에 실렸습니다. 이 책 길이의 기사는 나중에 Dianetics: The Evolution of a Science라는 책으로 출판되었습니다. [10] 이 사전 홍보는 1950 년 4 월 Hubbard와 Astounding 편집자 John W. Campbell이 다른 이해 관계자와 함께 Hubbard Dianetic Research Foundation을 설립 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11] Hubbard는 3 주 안에 Dianetics를 썼다고 주장했습니다. [12] 그의 쓰기 속도는 특수 IBM 타자기의 도움을 받았는데, 이 타자기는 연속적인 롤에 종이를 받아들이고 또는 but와 같은 일반적인 단어를 위한 전용 키가 있었습니다. [8]: 264 의학계를 대상으로 한 이 책의 초기 버전인 《Abnormal Dianetics》는 의료계뿐만 아니라 수많은 출판사에 의해 거부되었으나 등사판 형태로 손에서 손으로 전달되었고 나중에 Dianetics: The Original Thesis라는 이름으로 판매되었다. 같은 책이 현재 The Dynamics of Life로 출판되고 있습니다. L. Ron Hubbard의 다른 작품과 마찬가지로 Dianetics: The Modern Science of Mental Health는 처음부터 지속적인 편집을 거쳐 현재 1950년 판과 거의 유사하지 않습니다. [13]
내용[편집]
본문: Dianetics
종교 학자 Dorthe Refslund Christensen에 따르면 사이언톨로지에서 DMSMH는 "인간 마음, 그 기능 및 이러한 기능과 관련된 문제에 대한 Hubbard의 프레젠테이션 중 가장 정교한 것"을 나타냅니다. [14] 첫 장에서는 "삶의 공통 분모와 사고의 목표를 고립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상한 질병과 일탈"의 유일한 근원을 고립시킬 수 있는 마음의 과학을 찾는 데 몰두하는 인간으로서의 다이아네틱스의 맥락을 제시합니다. Hubbard는 시간과 문명을 가로 질러 인간의 비참함에 대한 질문에 대한 두 가지 대답은 종교와 마술 행위, 그리고 전기 충격과 뇌 수술을 포함하는 현대 심리 치료라고 주장합니다. 그는 다이아네틱스가 이 딜레마에 대한 해답이라고 주장한다. [15]
"이 책을 읽는 방법" 섹션에서 L. Ron Hubbard는 바로 끝까지 읽을 것을 제안합니다. 이 책의 후반부에는 "중요 사항"이 실렸는데, 이 내용은 독자가 읽은 모든 단어를 이해하도록 조언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이 책에서 Hubbard는 engram이라는 단어에 대해 두 가지 다르고 모순되는 정의를 사용합니다. 제1권 『인간의 목표』 제5장 요약에서 허버드는 다이아네틱스의 기본 공리를 제시하는데, 그 중 "엔그램은 육체적 고통이나 고통스러운 감정, 그리고 모든 지각을 포함하는 '무의식'의 순간이며, 분석적 정신에는 경험으로 이용될 수 없다"는 것이다. 본문의 뒷부분에서, Hubbard는 Dianetics: The Modern Science of Mental Health의 2007년 판의 2권 2장 74페이지의 각주에서 엔그램에 대해 씁니다. 각주는 다음과 같이 쓰여 있다: "Dianetics에서 engram이라는 단어는 '조직의 원형질에 대한 자극에 의해 남겨진 명확하고 영구적인 흔적'이라는 매우 정확한 의미로 사용된다. 그것은 세포 존재에만 전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자극의 단위 그룹으로 간주됩니다." [16] 즉, Hubbard는 이전에 생물학에 의해 폭로 된 정의를 취하고 Dianetics라고 명명합니다. [17] 따라서 이분법학은 그 자체로 그 분야에서 과학에 이미 알려지지 않은 것을 제시하는 동시에 사실에 근거하지 않는 현상과 기능적 체계를 추가합니다. 로버트 토드 캐롤 (Robert Todd Carroll)은 회의론자 사전 (Skeptic 's Dictionary)에 글을 쓰면서 책에서 제기 된 주장이 맹목적인 테스트, 통제 그룹 등과 함께 현상에 대한 동료 검토 관찰이 아니라 현상이 존재한다는 선험적 결정에 기반을두고 그 타당성을 증명하려는 시도에 기반을두고 있다는 점에서 허바드의 작업을 본질적으로 반 과학적이라고 특징지었다. [18]
Dianetics에서 Clear의 능력을 설명하기 위해 Hubbard는 비유와 특수 관용구를 사용하고 오래된 구어체를 "마음의 눈"으로 지적하여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허버드는 "최적의 회상", "최적의 개인", "클리어가 쉽게 할 수 있는 것, 꽤 많은 사람들이 때때로 과거에 부분적으로 할 수 있었던 것", "클리어는 상상력을 완전히 사용한다", "합리성은 수차와 분리되어 클리어된 사람에서만 연구할 수 있다"와 같은 용어를 사용하며, 클리어의 지능은 정상 이상이다. a 클리어는 모든 일탈로부터 자유로우며, 클리어의 속성은 인간과 인간의 타고난 능력에 대한 연구에서 이전에 결코 포함되지 않았다. [19] 모든 종류의 이익을 클리어 상태에 충실하게 귀속시킨 후, 허버드는 마침내 "우리가 클리어를 얻을 때까지, 왜 그러한 차이가 존재해야 하는지는 모호하다"고 인정한다. L. Ron Hubbard는 새로운 현실에 대한 Dianetics 표현에 맞게 이러한 비유를 사용하는 데 매우 적절하고 유능했습니다. [20]
Dianetics를 통해 Hubbard는 관절염, 피부염, 알레르기, 천식, 관상 동맥 질환, 눈 문제, 활액낭염, 궤양, 부비동염 및 편두통을 포함한 대부분의 질병이 정신 신체이며 엔그램에 의해 발생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더 나아가 다이아네틱 요법이 이러한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주장했으며, 암과 당뇨병도 다이아네틱 연구의 초점이 되는 질환으로 포함시켰다. [21]
1951년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는 최근에 출간된 다이아네틱스(Dianetics)를 바탕으로 한 500달러짜리 1개월 코스를 발표했는데, 이 코스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으며 다이아네틱 요법의 목표인 클리어(Clear)를 생산하기 위한 것이었다. "새로운 사이비 종교"에 대한 보고서는 Dianetics를 의료 행위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22]
허버드에 따르면, Dianetics: The Modern Science of Mental Health라는 책은 원래의 연구 노선을 따른다.
A) 존재의 역동적 원리와 그 의미의 발견.B) 수차의 원인에 대한 발견 : 반응적 마음.C) 치료법과 그 적용.
허버드는 모든 기본 철학을 생략합니다. [23]
Dianetics는 정신 신체 질환, 신경증 및 기타 정신 질환의 원인에 대한 혁명적인 발견뿐만 아니라 그것들을 영구적으로 치료하는 정확하고 확실한 방법을 밝히고자 합니다. [8] 허버드 (Hubbard)는 인간의 마음을 완벽하게 기능하는 "분석적 마음"과 생각하거나 구별 할 수없는 "반응적 마음"으로 나눕니다. 분석적 마음이 무의식적일 때, 반응하는 마음은 "엔그램"이라고 불리는 기억을 물리적으로 기록합니다. 그것이 받는 모든 자극의 결과로, 반응성 정신은 엔그램 덩어리가 되어, 그렇지 않으면 완벽했던 분석적 정신에 잘못된 데이터를 공급합니다. [24] 분석적 마음이 이러한 반응성 마음 엔그램을 잘못 해석하면 나중에 인생에 손상을 입힙니다. 사실, 이러한 엔그램은 노년의 삶에서 충동과 억압을 유발합니다. Hubbard에 따르면 사람은 나중에 이러한 엔그램의 무의식적 영향에 영향을 받습니다. [25] 이 책은 "Dianetic auditing"이라는 과정을 통해 사람들이 우수한 IQ, 도덕적으로 순수한 의도 및 크게 향상된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가진 "Clear"라는 초인적인 상태에 도달 할 수 있다고 약속합니다. 1950 년 8 월, 허버드 (Hubbard)는 클리어스 (Clears)가 세계의 새로운 귀족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지만, 그는 자신이 국가를 달성하지 못했다고 인정했다. [8] Theosophist Magazine은 기대를 환영하기 위해 Dianetic engram을 Theosophic 영구 원자와 비교합니다.이 원자는 삶이 끝난 후에도 받은 인상을 받고 재전송하여 자아가 새로운 탄생으로 내려갈 때 새로운 화신은 이전 삶에서 저장된 엔그램의 인상을 받습니다. [26] 새로운 과학의 출현으로 DMSMH에서 그렇게 명시 적으로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결국 Hubbard는 Dianetics와 함께 과거의 삶에 대한 탐구에 들어갈 것입니다. [27]
A) 존재의 역동적 원리 : 살아남아라![28]
허버드에 따르면, 기본적인 발견은 인간이 살아남는다는 것이 아니라, 인간이 오직 생존에 의해서만 동기를 부여받는다는 것이다.
B) 일탈의 유일한 원인: 반응적 마음
Hubbard에 따르면 Reactive Mind는 자극 반응 기반으로만 작동하며 기억이 아니라 엔그램을 저장합니다.
Dianetics에서 Hubbard는 최면 후 제안을 언급합니다. 최면 후 암시의 이러한 현상은 1787 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29] 역동적 정신 의학의 발전은 의사 Mesmer와 엑소시스트 Johann Joseph Gassner의 만남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동적 정신 의학 학교의 추종자들에 따르면, 최면술의 출현은 무의식의 발견을 알리는 신호였습니다. [30] 궤양 치료를 받던 Oak Knoll Naval Hospital에서 Hubbard는 최면, 심리학 이론 및 기타 유사한 주제를 공부했습니다. 허버드는 최면술에 꽤 능숙했습니다. Hubbard에 따르면, 최면술을 그렇게 넓은 변수로 만드는 것을 찾으려고 노력한 것이 반응성 정신의 발견으로 이어졌습니다. 로이 그링커(Roy Grinker) 박사와 존 스피겔(John Spiegel) 박사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정신과 의사들이 널리 사용했던 마약합성법을 개발했다. Dianetics 책에서 Hubbard는 마약 합성 또는 약물 최면을 언급합니다. 그러나 Hubbard는 약물 최면 기술이 고대 그리스와 동양 모두에서 오랫동안 알려져 있었다고 말합니다. 마약 합성 기술은 Hubbard가 해군 정보부에서 훈련을 받았을지라도 Dianetics에서 사용되지 않습니다. 소듐 펜토탈(sodium pentothal) 주사는 진실 혈청으로 투여됩니다. 이 기법은 Dianetics: the modern science of mental health 2007년판 150페이지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31]
C) 치료와 그 적용
의학계는 실험적 증거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새로운 "과학"을 완전히 거부했다. Dianetics는 과학적 엄격함을 통과한 적이 없습니다. 1953 년 Harvey Jay Fischer는 Dianetic Therapy라는 보고서를 썼습니다 : 실험적 평가는 "Dianetic이 지적으로, 수학적으로 또는 성격 갈등을 해결하는 능력에 체계적으로 유리하거나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32] Hubbard의 아들에 따르면, DMSMH는 어떤 연구의 결과도 아니라 낙태와 무의식의 다른 현상, 특히 오컬트와 흑마술에 대한 남자의 집착입니다. DMSMH에는 악마론에 대한 전체 장이 있습니다. [33] DMSMH의 "과학적" 외관을 유지하기 위해 Hubbard는 악마에 대한 믿음을 비난합니다. DMSMH에서 악마는 전자 회로로 설명됩니다. 그러나 허버드의 후기 저서에서는 인간의 육체를 가진 존재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이 개체들은 Hubbard가 "thetans"라고 부르는 영혼입니다. 허버드가 주장하는 것은 악마학이 좋은 사업이라는 것이다. 사람은 테탄(thetan)이지만, 그 사람의 육체는 바디 테탄(body thetans)이라고 불리는 테탄(thetans)에 의해 소유된다. 영적으로 자유로워지기 위해서는, 한 사람이 몸 안에 있는 다른 모든 테탄들을 검사해야 할 것이고, 그렇게 하려면 많은 시간과 많은 돈이 필요할 것이다. [34]
감사관에게 의사 소통을 하지 말라고 조언하면서 Hubbard는 치료사가 환자의 마음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개인적인 해석을 가장 완고하게 제공하는 정신 분석에서와 같이 다른 심리 치료와 Dianetics를 분리했습니다. [35]
사이언톨로지스트인 하비 재킨스(Harvey Jackins)는 다이아네틱스 요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결과는 거의 균일하고 긍정적이었다. 분명히, 청취자 (청취자 또는 치료사)는 그 사람의 합리성과 웰빙을 계속 손상시키는 과거의 외상 경험을 찾는 데 매우 솔직하고 직접적일 수 있습니다. 일단 위치를 파악하고 나면, 괴로움의 소진과 경험에 대한 재평가는 한결같이 능력, 감정적 분위기 및 행복감의 극적인 향상으로 이어지는 것 같다." [36]
Hubbard는 의식을 잃거나 부상당한 사람 주변에서 침묵을 유지하는 것이 수차를 예방하는 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DMSMH가 출판 된 후 Hubbard는 쿠바로 이사했습니다. 그곳에는 모든 병원 구역의 표지판이 여전히 눈에 띄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37] 1950년 12월 7일자 편지에서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아들 그렉은 아버지에게 보낸 편지에서 《다이아네틱스》의 출판사가 쿠바로 내려와 어니스트에게 본격적으로 책을 선물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헤밍웨이의 아들의 여자 친구는 출판사의 딸입니다. Greg 자신은 Hubbard Dianetic Research Foundation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12월 14일, 헤밍웨이는 "다이아네틱스 왕이 책을 보내지 않아서 나는 한 권을 샀는데, 니타 양이 빌려서 아직도 그 책 밖에 있다"고 대답했다. 그래서 자궁으로 다시 뛰어드는 연습을 할 수 없었고, 뉴욕의 인기 있는 실내 스포츠를 연습해 본 대로 계속 써야 했습니다." [38]
마틴 가드너(Martin Gardner)에 따르면, 대부분의 신경증 환자들은 그들이 믿음을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반응할 것이기 때문에 Dianetics의 실행 가능성은 신앙 치유 분야에 있습니다. Dianetics 사례 기록에는 특별한 것이 없으며 신앙 치유에서 매우 흔한 것입니다. [39]
마지막으로, Hubbard는 자신의 DIY (do-it-yourself) Dianetic 프로세스를 자체 감사하려는 사람들에게 공정한 경고를 제공합니다. Hubbard는 모든 엔그램에 분석적 감쇠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수행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기술을 감사하고 다른 사람에게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 감사에 종사하는 사람은 병에 걸리는 것만 성공할 것입니다. 그러나 기술 응용 프로그램의 후기 개발에서 Hubbard는 감사자와 preclear가 하나이며 항상 그렇듯이 절차에서 Hubbard가 문자에 복종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Solo Auditing"을 개발할 것입니다. 다이애너틱스(Dianetics)와 사이언톨로지(Scientology)에서 자체 감사는 항상 나쁜 의미를 내포하는 반면, 단독 감사는 그렇지 않습니다. 늘 그렇듯이 Hubbard의 특정 명명법 사용이 그날을 이길 것입니다. [40]
허버드 (Hubbard)는 DMSMH에서 모든 문명은 인간의 비참한 현실에 대해 두 가지 반응을 보였다고 말한다 : 첫 번째는 "종교와 마술적 관행"이고, 두 번째는 "현대 심리 요법"이며, 그에 따르면 "환자를 무력한 좀비로 만들어 마술과 종교적 관행의 잔인 함을 뛰어 넘었다." 그는 또한 인간이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무서운 무기"를 개발했으며, 이것이 지구가 전쟁에 휩싸인 이유라고 말했다. [14]
DSM-IV에 대한 허버드의 반응[편집]
허버드 (Hubbard)는 정신 장애의 진단에 반대하면서 "한편으로는 상세한 진단이 환자를 치료하지 못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감사관이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이 감사 중에 나타날 것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시간 낭비"라고 말했다. 크리스텐슨에 따르면, 허버드는 진단 대신에 확립되어야 할 것은 단 세 가지라고 주장한다: "(1) 그의 '지각'은 최적이 넘는가 미달인가? (2) 다양한 지각을 활용하여 환자의 기억 능력은 어떠한가? (3) 그 사람은 너무 많은 것을 기억하거나 너무 많은 지각에 의해 자신의 상상력을 '남용'하고 있는가?" [41]
질병과 질병에 대한 해설[편집]
Hubbard는 질병을 치료하는 Dianetics의 능력을 믿었으며 대부분의 병리학은 정신 신체적 기원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정신 신체 장애는 모든 질병의 70 %를 포함하는 것으로 Hubbard에 의해 추정되었으며 천식, 관절염, 피부염, 알레르기, 일부 관상 동맥 장애, 눈 문제, 활액낭염, 궤양, 부비동염, 편두통 등이 대표적인 반면 정신 장애는 신경증, 정신병, 강박, 심각한 우울증 등이었습니다." Hubbard는 나중에 Dianetics가 정신 신체 질환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 "오늘날의 Dianetics는 능력의 과학입니다. 정신 질환이나 일탈을 동반한 교통체증이 없습니다. 이 두 가지에 대해서는 조금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오늘날의 다이아네틱스는 정신병원에서나 산에서나 인류에게 어떤 이익을 기대할 준비가 되어 있을 수 있다." [41]
초판 발행[편집]
Dianetics는 1950 년 5 월 9 일 One Madison Ave.의 Hermitage House에서 처음 출판되었으며,[42] 뉴욕에 본사를 둔 정신과 교과서 출판사 인 Arthur Ceppos는 Hubbard Dianetic Research Foundation의 이사회에도 참여했습니다. [43] 이 책은 전국적으로 베스트셀러가 되어 1년 만에 150,000부 이상 팔렸습니다. 생성된 관심으로 인해 Dianetics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수많은 "Dianetics 클럽" 및 이와 유사한 조직이 형성되었습니다. Hubbard는 직접 Dianetic Research Foundations의 전국 네트워크를 설립하여 Dianetics 교육 및 처리를 유료로 제공했습니다. 다이아네틱스(Dianetics)는 전국적인 유행으로 꽃을 피웠고, 그 후 심리학자들에 의해 비난을 받았다. [44]
이 책의 초판에는 Hubbard Dianetic Research Foundation의 첫 번째 의료 책임자가 된 J. A. Winter, M.D.의 소개, [45] Will Durant의 "The Philosophic Method"에 대한 부록(The Story of Philosophy, 1926에서 재인쇄), John W. Campbell의 "The Scientific Method"에 대한 또 다른 부록, Donald H. Rogers의 세 번째 부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여는 1980년대 초반부터 출판된 Dianetics의 판에서 생략되었습니다.
접수[편집]
참고: Dianetics § 과학적 평가와 비판
대중의 긍정적인 반응에도 불구하고 Dianetics는 과학적 결함으로 인해 과학자와 의료 전문가로부터 강한 비판을 받았습니다. [8] 미국 심리학회(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는 1950년에 다이애네틱스(Dianetics)에 관한 결의안을 통과시켰는데, 그 결의안은 "이러한 주장들이 과학적 일반화의 확립에 필요한 종류의 경험적 증거에 의해 뒷받침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언급하였다. [46]
Dianetics는 대다수의 출처에서 매우 부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47] 「뉴 리퍼블릭」(The New Republic)지의 초기 평론은 이 책을 "완전히 말도 안 되는 것과 완벽하게 합리적인 상식이 대담하고 무례하게 뒤섞인 것으로, 오랫동안 인정된 연구 결과에서 발췌하여 미친 듯이 새로 발명된 용어로 위장되고 왜곡된 것"이라고 요약하면서 "이 위험한 책의 약속을 너무 신뢰하는 것은 치명적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48] 매사추세츠주 윌리엄스타운에 있는 윌리엄스 칼리지의 정치학 교수인 프레드릭 L. 슈만은 다이아네틱스의 열렬한 추종자가 되었고 뉴 리퍼블릭과 뉴욕 타임즈를 포함하여 다이아네틱스를 부정적으로 검토한 사람들에게 분개하는 편지를 썼다. 슈만은 1951년 4월호 '더 나은 가정과 정원(Better Homes and Gardens)'에 다이아네틱스에 대한 호의적인 기사를 썼다. [49] Dianetics는 의사들로부터 두 가지 호의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47]
1951년 사이언티픽 아메리칸(Scientific American)에 실린 이 책에 대한 평론에서, 물리학자 이시도르 아이작 라비(Isidor Isaac Rabi)는 "이 책은 아마도 인쇄술이 발명된 이래 어떤 출판물보다 더 많은 약속을 담고 있고, 페이지당 증거는 더 적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증거나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50] 임상의학(Clinical Medicine)의 한 사설은 이 책을 "오래된 심리학적 개념에 대한 반추"라고 요약했다. 오해와 오해를 불러일으켰고, 동시에 '철학자의 돌'이라는 후광과 보편적인 치료법으로 장식되었다." 그것은 "명백히 상당한 차원의 새로운 돌팔이 체계"를 시작했다. [51]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에 따르면, 이 책은 과학적이고 사이버네틱한 은유를 과도하게 확장하며, 대담한 주장을 뒷받침하는 데 필요한 사례 보고서, 실험적 복제 및 통계 데이터가 부족하다. [52] 「컨슈머 리포트」지와 「임상 의학」지(Clinical Medicine)는 또한 이 책이 자격 없는 사람들로 하여금 다른 사람들의 정신 문제에 해를 끼치게 개입하도록 부추길 위험성에 대해 경고했다.
정신분석학자 에리히 프롬(Erich Fromm)은 지그문트 프로이트(Sigmund Freud)의 이론의 정교함을 다이아네틱스(Dianetics)가 제시한 "과도하게 단순화된" 그리고 "선전적인" 아이디어와 대조하면서 이러한 경고를 되풀이했다. 후자의 지극히 기계론적인 마음관은 인간의 가치, 양심 또는 허버드 자신 이외의 다른 권위를 필요로 하지 않았습니다. [53] 심리학자 롤로 메이 (Rollo May)는 뉴욕 타임즈 (New York Times)에서 비슷한 점을 지적했는데, 다이아네틱스 (Dianetics)는 역학에서 가져온 불변의 수학적 모델로 인간 본성을 이해하려는 시도의 오류를 무의식적으로 보여준다고 주장했다. [54]
의미론 전문가 S. I. 하야카와(S. I. Hayakawa)의 리뷰는 Dianetics를 허구의 과학으로 묘사했는데, 이는 공상 과학 소설에서 여러 언어 기법을 차용하여 공상적인 주장을 그럴듯하게 보이게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55]: 281 그는 공상과학은 화성인과 광선총과 같은 상상의 실체를 마치 평범한 것처럼 생생하게 전달하는 것에 의존한다고 설명했다. Hubbard는 그의 환상적인 "발견"으로 이것을하고 있었고, 평론가는 Hubbard가 "그의 사실과 상상 사이의 차이를 자신으로부터 숨기는 데 성공할 수 있음"가능성을 언급합니다.
미국 정신 의학 저널 (The American Journal of Psychiatry)의 리뷰는 비슷한 관찰을했다 : "과학 소설 쓰기의 영역에서의 [허버드의] 이전의 노력은 현실에 대한 훌륭한 무지에 대해 미묘하게 그를 준비시켰으며, 그것 없이는 그는이 서사시를 개발할 수 없었을 것이다. 낙태의 빈도에 대한 그의 주장, 잔인한 아버지, 불충실한 어머니, 실수를 저지르는 의사들, 권위에 대한 오만과 같은 내적 증거의 일부분은 저자 자신의 체계화된 편집증적 망상을 나타낼 수 있다." [56]
과학 저술가 마틴 가드너(Martin Gardner)는 이 책의 "반복적이고 미성숙한 문체"를 비판하면서, 이 책을 빌헬름 라이히(Wilhelm Reich)의 거대한 사이비 과학적 선언에 비유했다. 그는 "이 책의 어떤 것도 과학 보고서와 전혀 닮지 않았다"고 썼다. [8]
러시아 신문 이즈베스티아의 칼럼니스트 알렉세이 쉴리아포프는 다이아네틱스에 대해 "나는 우리 정치인들이 이 책에 익숙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말하자면 여기에 어떻게 인기를 얻을 수 있는지, 중요한 인물로 보이지 않고도 대중들 사이에서 영향력을 획득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57]
최근에는 살롱(Salon)에 의해 이 책이 "환상적으로 따분하고, 끔찍하게 쓰여진, 헛소리"라고 묘사되었는데, 이 책은 단순한 주장으로 신뢰할 수 있는 증거의 부족을 다루고 있으며[58] 데일리 텔레그래프(Daily Telegraph)는 이 책을 우울증을 치료하기보다는 유발하는 "소름 끼치는 정신 역학"이라고 불렀다. [59]
허버드가 1950년에 이 책을 썼을 때, 동성애는 병리적인 질병으로 간주되었고[60] 1951년 DSM I은 동성애를 성적 일탈[61]에 나열했는데, 이러한 입장은 동성애가 정신 질환으로 간주되는 Dianetics의 구절에 반영되었습니다. 성적 변태로서의 동성애자 외에도 Hubbard는 레즈비언, 성적 가학증 및 Ellis와 Krafft-Ebing의 모든 카탈로그를 실제로 "육체적으로 매우 아프다"고 포함합니다. [62]
칼 래슐리(Karl Lashley)는 1950년에 국부적으로 기억되지 않기 위해 포기한 엔그램을 찾기 위해 수십 년을 보냈습니다. [63][64] 이것은 허버드가 설명한 같은 종류의 엔그램이 아니었다. 그러나 Hubbard는 심리학 출처 [65] 및 생물학에서 그의 아이디어와 "엔그램"이라는 용어를 파생 시켰습니다. 리처드 시몬은 1904년에 "엔그램"이라는 용어를 만들었고[66] 1921년[67]에 이에 대해 광범위하게 썼다.
출판 이력[편집]
얼마나 많은 판본이 있었는지는 불분명하지만, 1988년까지 적어도 60종의 판화가 발행되었다고 하며, 거의 모든 판본이 사이언톨로지 교회와 관련 기관에서 인쇄된 것이었다. [68]
현재 판은 사이언톨로지 소유의 임프린트인 Bridge Publications와 New Era Publications에서 출판합니다. 2,000만 부 이상이 팔렸는데, 최신 문고판 책의 표지에 따르면 그렇다. 다음 진술은 모든 판본의 저작권 페이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 책은 Dianetics 영적 치유 기술과 사이언톨로지 응용 종교 철학을 개발 한 L. Ron Hubbard의 작품의 일부입니다. 이 책은 마음과 정신의 본질에 대한 관찰과 연구의 기록으로 독자에게 제시되는 것이지, 저자의 주장에 대한 진술이 아니다."
Bridge Publications에 따르면 Dianetics는 출판 후 40년 동안 8,300만 부가 판매되었습니다. [69] Nielsen BookScan에 따르면 이 책은 2001년에서 2005년 사이에 52,000부가 팔렸습니다. [70] 이 책은 종종 도서 업계에서는 이례적인 방식으로 매우 공격적으로 마케팅되었는데,[69] 예를 들어 Bridge Publications와 Turner Broadcasting System 간의 400만 달러 계약에 따라 Goodwill Games의 12개 스폰서 중 하나로 등장했습니다. [71] Bridge Publications는 또한 "Dianetics Racing Team"으로 경주하고 Dianetics 로고로 장식된 No. 27 Ford Taurus를 후원하는 NASCAR 레이서이자 사이언톨로지스트인 Kenton Gray를 후원합니다. [72]
다양한 소식통은 이 책의 지속적인 판매가 사이언톨로지 교회와 관련 기관들이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추종자들에게 새 판을 사도록 명령함으로써 조작되었다고 주장한다. [69] 1990년에 발행된 로스 앤젤레스 타임즈의 폭로에 따르면, "허바드의 책 판매는 사이언톨로지 추종자들과 출판사 [Bridge Publications]의 직원들로부터 추가적인 증가를 얻은 것 같다. 전직 직원들에 따르면 B. Dalton과 Waldenbooks와 같은 주요 서점에 나타나 Hubbard의 작품을 팔아뜰 구입했습니다." [7] 회원들은 공공 도서관에 Dianetics를 배치하여 기여하도록 요청받습니다. [73] 그러나 Dianetics는 부정적인 리뷰를 기반으로 브루클린 공립 도서관 컬렉션에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74]
사이언톨로지에서의 역할[편집]
2003년 커버, 폭발하는 화산
사이언톨로지스트들은 Dianetics: The Modern Science of Mental Health의 출판을 그들의 운동과 세계에 대한 중요한 역사적 사건으로 간주하고 이 책을 Book One이라고 부릅니다. [75] 사이언톨로지에서는 이 책의 첫 번째 출판일을 기준으로 연도를 세운다: 예를 들어, 1990년은 "40 AD"(After Dianetics)이다. [7] 이 책은 "인간이 불을 발견한 것에 필적할 만한 이정표이며, 인간이 발명한 바퀴와 아치보다 우월한 이정표"라고 선전한다. [8]
다이아네틱스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이언톨로지 교회에 의해 대대적으로 홍보되고 있으며, 텔레비전과 인쇄물을 통해 널리 광고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교회가 교인들에게 그 책을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리기 위한 목적으로만 자신의 돈이나 교회에서 제공한 돈으로 그 책을 대량으로 구입하도록 요청했다는 주장이 제기되어 왔다. [76] 허버드는 이 책이 사람들을 사이언톨로지로 끌어들이는 핵심 자산이라고 설명했다.
사이언톨로지 교단은 사이언톨로지 회원을 늘리기 위해 친선 게임에 대한 다이아네틱스의 후원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명백히 밝혀 왔다. 사이언톨로지 교인들을 위한 교회 내부 저널인 인터내셔널 사이언톨로지 뉴스(International Scientology News)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표지 이미지[편집]
Dianetics는 1967년 이후 판의 표지와 광고에서 폭발하는 화산의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호주 시드니에 세워진 거대한 광고판은 너비 33m(100피트), 높이 10m(30피트)로 "무독성 연기"로 분출하는 화산을 묘사했습니다. [78] Hubbard는 마케팅 직원에게 이 이미지가 무의식적인 기억을 재활성화함으로써 구매자가 책을 거부할 수 없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79] 허버드에 따르면, 이 화산은 은하계의 지배자인 제누(Xenu)가 지구의 화산 주변에 수십억 명의 사람들을 배치하고 수소 폭탄으로 폭발시켜 죽인 사건을 회상합니다. [80][81] 사이언톨로지 교단의 대표는 법정에서 다이아네틱스 화산이 실제로 제누가 일으킨 "재앙"과 관련이 있다고 확인했다. [82]
전 사이언톨로지 선교사였던 벤트 코리돈(Bent Corydon)은 다음과 같이 회상했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