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14 PK에 대해 공개된 내용을 요약 정리해 봄.
※ 12월 10일 발매 예정
1. 지역을 차지하면 이점을 얻는 지리(地利)의 추가
- 전국을 17개주로 구분하고 각주마다 지리를 부여
- 특정 지역(주)의 전부나 대부분을 차지하면 발동
- 이민족이나 서역 국가와의 교역, 빠른 자동점령 등의 이점이 존재
2. 이민족 세력의 등장
- 등장 세력은 오환, 선비, 강, 남만, 산월 (흉노는?)
- 삼국지9 때처럼 별도의 이민족 성이 존재하며 병력은 30만
- 오환무장 식의 네이밍을 가진 가상무장 10명 포진 (가비능, 답돈 등은 이민족 세력에 포함 안됨-_-)
- 특정 지역(주)을 차지하면 이민족과 외교를 펼칠 수 있음
- 외교로 친밀도를 높이면 이민족 무장이 파견되면서 사용할 수 있게됨
- 이민족 무장은 어린, 봉시같은 기존의 진형 대신 '사이(四夷)'라는 별도의 진형을 가짐
3. 유라시아 국가와의 교역
- 등장 세력은 로마, 파르티아, 쿠샨, 인도
- 특정 지역(주)을 차지하면 교역 가능
- 교역시 무장과 병력을 파견해야 하며 보물과 새로운 전법을 획득 가능
4. 외교 옵션 추가
- 우호적인 타세력과 금, 군량, 보물은 물론 지성(거점)까지 교환할 수 있음
5. 신규 개성과 전법 추가
- 각 세력별로 최소 1명은 고유전법을 부여한다고 함 (엄백호 및 쩌리 세력은 제외)
6. 신규 시설 추가
- 산악 지형에 망루처럼 설치할 수 있는 '사대'와 수상에 장애물처럼 설치할 수 있는 '철삭' 추가
7. 전기 제패 모드 추가
- 역사적인 사건(관도대전, 적벽대전 등)을 구현
- 그와 관련된 세력, 도시, 무장만 등장
8 시즌패스2
-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첫댓글 시리즈는 개떡같이 만들어놓고 항상 PK에서 기능 개선하네요
패치로도 가능한걸 어떻게든 팔아먹으려고 확장팩에 시즌패스까지 내는 클라스. 심지어 14는 난이도까지 유료판매함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