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 아시아 항공권 환불 관련 글인데 해줄 맘이 없어 보이네요. 그래도 세퍼는 실시간인데.
하기는 건교부, 공정 거래 위원회의 민원 내용이며,
이틀 전 필리핀 교통부(관광청에도 보냈음)에도 같은 내용으로 보냈더니 오늘 아침 AA에 5일내 답변 하라는 공문 보낸 사본 보내 왔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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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지사는 '자기네는 권한이 없다' 고만 반복하고 '나 몰라라’ 하는데, 이것은 ‘한국에서 판매만 하고 판매 시 보장된 환불 조건 등 사 후 조치는 하지 않겠다‘는 불공정 판매 행위에 해당되므로 행정 제제를 요청하는 바 입니다.
1. 환불 요청 이력 상황
1) 2013년 10월 에어아시아의 전신인 제스트 에어에서 항공권 - 출발일은 2014년 5월 1일 인천- 필리핀 마닐라 구간 - 구매함(353,700원. 첨부2 참조. 또한 첨부 1에 80%라 환불 규정 명기 되어 있음)
2) 2014년 3월 18일, 23일, 24일 각 1회, 26일 3회에 총 6회에 걸쳐 에어아시아 홈페이지 e form(에어 아시아 공식 환불 방식. 오로지 인터넷을 통함)을 통하여 환불 요청을 하였으나, 늘 자동 회신 메일(24시간 내 회신하겠다는)만 오고 아직까지 무반응, 무소식임
3) 3월 25일 00798 1420 69940 콜센터로 전화하니 e form은 안되고 메일을 보내라 하여, 다시 aax..kores support@.. Paa_customer care@등 필리핀과 한국으로 환불 요청 메일을 보냈더니, 당일 80%는 환불되니 이에 동의하면 다시 e form으로 보내라 하여 보냈더니 아직 또 감감 무소식임.
4) 4월 4일 032 743 4333(에어아시아 인천 지사)으로 전화했더니 자기네는 인천 발권 부서이니 건교부 신고하던 말던 맘대로 하라고 귀챦은 말투로 전화 끊음
5) 5월 9일, 12일 에어아시아 지사장과 2차례 통화 하였으니(상기 변호), ‘한국 지사는 환불과는 아무 권한이 없고 단지 필리핀으로 상황 문의 메일은 보내 줄 수는 있다고 하나, 현재 환불이 되는지는 모르며, 또한 현 상황이 어떤지 - 환불은 해주기는 해주는 건지 - 에 대한 답도 언제 줄수 있을지 모르겠다(환불이 아닌 이런 상황에 대한 답도 최대 1개월이 걸리지 모르겠다)‘는 무성의한 대꾸로 일관함(통화 내용 녹취 하였으며 상대방에 고지하였음)
2. 공정위 요청 사항
따라서,
현재 환불 요청한지 2달이 되어 가고 있고(출발일도 이미 지났음), 언제 환불이 되는지는 고사하고 계속적 무응답으로 일관하고 있어 환불 의사가 없다고 판단되므로, 이는 ‘한국에서 판매만 하고 판매 시 보장된 환불 조건 등 의무 조치는 하지 않겠다‘는 불공정 판매 행위에 해당되므로 과태료, 시정 조치 등 행정 제제를 요청 합니다.
첫댓글 이런 내용은 따로 정리 해서 공지로 뜨면 여러 사람 혜택 봅니다,,,좋은 글이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