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학과 동양학연구소에서 추계 학술대회를 처음 개최한답니다.
학회창설은 홍보부족으로 회원수가 많지 않아 일단 동양학연구소 산하로 학생모임으로 임시로 꾸려졌지만 차츰 자리 잡고
노력해서 변화 발전하겠습니다.
제가 홍보이사인데 ... 논문 쓰느라고 거기에 집중하다보니 회원 수 확보에 많이 실패했답니다. 유력인사들도 많이 회원가입 유도하고
원고료도 듬뿍 드린다고 했었어야 했는데 ... 저도 많이 반성한답니다.
그래도 겸사의 역학교실에서 많이 참석해주시고, 찬조금도 조금 받아놨답니다.
공주 근처사시는 분들은 많이 참석해주시고, 시간 나시는 분들은 오셔서 자리 많이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념품도 있고, 대륙지도 (책보고)에서 듬뿍 사놨답니다. 한 부씩 드리겠습니다.
시간도 26일 토요일 아직 넉넉하고 13시부터 시작한답니다.
저도 논문 발표한답니다. 달 숭배사상 연구 - 태양숭배사상에 달 숭배사상도 숨어 있다는 것을 발표하는데
제 사주 신왕하여 용감하긴 한데 ... 이런 발표는 처음이라 어려서 내성적이고 소심한 성격이 발현되어 목소리가 좀 기어들어가고
있지만 참석 많이 해주면 4학년 때 웅변대회에서 4등한 실력 발휘해서 기차 화통 삶아 먹은 목소리로 잘 발표하겠습니다.
지난 봄부터 집부진들 모여서 논문 토론, 행사진행 많이 토론하고 열심히 나름 준비한다고 했답니다.
우리 동양학과 지금은 좀 소박하지만 빛나게 발전하는 모습 지켜봐주시어요.
타대학 가신분들 ... 아이쉬, 에이쉬 공주대 동양학과 나올 걸 그랬어 하시게 우리 졸업생들이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총총
출처: 공주대학교대학원 동양학과 모임 원문보기 글쓴이: 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