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시 : 2024. 07. 19(금) ~ 20일(토)
▶ 장소 : 장흥군 청소년수련원(장흥읍 우드랜드길 200-60)
▶ 대상 : 광주남부지회 &도담도담 또래모임 입양가족 중 회비회원
▶ 참가비 : 가정 당 1만원
농협 : 301-0252-0692-11 예금주 : 엠펙(MPAK)광주남부
▶ 참가신청 https://forms.gle/FjDGkrJYfmP2Wrxz5
▶ 문의 : 010 - 7174 - 1001(박형민 지회장)
※ 광주남부지회 /광주광역시 동구, 남구, 서구, 화순, 나주
▶입양 부모교육 : "사이코드라마(psychodrama)"
7.20(토) AM : 09. 30. 디렉터 치유예술가 허효범 선생님
"사이코드라마(psychodrama)"는 1936년 모레노(J, L Moreno)가 연극적 기법을 이용하여 인간의 심리를 탐색하고 치료하고자 개발한 집단상담 기법이다.
살아간다는 것, 자체가 만남과 사건의 연속이다.
따라서 갈등은 우리들의 삶에서 매우 필연적이며 부차적인 요소이다. 이러한 갈등 상황을 일반적인 심리상담과 달리, 언어만의 표현이 아니라 정서적으로 접근하고 소리와 행위로 표현함으로써 내담자가 안고 있는 문제점을 빠르게 노출시킨다.
상담은 진행자(디렉터), 내담자(주인공), 관객, 보조역할자, 무대 등의 요소로 이루어지며 다양한 행위화 기법인 이중자아, 역할의 교대, 거울기법, 빈 의자, 미래투사 등의 행위화 기법이 있으며 워밍업, 행위화, 나누기 구조로 이루어진다.
'사이코드라마'는 주인공에게 내재된 현시점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목적도 있지만, 무엇보다 상담의 행위화를 통해, 주인공의 내면의 자발성과 창조성을 촉진시키고자 한다.
'자발성'과 '창조성'은 사이코드라마 상담의 주요 개념이다. 자신의 문제를 객관적으로 인식하고 스스로 해결해 나아가는 매우 임팩트 있는 상담기법이다.
오랜 준비 끝에 드디어 막이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