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식품정보원 교육훈련팀입니다!
이번 교육후기는 식품회사 클레임처리 및 현장검사 대응방안 실무과정이에요!
교육시간은 6시간이에요!
아래표를 참고해주세요!
일차 | 교육시간 | 과목 |
1일차 | 09:50 ~ 10:00 | 교육훈련 접수 및 안내 |
10:00 ~ 12:00 | 소비자 클레임 |
12:00 ~ 13:00 | 점심식사 |
13:00 ~ 15:00 | 클레임 발생시 대관업무 처리절차 |
15:00 ~ 17:00 | 이물 클레임 관리 방안 |
17:00 ~ | 수료식 |
처음 교육을 듣게 되시면 소비자 클레임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
식품기업에서 실제로 나오고, 예상되는 클레임을 예시로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실제로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소비자의 클레임에 따라 대응하는 방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집중해서 들어야합니다!
그 후에는 클레임 발생 후 대관업무 처리절차를 교육해 주시는데 앞서 말했던 소비자 클레임과 마찬가지로 자세하게 많은 내용을 담고 있고,
실제로 어떻게 대응해야하는지 알려주시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특히 식품기업에서 많이 발생하는 이물 클레임을 관리하는 방안을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
교육을 들으면서 소비자의 클레임에 따라 대응방법이 달라야한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대응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된 것 같아요! 실제로 클레임이 온다면 잘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사례와 방법을 교육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한국식품정보원 #식품공학 #식품영양 #생명공학 #화학공학 #화학과 #식품기사 #식품산업기사 #실습교육 #이론교육 #소비자 #소비자클레임 #대응방안 #대처 #다양한사례 #이물 #이물클레임 #클레임관리 #대관업무 #처리절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