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고여행카페 - ★여인의향기[싱글여행 해외여행동호회]
http://cafe.daum.net/orange3798
베테랑 여행자처럼 짐싸기
어리버리한 여행자는 소매치기와 강도의 보기좋은 먹거리가 됩니다.
실제 여행을 많이 해본사람들은 생각보다 배낭의크기가 작은것이 사실이구요.
같은 짐이라도 배낭을 작게 싸는 방법은 옷을 가장 아래 빈틈없이 쌓아야 하고 가벼운것을 밑에서부터 쌓아야 합니다.
그리고 배낭에 주렁주렁 달아놓으면 더 무겁게 느껴지구요.
그러므로 큰배낭에 작은가방 하나를별도로 가지고 다니자. 작은 가방에는 자주 꺼내야 하는 카메라, 책, 물과 약간의 음식정도만 넣을것..
배낭 가볍게 싸기
배낭여행자에게는 배낭은 바로 집입니다
매고 다녀야 하는 집이므로 주의해서 아주 잘싸지 않으면 여행이 지옥으로 변할 수도 있다. 어깨에 천근을 얹고 하는 여행이 즐거울 리 없습니다.
장기 배낭여행은 여행기간이 길다고 생각해서 짐을 터무니없이 많이 싸는 경우가 있는데. 정작 떠날 때는 들뜬 마음에 가기 때문에 짐이 무겁게 느껴지지 않지만 일주일만 그 짐을 메고 다녀보면 짐을 버리든지, 여행을 포기하든지 하고싶게 됩니다.
배낭의 크기는 40~55리터가 적당하다. 여자인 경우 45리터를 넘기지 말아야하고 또 배낭을 구입할때는 바깥쪽에 작은 지퍼가 있는 것이 편하고 거추장스럽게 달려있는 것은 피합니다. 레인커버가 필요할 때가 있으니 잊지말구요
그리구! 배낭쌀때는 이 물건을 몇 번이나 사용게될까.. 를 항상 생각해야 한답니다.!
"여행중엔 어깨위의 깃털도 천근처럼 느껴진다" 는 말이 있습니다.
짐은 가능한 가볍게 꾸려야 한다는 말이겠지요
간단히 꼭 필요한 물건들을 알려드릴께요.
티셔츠
반팔, 긴팔, 나씨티까지.. 모두 구비. 꼭 면이면서 흡수성이 좋은걸로..
부피가 많이 나가는 수건을 따로 챙기지 말고 샤워 후 면티를 이용하자. 면티는 헤지거나하면 그때그때 구입할수 있으니 많이 가져갈 필요는 없다.
긴바지
여름여행이라고 긴바지를 빼놓는것은 위험하다. 매일 빨지 않을 짙은색 계열로 1벌정도 준비하고, 배낭을 무겁게만 하는 청바지는 피하자
반바지
면으로 준비하고 너무 짧은것보다는 중간정도의 길이가 적당하다. 그리고 수영복 겸용으로 사용할수 도 있다.
윈드자켓
모자달린 것으로 준비하자 비가오거나 영국처럼 바람이 부는곳에서 유용하고 야간이나 버스 기차등 이동시 덥고자기도 좋다.
속옷
여성의 경우 비니키 수영복을 준비하는것도 센스! 비키니수영복은 속옷대용이 된다.
카메라
소형자동카메라, 사진 찍는것이 목적이 아니라면 무겁고 소매치기의 표적이 되는 큰 카메라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
자외선차단
모자,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 등은 어디가나 필수이다. 특히 선글라스는 멋내기용이 아닌 UV 차단이 되는 제품을 사용하자
샌들
모양이 좋은 샌들보다는 오래신어도 물집이 잡히지 안는 샌들을 고른다. 그리구 물에 젖어도 금방 마를수 있는 것이 필요하다
세면도구
처음에 쓸만큼만 가져가자.. 어디에 가도 이런 소모품은 구입하기 쉽다.
비상약
감기약, 멀미약, 지사제, 1회용 밴드 등 간단한 상비약은 구비하자 하지만 외국의 큰 마트에는 이정도 약은 있다는 사실.. 처방전이 있어야 할 정도의 큰 증상은 병원에 가는것이 좋다.
증명사진
만약 여행중 여권을 잃어버렸거나 비자를 발급받아야 할 경우가 있으므로 여권용 사이즈로 넉넉하게 챙겨가자
비닐백
여행중 덜마른 속옷 등을 넣고다닐때 편리하다
필기구
여행할 때 일기를 쓰거나 기록하는것은 여행후를 위해 필요한 일!
목에 걸만한 사이즈거나 크게 부담되지 않는 사이즈로 가져가자
침낭
배낭여행시 유스호스텔을 이용할거라면, 혹은 노숙을 하게 될 경우 유용하다. 요즘엔 작은사이즈도 좋은 제품이니 하나쯤 챙기자
자물쇠
스페인, 이탈리아, 동유럽을 여행할 때는 소매치기가 많다. 만약을 위해 하나쯤 챙기자
전자계산기
환율계산을 할때 좋다.
우산
유럽은 기후가 다변적이다 햇볕이 쨍쨍하다가도 갑자기 바람이 부는가하면 비가오기도 한다. 작은사이즈로 우산을 하나 챙겨두면 양산겸용으로사용할 수있다.
맥가이버칼
의외로 쓰임새가 많다
라면스프, 고추장
장기간 배낭여행을 한다면 가끔 한국맛이 그리울때가 있다. 중국마트에서 파는 면에 한국 스프만 넣어도 한국라면맛이 난다. 고추장은 튜브제품으로가져간다.
증명서류복사본
여권, 비행기티켓, 비자, 국제운전면허증, 국제학생증, 유스호스텔증 등 복사본을 가지고 있으면 만약 있을 분실사고에 유연하게 대처가 가능하다.
복대
돈이나 여권등 가장 중요한 것들을 몸에 부착시키듯 보관하는것이 좋다.
알람시계
배낭여행은 시간싸움이다. 제시간에 차를 타야하고 이른시간부터 움직여야 한다.
출처: ★여인의향기[싱글여행 해외여행동호회] 원문보기 글쓴이: ★그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