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에 대한 차이
부부명의변경 방법 중 이혼 후 재산분할로 처리시에는 290 ~ 530만원
부부명의변경 방법 중 이혼 전 증여로 처리시에는 260 ~ 1,000만원
세금들 포함한 비용견적은 첫 상담 신청시 의뢰받기 위한 목적으로 별도 수수료 없이 계산해서 보내드리며, 이혼 전 증여 그리고 이혼 후 재산분할 중 어떤 방법이 좋은지 추천은 의뢰한 분들께만 설명드립니다.
세금이 적게 들어가는 방법이 본인에게 이익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세금만 비교해서 방향을 잡으시면 나중에 후회하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부부명의변경 진행절차
" 상담 → 견적 → 의뢰 → 준비 → 1회 만나 처리 "
유사거래로 인하여 세금에 대한 변동이 큰데, 견적 드릴때는 가장 좋은 조건에서의 견적을 드리고 상황에 따라 세금이 얼마나 달라지는지 안내해드립니다.
정식으로 의뢰하면, 세부적인 추가 정보들을 받아 의뢰한 날 기준으로 세금이 정확하게 얼마나 들어가는지 원 단위까지 조사해서 견적을 드리고, 서류도 성함별로 안내해드립니다.
그 후 조사를 통해 부부명의변경 방법 추천을 해드리며, 그 설명을 듣고, 이혼 전 진행할지 VS 이혼 후 진행할지 결정하게 됩니다.
단순하게 생각하고 처리했다가 후회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반드시 명의변경 전문 법무사 통해 장단점 비교 설명 들은 후 방향을 정해야 합니다.
후회는 곧 금전피해로 이어지게 되며, 그 규모는 부동산시세 대비 5 ~ 30% 사이입니다.
법무사 고용의 또 다른 이유
잘못된 처리로 인하여 부동산시세 대비 5 ~ 30% 금전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법무사를 고용하는 것 말고도,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상대방과 아무리 합의를 봤다고 해도 ' 이혼 ' 이라는 것을 서로 웃으면서 기분 좋게 진행하는게 아니므로, 상황이 변해서 재산분할 약속을 어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혼은 이혼대로 처리되서 남남이 되었지만, 약속받은 재산분할을 받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소송을 한다고 해도 원래 약속받은 만큼의 재산분할은 보장받지 못합니다.
상대방이 빠져나갈 구멍을 차단하고, 그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는 것도 법무사의 역할입니다.
법무사 고용 범위는 넓게
부부명의변경 진행시 양당사자(증여인, 수증인)와 법무사가 만나 처리하는 장소는 " 부동산 소재지 관할 시군구청 종합민원실 " 에서 처리하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법무사에 수백 ~ 수천만원 되는 세금까지 줘야 하는 걱정이 없고, 잘못 준비하신 서류도 바로 수정해서 재발급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가장 빠른 처리라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부동산 소재지 관할 시군구청 종합민원실에서 1회 만나 처리하기 때문에, 법무사사무실 위치는 중요하지 않으니, 전문성을 꼭 구분해서 법무사를 찾으셔야 합니다.
업무 종류에 따라 전문성이 크게 달라서, 잘못 처리해주는 법무사가 많습니다.
인터넷으로 법무사 검색 후 법무사가 관리하는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등을 확인하여, 명의변경(부동산등기, 소유권이전) 관련 글들이 대부분을 차지해야 명의변경 전문 법무사입니다.
부부명의변경 대상 부동산이 대구시 달서구 월성동 소재 아파트인 경우, 월성동에서만 법무사를 찾는게 아니고, 달서구 포함하여 대구 전지역 그리고 주변 도시인 경산 지역 법무사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일 증여인이 울산에 거주하고 있고, 대구로 1회 방문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울산법무사 울주군법무사 이용도 가능하며, 그 법무사가 대구로 와서 업무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