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한 여자 아이돌 에이핑크! 여성 최초로 병무홍보대사 위촉되다!!
2014년 3월 14일. 오늘은 아주 특별한 날입니다. 병무청이 군대와 연관되어 있다보니 매번 남성으로 병무홍보대사가 임명되었었는데요. 오늘 바로 병무청 60여 년 역사상 처음으로 병무홍보대사로서 여성이 위촉되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2013년 작년 한해 동안 NoNoNo로 사랑 받았던, 상큼한 여자 아이돌 에이핑크입니다!! 여성 최초로 병무홍보대사로 임명된 만큼 에이핑크의 각오와 그 취재 열기는 대단하였는데요, 지금 바로 그 현장을 소개하겠습니다~
<위촉장을 받기 위해 있는 에이핑크!>
에이핑크가 여성 최초로 병무홍보대사로 임명된 이유는 여성의 장점을 살려 병역 의무자에게 가족처럼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 젊은이들 사이에 적극적으로 병역을 이행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병무홍보대사로 선정하게 됐다고 합니다.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는 박창명 병무청장과 에이핑크 윤보미>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는 박창명 병무청장과 에이핑크 정은지>
에이핑크의 리더 박초롱은 '앞으로 비록 작은 역할이지만 병무행정을 널리 알리고, 공정한 병역문화 조성 등 홍보 활동으로 병역을 이행한 사람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습니다.
<에이핑크의 병무홍보대사 위촉을 축하하시는 박창명 병무청장>
박창명 병무청장님은 에이핑크에게 앞으로 '병무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젊은이들이 병역을 이행하는 것이 자랑스럽고 명예로운 일임을 우리사회에 널리 알려 주고 국민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새로운 병역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당부의 말씀을 하셨습니다.
<박창명 병무청장님의 말씀을 듣고 있는 에이핑크 멤버들> <박창명 병무청장님과 에이핑크 그리고 굳건이>
에이핑크는 앞으로 병무청의 각종 홍보모델 활동과 육군훈련소 등에서 열리는 '현역병 입영문화제’ 뿐만 아니라 병무청에서 주관하는 여러 행사 등에 참석해 이 나라를 지키는 수 많은 청춘들의 병역이 자랑스럽고 당당해지도록 노력하는 병무홍보대사로서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위해 노력하는 병무홍보대사 에이핑크!! 지켜봐주세요!!!
<공동 취재 : 남효주 곰신 기자, 최영옥 곰신 기자>
|
출처: 청춘예찬 원문보기 글쓴이: 굳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