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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인리히 그라에츠- 유대인의 역사
하인리히 그라츠 (c. 1885)
하인리히 그라에츠(1817–1891)
• 유대인의 역사
"유대인의 역사"(1853-1875)를 통해 그라츠는 오늘날에도 역사가들에 의해 반복적으로 인용되는 높은 학문적 지위를 가진 저작을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과학적 연구가 반드시 읽을 수 없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의 유려한 표현 방식, 소재의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 그의 스타일의 관능적 인 구체성, 개인적이고 참여적인 프레젠테이션은 그의 생애 동안에도 많은 독자를 매료 시켰기 때문에 작품은 수많은 새로운 판본과 번역본으로 나타날 수있었습니다. 그의 작품의 역사에는 1879년 독일 최초의 "역사가(Historikerstreit)"를 촉발한 사실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 운동은 하인리히 트라이치케(Heinrich Treitschke)를 둘러싼 새로운 인종적 반유대주의가 그라에츠를 겨냥한 것이었고, 그라츠는 다름 아닌 테오도르 옴센(Theodor ommsen)의 지지를 받았다.
전자판은 마지막 판을 기반으로 모든 메모와 메모가 포함된 완전한 텍스트를 제공하며, 그 중 다수는 그 자체로 특별한 문제에 대한 광범위한 논문입니다. 이 책의 비범한 자료와 헌신적인 준비 방식 때문에, 그라첸의 "역사"는 유대인의 역사를 진지하게 다루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 될 도구였고 지금도 그렇다.
머리말.
나는 "태초부터 현재까지의 유대인의 역사"를 시작하지 않고 마카베오 이후 시대로 시작한다는 사실, 또는 인쇄학적으로 말하자면 첫 번째 권부터 시작하는 대신 세 번째 권부터 시작했다는 사실에 대해 사적으로나 공개적으로 종종 비난을 받아왔다. 이 질문이나 놀라움을 순진하거나 악의적으로 표현한 사람들은 성경 문헌에 주요 출처를 두고 있는 바로 그 역사의 시기를 다루는 것이 얼마나 엄청나게 어려운지 모르거나 모른 척했다. 이 어려움은 가난에 있는 것이 아니라 준비 작업의 과잉에 있다. 이 원서들에서 수백 년 동안 단행본으로 또는 관련하여 백 번 다루어지지 않은 점은 단 하나도 없다. 물론 이런 것들은 신학의 영역에 속하며, 그들에게는 성경에 나오는 모든 단어가 특별한 중요성을 지닌다. 그러나 역사적 개요, 상세한 설명, 성경 백과사전, 이슬람 및 고고학 매뉴얼에 제시된 이 압도적인 자료는 방향을 잡기보다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지도자들에게 속마음을 털어놓고 싶었던 역사가는 현기증에 사로잡혀 모든 지지를 잃게 될 것이었다.
어쨌든 이 문학적 훌라보후--- 이에 관한 내용은 본 웹사이트의 "창1:2의 해석"을 참조할 것 이덕휴목사의 만나교회/기도원 | 창1:2의 (tohuw)와(bohuw)- 태초의 '지구' ( 'aretz)의 상태 - Daum 카페
는 무시하고 원문에서 자신의 판단을 내리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그러나 이 길조차도 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는 목표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역사적 재치를 타고나타남하고 히브리어와 히브리 문학에 대한 문헌학적 지식을 갖추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원저(地書)의 기록들은 수천 년 동안 온전히 공개되어 왔지만, 서로 다르고 모순되는 것들이 그것들로부터 읽혀져 왔기 때문이다. 연구자들의 관점에 따라 하나는 성경 이야기를 승화시키고 미화하고, 모든 편지에서 구원의 진리를 발견하고, 다른 하나는 그것을 '유대 역사'라는 먼지 속으로 끌어들였다. 초자연주의가 이 역사적 시기에 대해 그려온 그림은 합리주의가 모든 종류의 형태로 그려온 그림과 근본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만약 동일한 고유명사가 두 표현 모두에서 들리지 않는다면, 독자는 둘 다 하나의 동일한 사람들에 대해 말하고 있다는 결론에 거의 도달할 수 없을 것이다.
독립적인 판단을 형성하고 원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역사적 재치와 가장 철저한 히브리 문헌학이 대체할 수 없는 것이 있다. 성경이 발원한 나라에서 성경을 읽어야 하거나, 성경을 손에 들고 성경 현장으로 여행을 가야 합니다. 이 분야에서 처음으로 문학 활동을 할 때부터 나는 많은 신비하고 오해되는 것들의 열쇠를 그들의 고향에 있는 성경 문학에서 찾아야 한다는 것이 분명했다. 그러므로 내가 그 나라의 역사를 모르고 쓰고, 책으로만 아는 것으로 만족하는 것은 주제넘은 일이었을 것이다. 1872년 봄이 되어서야 비로소 나는 두 명의 친한 친구와 함께 내 눈으로 내 조상들의 땅을 보고 탐험할 수 있는 특권을 부여받았으며, 이 팔레스타인 여행은 나에게 선사 시대를 연구하기 시작할 용기를 주었다. 이로써 나는 이것을 독자들에게 제시한다.
나는 성지를 여행하면서 고대의 보물을 하나도 발견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며, 나 자신의 힘에 의존하고 있었기 때문에 모든 의심스러운 지역의 원래 위치를 확증하기 위해 광범위한 재발굴을 수행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았습니다. 내 마음은 전혀 이것에 향하지 않았고, 오직 아브라함, 여호수아, 다윗, 이사야, 에스라, 마카베오 시대와 동일하게 남아 있는 이 놀라운 땅의 자연과 접촉하기 위해서였다. 이 구불구불한 골짜기를 둘러싸고 있는 원뿔 모양의 산, 바다, 봄에 흐르는 요단강, 헤르몬과 레바논의 눈 덮인 봉우리, 사해의 열대성 빛, 요단강 발원지와 헤르몬 산 기슭의 아름다운 계곡 바닥, 뜨거운 거품이 있는 티베리아스 호수의 투명한 거울, 놀라운 투명한 공기, 규칙적인 강우량은 수천 년 전이나 오늘날에도 여전히 동일합니다. 오직 그들만이 성경에 대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주석을 제공하며, 성경 역사와 독특한 성경 시의 어두움을 이해하는 열쇠를 제공합니다. 한때 젖과 꿀이 흐르던 땅이 변했다. 눈은 도처에서 엄청난 황량함을 본다. 산의 원뿔은 대부분 벌거벗었습니다. 사자, 표범, 하이에나, 곰의 로맨스는 숲 덤불과 함께 사라졌습니다 [8]; 야자수 숲은 더 이상 찾을 수 없고, 여기저기 고립된 잔해만 남아 있을 뿐이다. 항구 장소는 토사로 덮여 있습니다. 어디에도 도로가 없으며 라이더를 위한 트랙이 거의 없습니다. 밭은 대부분 경작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인간의 손이 땅을 일구는 곳에는 놀라운 비옥함이 나타난다. 계곡은 심지어 경작되지 않은 곳조차도 사람 키만한 야생 식물로 덮여 있으며 무성한 초원과 꽃이 만발한 초원처럼 보입니다. 올리브 나무는 여전히 많지만 빽빽한 숲에 빽빽하게 모여 있지는 않습니다. 여기저기서 반짝이는 황금색, 매운 오렌지, 육즙이 많은 무화과의 정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산이 여전히 숲 덤불로 덮여 있고 주민들이 계곡에 씨앗을 뿌리고 산비탈에 포도나무를 심었을 때 이 나라의 과거 풍요와 아름다움을 목격한 것입니다. 황량한 땅에서 우리는 그 땅의 원래 자연을 인식할 수 있고, 한때 그곳에는 젖과 꿀이 흐르고 있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 나라의 부검이 성경 원문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일 뿐만 아니라,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영국인, 미국인, 프랑스인, 그리고 소수의 독일인 등 많은 관광객들이 지난 수십 년 동안 역사적 또는 고고학적 연구를 목적으로 팔레스타인의 모든 방향을 여행했지만, 성경 역사를 홍보하는 데는 거의 기여하지 않았다. 몇몇 사람들의 경우, 원어에 대한 무지 때문에 그들은 번역본에 의존해야 했으며, 칠십인역이나 불가타역에서 나온 것들은 전적으로 신뢰할 수 없다. 그러나 히브리 문헌학에 대한 지식을 가진 관광객 연구자들조차도 선사 시대의 역사적 사건들에 대한 잘못된 그림을 만들어 냈는데, 이는 그들이 이해하지 못했거나 교회주의적 편견 때문에 본문과 역사 비평을 회피했기 때문이다. 비판적 감각이나 용기의 결핍은 그들의 눈을 가리고 관찰의 장을 흐리게 했다. 역사의 현장에 대한 관찰과 자료에 대한 비판이라는 두 가지가 결합되어야만 역사 운동의 차원적 관계와 실용주의에 대한 올바른 비례 감각을 제공합니다. 비판은 눈을 날카롭게 하고, 부검은 비판을 규제한다.
성경 자료에 대한 비판적 취급에 대한 불신 역시 정당화될 수 없다. 그들은 망명자의 지위를 주장하거나 그 뒤에서 보호를 구할 필요가 전혀 없다. 성경 역사는 잃기는커녕 비판적 다뤄짐과 확실성, 장엄함[9]과 기적에 있어서도 이득을 얻는다. 다른 민족들의 역사 연구에 대해서도 동일한 과정이 그들에게 적용된다면, 극도의 신중함은 더 이상 이스라엘 민족을 타락한 셈족 종족으로 경멸하는 태도로 대하거나, 그들의 역사를 "유대 역사"라고 무시하거나, 이 민족의 교리를 "무리의 종교"라고 경멸적으로 조롱하는 일을 더 이상 하지 않을 것이다. 비평적 다뤄짐을 통해 민중의 특수성, 민중의 교리, 민중의 역사, 민중의 시가 의미심장하고 인상적으로 드러나며 보편사적 교육 과정에 그토록 깊이 개입할 수 있었던 이 현상을 만족스럽게 설명한다. 아리아 인종에게 모든 부와 영광을 쏟아 붓고, 셈족 민족 경제에 모든 빈곤과 치욕을 던져주는 민족 심리학의 젊은 과학은, 신학에서 해방되어 일반적인 역사 법칙에 따라 취급된 이스라엘 민족의 역사를 가설이 들어맞지 않는 현상으로 대면한다면 그 논조를 낮추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이 과학의 일부 대표자들은 종교 교육을 받은 어린 시절의 기억을 통해서만 이 이야기를 알고 있는 것 같으며, 어린 시절과 기적에 중독되기에 충분한 동화 속 세계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들은 이스라엘 사람들을 셈 족속의 일부로 간주하지 않을 것이며, 셈 족속에게 그러한 뻔뻔스러운 어리석음으로 부담을 주지 않을 것이다.
부검에 의해 뒷받침되고 규제되는 비평은 성경 원문에 담긴 역사적 관계에 대한 잣대를 제공하고, 선사 시대의 동화적 성격을 벗겨내고 역사적 사실성의 존엄성을 부여한다. M. von Niebuhr는 확실한 지식에서 나온 것이라기보다는 재치에서 나온 것으로서, 이스라엘의 역사적 자료들은 진실성과 정확성에 의해 다른 모든 자료들보다 구별된다는 올바른 판단을 내렸다(History of Assyria and Babel, p. 5). 역사의 현장을 둘러보면 이 판단이 옳았음을 매 순간 깨닫게 됩니다. 역사적 사실이 자료에서 지역적으로 개별화되어 있는 경우, 설명의 생생함뿐만 아니라 전통의 충실성도 그 자리에서 인식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마음 속에서 역사적 사건을 거의 따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실을 전달하는 출처가 더 오래된 시기에 속하는지 아니면 더 최근의 시기에 속하는지에 대한 질문은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이 구별은 조건과 법칙, 또는 남아 있는 것에 대한 판단에만 가치가 있을 뿐, 사건들과 그것들의 연관성에 대한 추정, 또는 역사의 흐름에 대해서는 가치가 없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전통의 충실성과 신뢰성이며, 이는 지역성의 특수성에 의해 보장됩니다. 여호수아서, 사사기, 사무엘기, 열왕기서에 있는 관계들은, 지형적 결정성이 발견되는 한,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에, 비록 그 기록들이 조만간 편집되었다 할지라도, 진정으로 역사적임이 증명된다. 물론, 역사적 인물들이 특정한 경우에 하는 연설은 그리스와 라틴 역사가들이 역사 속의 영웅들의 입에 넣어 주는 웅변적인 독백이나 대화보다 더 속기사의 충실성을 주장할 수 없다. 구어(口船)는 즉시 간직되지 않으면, 그 본성상 그 본래의 모습으로 전달될 수 없다. 그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를 겪고, 개선되거나 장식되며, 더 자주 경향적인 팁을 얻습니다. 그림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수치가 그 자리와 사건의 순간에 정확하게 기록되더라도(항상 가능한 것은 아님) 메모리는 이를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늘리거나 줄입니다. 그러므로, 하나의 동일한 사실을 전달하는 다양한 출처의 수치는 다양합니다. 연대순 정보는 반올림의 특성을 갖지 않는 한 더 확실합니다. (주석 Chronology를 참조하십시오.) 그러나 그림은 복사자에 의해 왜곡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무엇이 독창적이고 옳은가를 확인하는 것은 비판의 몫이다.
다른 한편으로, 역사의 물질적 측면에 있어서는, 지형학적 결정성은 비판에 대한 교정을 제공할 수 있는 확실한 보장을 제공한다. 지역성이 불확정적이거나 완전히 흐릿한 내러티브는 역사적 사실로 간주 될 수 없거나 고려되기를 원하지 않으며, 단지 교훈적 목적을 갖거나 경향에 기반을두고 있습니다. 연대기는 종종 이러한 이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들의 관계가 사건 속의 한 장소를 개별화하는 한, 그것들은 역사적이지만, 만일 그들에게 그러한 장소가 없다면, 그들은 교훈적이거나 경향적이다. 역대기와 연결된 에스라서와 느헤미야서, 그리고 마카베오 첫째서도 마찬가지다. 모세 오경에 관한 한, 이스라엘 백성의 역사에 관한 부분만이 그들의 선사 시대에 대한 역사적 중요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창세기에서 창세기가 창조된 때부터 데라키드 왕조의 출현까지의 부분은 이스라엘 역사에 속하지 않으며, 우주론적, 민족적 계보로서 의의를 가질 뿐이다. 심지어 창세기의 나머지 부분조차도 아브라함 왕조의 가족 역사를 내용으로 하고 있지만, 실제 역사에 대한 자료를 제공하지 않고, 단지 그 민족의 선사 시대를 형성하고 있을 뿐이다. 출애굽과 함께 실제적인 역사적 과정이 시작된다. 그러나 이러한 자료에서 전해지는 주요 사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역사적인데, 그 이유는 그것들이 테트라테우치와 무관한 저술들에 의해 다른 방식으로도 증명되기 때문이다. 예언적 또는 시편적 시는 종종 그것을 변형시켰다. 이집트 백성의 체류와 그 땅에서의 고난의 상태, 그리고 해방과 바다(또는 바다)를 통한 통과는 모든 히브리 문학의 기조를 형성합니다. 시내산에 대한 계시는 드보라의 노래에 의해 증명되는데, 이 노래는 출애굽 후 겨우 2세기가 지난 후에 작곡되었다. 연방 서판은 첫 번째 사원이 파괴 될 때까지 살아남은 고대의 눈에 띄는 기념물이었습니다. 40년간의 광야 방황은 예언자 아모스에 의해서도 강조됩니다. 그는 출애굽기와 민수기로부터 독립된 두 번째 자료로 간주될 수도 있고, 혹은 그가 이러한 자료들을 가지고 있었다면, 그는 그것들이 너무나 오래되고 진짜이므로 그것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증언할 수 있다. 만나는 또한 비관적인 비판을 인정한다. 트란스요르단 영토 정복에 이르기까지의 이 모든 주요 사실들은 전혀 의심할 여지가 없으며, 그것들은 역사적 시작을 확립하기에 충분하다. 법의 구성 요소를 분석하는 것은 아직 확실한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개신교 신학 내에서 비판이 작동하는 예호비즘, 엘로히즘, 신명기 또는 모세주의, 예언주의, 레위주의와 같은 공식은 내용 없는 슬로건이 되었습니다. 그것들은 모든 곳에서 경향이나 보간 냄새를 맡는 가설들처럼 역사적 재구성에 쓸모가 없다. 역사의 시작에 있어서는, 주요 사실들이 비판에 맞서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가나안 진입에서 다윗과 솔로몬 치하의 절정까지, 그리고 거기서부터 역행 운동에 이르는 그 과정은 주어진 조건들로부터 너무나 자연스럽게 전개되기 때문에 그것은 역사적 운동의 법칙에 따라 거의 선험적으로 구성될 수 있다. 역사에 대한 예언자주의의 개입만이 변칙을 구성한다; 그러나 예언은 또한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각주 2 참조). 그것은 역사적 과정 속에 위치되어야 한다.
예언 문헌에서 이스라엘 민족의 역사는 다른 어떤 민족의 역사와도 비교할 수 없는 공인된 출처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대한 예언자들이 나타났을 때부터 유대 제국의 멸망까지, 그리고 그 이후까지, 아모스로부터 예레미야와 에스겔에 이르기까지, 예언적 담론들은 여전히 진동하는 실재의 사실들과 그 시대의 가장 신실한 이미지들의 사실들뿐만 아니라, 모든 시대에 널리 퍼져 있던 분위기까지도 생생하게 재현한다. 고통과 기쁨, 두려움과 희망, 오만과 낙담, 당의 열망과 당의 키워드가 뒤섞인 경련. 공식적인 역사 자료인 열왕기 하권이 간략한 주석만을 제시하고 있을 때부터, 단지 개요만 제시하는 시점부터, 예언적 연설들은 생생한 그림과 그것을 위한 풍부한 내용을 제공한다. 이것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는 시편들, 특히 열왕들의 시편들의 역사적 배경을 결정하는 것이 여전히 가능하다면, 이들 시편들 역시 바로 현재의 충실한 역사적 그림을 제공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그리고 이 절차에 따라 나는 이스라엘 민족의 원시 역사를 제시하려고 노력했다. 많은 새로운 또는 이전의 표현 방식에서 벗어난 것이 이로부터 비롯되었다. 본문 아래의 짧은 메모와 끝에 있는 더 큰 메모에서 나는 내 반대 의견을 정당화했다고 믿습니다. 팔레스타인에서의 관찰은 종종 나에게 오류를 바로잡을 기회를 주었다. 더욱이, 저는 제가 태어나고 확신하는 사람들에 대한 사랑이 저를 정교하게 인도했음을 고백합니다. 그러나 나는 독자들이 이 사랑이 나를 편파적이고 꾸밈없는 것으로 이끌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하기를 바란다.
브레슬라우, 1873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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