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월드 몸신 프로젝트를 마치고~
타오월드 몸신 프로젝트를 마치고 여기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알리고자 합니다.
저는 동양의 道의 기술, 즉 타오 테크놀러지(T.T)를 연구하는 사람이며 타오 연구회 고문으로 있습니다. 타오월드에서 신규로 개설한 2개월 몸신프로젝트 1기생으로 참여하였고 크게 느낀 점이 있어 그 소감과 개인적인 체험담 그리고 우리 건강과 사회에 미칠 영향에 대하여 기공을 연구하는 입장에서 평가해 관련 있는 모든 이들에게 알리고자 합니다.
동양의 道(TAO) 기공 수행과 수련은 수련 자체가 눈에 보이지 않는 명상과 호흡 그리고 마음을 가지고 시작하기 때문에 상당히 막연하고 입문과 깨달음이 어려운 것입니다.
기를 몸에 축적하여 원기를 보하고(보약의 효과) 기를 움직여(운기) 막혀있는 경락을 뚫어(사혈) 몸과 마음의 치유기법을 터득하는 것이라 정말로 어렵고도 험난한 길입니다.
기공수련에서 경락의 타통 방법은 단전에 의념을 두고 호흡을 가늘고 길게 하는 수련을 통해 단전에 축기(畜氣)되기 시작하며 양기(陽氣)가 전신에 채워져 충만하면 물레방아가 물이 차면 돌 듯이 독맥과 임맥이 열린다는 가르침을 원칙으로 수련들을 하고 있습니다. 가고 가고 가고 가고 또 가다보면 깨닫게 되니 절대 서두르지 말라는 수련지침입니다.
여기에 반해 몸신 프로젝트는 등 쪽 척추선의 경락인 독맥 타통, 신체 앞면의 임맥, 몸 중앙의 충맥을 여는 것을 축기를 생략하고 몇 가지 보조기구를 이용하여 수련 시마다 일상적으로 경락을 풀어내는 것입니다.
기를 강제적 또는 스스로 돌게 하는 것으로 수련을 하고나면 기가 전신을 순환하며 몸이 가벼워지고 하면 할수록 더욱더 가벼워짐을 느낍니다.
일반적인 근육운동과 유산소 운동과도 다른 점이죠.
정적이고 영적인 막연하기만 했던 수행이 동적이고 육적인 체조 스포츠화 되어 누구나 가정에서도 쉽게 접하고 또 쉽게 그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된 것이죠.
중국의학의 바이블인 황제내경에서는 혈종기 기통혈(血終氣 氣統血)이라 하여 기는 혈의 상위 개념으로 기가 혈을 다스린다고 되어있고 동양의학과 도학은 바로 이 기를 다스리는 것이 처음과 마지막이며 시작과 끝인 것입니다.
현대 의과학이 이를 쫓아가는 형상이구요. 이렇게 기혈의 관리는 중요합니다.
기가 통하면 혈이 통하여 병이 없고(通卽不痛) 기가 막히면 혈도 막혀 병이 된다(不通卽痛)는 거죠.
의학용어로 면역력이라 하고 동양의학과 도학용어로 자연치유력이라 하는 하나님이 우리 몸에 심어놓은 강력한 치유력이 있습니다.
만성병은 약으로 일시적으로 사라지게 하고 완화시킬 뿐 완치는 불가합니다.
이 자연치유력이 높여졌을 때만이 만성병이 완치됩니다.
기혈순환이 왕성하면 자연치유력이 살아납니다.
몸신 프로젝트에서 배운 수련은 기혈순환을 왕성케 하는 기공수련을 대신하는 기공체조이며 수련입니다.
그 증거가 바로 수련을 하면 할수록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우리가 느끼는 것입니다.
저는 전신으로 기를 돌리며 몸을 이완시키는 것을 생활화 하고 있는 기행수행자입니다.
이번 과정에서 제게 나타난 현상은 제 몸의 기통로인 기경락이 1차선 도로에서 2차선 도로로 확장되어 단장된 느낌이며 통로를 흐르는 에너지 즉 기의 질도 상당히 고급화 되었습니다.
그래서 몸신 프로젝트가 기체조라는 것을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제가 터득한 이번 과정에서의 기체조 원리를 요약 설명할 테니 상기하면서 수련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첫째 배푸리, 목푸리, 맥뚜리 등을 이용 미골에서부터 척추 선을 따라 백해까지 풀어준 것은 독맥을 열기 위한 것이고
둘째 얼굴, 가슴, 배꼽을 따라 치골 주위와 회음까지 풀어준 것은 임맥을 열기 위한 것이었고
셋째 배꼽 풀이와 장기마사지, 철삼봉, 철삼기공 등은 임독맥은 물론 충맥까지도 열 수 있는 효과 있는 수련입니다.
여기에 더하여 교육에서 강조되던 괄약근 운동에 치중하시고, 특히 항문을 포함한 회음저 근육(PC근육, 골반저 근육)을 강력히 강화시키십시오.
이것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기적이 일어납니다.
이 설명만으로 끝이 없겠지만 간략히 말씀드리면 내 몸의 수승하강이 원활해지며 회춘은 물론 모든 장기가 원래의 자리를 바로잡으면서 치유가 일어나고 그 동안 복용하던 소화기, 순환기, 호흡기 계통의 만성병 약이 필요 없음을 스스로 터득하여 끊게 되는 기적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것은 기공수행 과정에서 저에게 일어났던 저의 체험담이니 믿고 수련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여명 박사는 성학 기학 건강학 분야에서 많은 활동과 업적을 쌓으신 분입니다.
명불허전 이번 프로젝트는 기학 박사인 이여명 원장의 도학(T.T.)를 실체화시킨 또 하나의 업적으로 평가하고 싶습니다.
좀 더 쉽고 단순하게 다듬으시어 우리 국민은 물론 인류 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