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살 남아예요.
아토피가 얼굴부위로 해서 너무 심해요.
밤에 잠도 잘 못자고 몇년째 그러고 있네요.
제일 심한 부위가 목부분인데 자꾸 긁고 뜯긴 상처가 너무 커지고 있는데
여기에 메디폼 같은거 붙여놔도 될랑가 모르겠네요.
밴드자체가 좀 두꺼워서 긁어도 상처안날거 같고 ... 아이가 때지만 않는다면 상처도 치료가 될까요?
아니면 더 악화가 될까요...
상처난 부위엔 박트로반 , 락티케어 아침,저녁으로 꾸준하게 바르고 있는데 이젠 전혀 차도가 없고 더 번지는듯 하네요...
정말 답답하고 속상한 하루하루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11.24 14:01
첫댓글 울 아이 갑자기 심해졌는데.. 솔박타로 통목욕하고 있어요. 확실히 효과가 있더라구요.. 여기 검색해보면 솔박타에 대해서 댓글 잇어요.. 쭉 읽어보시고.. 선택하세요.. 울 아이는 긁는거는 확실히 줄엇어요.. 덜 긁으니 상처도 덜하고.. 우선 상처는 좀 나아지더군요..
솔박타를 구매하고 싶은데 약국에서 파나요? 인터넷에 검색해 봐도 안 나오는거 같아서요.
@사니 약국에 있습니다.
@마이마이 솔박타 얼마나 넣어서 통 목욕을 시켜야 할까요?
빨간 큰통에서 씻기고 있어요.
@s웃으며살자s 저는 욕조200리터기준으로 20미리 태우고 있어요. 약간 따뜻한 물에 먼저 분해시키고 온도계로 32~34도 맞추고 있어요. 아이는 좀 춥다고... ^^
@마이마이 아직까지 사용하고 계세요?
어제 처음으로 사용해봤는데 너무 많이 탔는진 모르겠으나 거품이 좀 나더라구요.
통목욕 하고 재웠는데 사용횟수를 어찌 해야 할까요?
님은 지금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효과를 많이 봤나요~? 매일해야하는지 텀을 둬야할지 모르겠네요.
조언 감사해요 ^^
@s웃으며살자s 원래 따뜻한 물에는 휘휘저으면 거품이 제법 나더라구요. 전 아직 매일 사용했어요. 요즘엔 군데군데 살짝씩 난 상처들뿐이네요. 그래도 가려움이 있으니 긁긴하거든요. 저두 매일해도 되는지 텀을 둬야되는지 확실히 몰라요. 오늘부터는 전분목욕을 시도할까 합니다.. 반장(비니)님이 올린 글이 있어요. 평소엔 전분.. 상처가 좀 커질려고 할때는 솔박타. 땀나는 여름에도 솔박타.. 울 아이는 10월 11월 계속 상처가 농가진으로 번지고.. 악화일로로 치닫았어요.. 밤마다 이불이며 베개에 진물과 피.. 피부과 약먹고 진정시키고는 다시 농가진으로
@마이마이 갈까봐 컴으로 폭풍검색하다가 여기 까페 들어왔고 솔박타 시작했거든요. 솔박타 후로는 가려움이 절반이상 없어진건 확실해요. 새벽 1~2시에 긁기시작하면 거의 1시간가까이 긁던 아이인데 요즘은 10분정도... 저도 그시간에 일어나서 보습제 다시 바르네요.. 짧게 긁으니 상처도 작고... 오늘부터 전분목욕하고 후기는 댓글 달께요.
우리 힘내요!!!!! ^^
@마이마이 저도 어제 저녁에 목욕후 재웠는데 첫날밤엔 좀 덜 긁는듯 했으니 어제 저녁엔 평소대로 많이 긁었어요 ㅠㅠ...
편백잎 물끓여서 매일 목욕 시켜서 3년전엔 효과 많이 봤는데 요번엔 효과도 없고 상처만 커지고 ..
어떻게 해야할지 갈팡질팡 하기만 하네요. 전분목욕 한번 검색해 볼게요.
혹시 아이가 몇살인가요? 어서빨리 아토피에서 빨리 벗어나고 싶네요.
@s웃으며살자s 아이가 좀 나아졌나요? 울 아이는 11살이에요. 올 봄까지는 그럭저럭 아토피와 잘 지냈어요.. ㅜㅜ 올 여름부터 확 번진 아토피때문에 한약도 먹이고 저두 님처럼 갈팡질팡하다가 이제 어느정도 방법도 찾고 케어하고 있어요.. 전 전분목욕은 실패봤어요. 딱 2번했는데.. 평소보다 많이 긁더라구요. 3번하기가 겁이나서.. 다시 이틀에 한번꼴로 솔박타하고 한번은 아토베리어클렌저로 각질제거하고 있어요. 이렇게라도 하니 가려움 조금 낫고 상처는 긁더라도 더 커지진않는거 같아요.. 예전에 작은 상처가 자꾸 커졌거든요.. 다리엔 작은 상처들이 많이 있는데 없어지지는 않아요..ㅠㅠ
@마이마이 제가 초기에 확 번졌을때 우왕좌왕하는 바람에 다리에는 상처의 흔적도 많아요.. 약이 없으니 답답하고.. 음식조절도 한동안 안햇는데 지금은 알러지일으키는 것들은 반찬+간식에서 다 퇴장시켰어요.. 그리고 면역력키우는 영양제를 먹기 시작했어요.. 효과가 있던 없던 6개월은 먹여볼 생각이에요.. 한낱 영양제이지만 희망도 막 생기네요.. ^^;; 우리 서로 힘내요!!!!!
@마이마이 전분목욕 한 뒤에는 확실히 피부가 부드럽더라구요.
근데 가려워하는건 뭐 비슷한듯 해요. 전분보다는 솔박타 쓰고나서 상처가 아물어 가고 있어요.
작은상처였는데 자꾸 긁어서 피내고 하다보니 박트로반 아무리 발라도 낫지 않던것이 솔박타 목욕후엔 상처는 거의 아물어가고 있어요~ 근데 상처없이 붉은곳은 여전히 붉고 가려워하는것 또한 뭐...비슷해 보여요 ㅠ
어제는 새벽에 저도 잠결이 잠도 못들고 긁는거 막는데 화가나서 아이한테 뭐라고 했네요 ;; 에휴
상처만 치료되는듯 하고 붉은끼 있는건 아직 여전한거 같아요. 그래도 매일 매일 해보려 합니다.
곧 셋째도 태어나는데 까마득하네요 ㅠㅠ
@s웃으며살자s 세찌가 축복이 될꺼에요. 저두 세아이맘이에요.. ^^ 아들은 둘째고요.. 세째는 알아서 잘 자고 잘 먹고.. 그러더라구요.. 지금도 학교 알림장이며 준비물 알아서 잘 챙겨요 ~ ^^ 세째 축하해요~ 아비노입욕제가 좋다고하더라구요. 그리고... 아토피있는 아이들 예민해져요... 절대 엄마가 예민해지면 안되요.. 몇 달전에 아들한테 저도 모르게 좀 거칠게 크림을 바르고 있는데.. 아들이" 엄마 저두 힘들고 이러는거 귀찮아요"하는데 눈물이 핑 돌더라구요.. 엄마보다 본인인 아들이 더 힘들고 지쳐있다는걸... 그뒤론.. 웃으며 농담하며 크림바르는 스킨쉽이 사랑의 표현인것처럼... 엄마가 보살이 됩시다...화이팅!!!
Q/A 게시판의 공지사항들을 살펴보시면 foreste님의 답변대로. 항균제, 항진균제, 살균제의 사용을 말씀하시는데요. 습진은 세균,진균(곰팡이균),바이러스등의 원인인데. 박트로반은 진균,바이러스를 잡을 수 없기 때문에 진균을 잡을 수 있는 살균제나 항진균제를 환부를 비누로 깨끗이 씻은후 발라서 시도해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락스희석물로 목욕도 있는데, 단기간의 효과는 있으나.. 강알칼리기 때문에, 지방과 단백질을 녹여서 피부층 파괴로 나중에 오히려 감염이 악화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이상적인것으로는 살균,살진균,살바이러스가능하고, 중성+저자극+지속적사용가능+부작용적음+저렴함이 있는거겠지요..존재하는지는..
향균보습비누의 개인적인 추천품은 세타필에서 나온 향균보습비누인 안티박테리알 젠틀 클렌징 바 > 데톨향균비누 중 모이춰라이징)기능이 추가된 제품 > 블루칩비누 순입니다.-foreste-
http://cafe.daum.net/atopy/7jd/59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