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포스팅 할 차량은 저의 G63 AMG 차량입니다
저는 클래식하고 각진 디자인을 너무 좋아하지만 실제로 올드카를 구입하기에는 부담스러웠고..
외모는 클래식 하지만 최신식에 가까운 차량이 바로 벤츠의 G바겐 이였습니다
제가 꾸며놓은 오디오 환경은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느껴볼 수 있는 간단한 스피커 교체를 선택하였고 핵심적인 전면 3개의 스피커 튜닝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구성-
소닉디자인 52R2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PHASS CS 센터스피커 [풀레인지]
벤츠 G바겐 요즘 날씨가 추워서 세차를 직접 못하는데??
덩치가 크다고 세차장에서 5만원은 기본으로 받고 있습니다 !!
G63 MAG 차량으로 실제 시내주행 연비는 3k 수준입니다
정말 연비나 승차감은 최악이지만 감성에 모든것이 용서되는 차량입니다 !!
제가 G바겐에 로망했던 카오디오 시스템은??
지금과 같은 화려한 오디오 시스템을 바래왔습니다
흑인 갱스터 힙합을 틀면서 제가 정말 싫어하는 쿵쿵 거리는 가상의 소리와 함께~
G바겐 투박한 디자인에서 최적의 감성을 꿈꿔왔지만??
현재 저희 카오디오 포차의 전문적으로 제작된 시스템 차량만 3대..
회원분들은 작업된 포스팅을 보시고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소닉디자인 트위터 소리를 들어볼 수 있나요??
궁금증이 많으셨고 저희는 시스템 차량만 들려드려야 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G바겐 차량에 단순한..
스피커 튜닝으로 최적화된 환경을 들려 드리고자 시스템의 계획이 바뀌었습니다 !!
G바겐 공급되는 순정 오디오 환경은 정말 쓰레기 수준입니다
전면에는 5개 스피커가 위치해 있으며 차량 공간상 최소한 3WAY 스피커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야 하는데 오디오에 대한 배려심은 조금도 찿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그나마 순정 오디오 옵션이 입력되어 작은 디지털 앰프가 시트 밑으로 위치해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G바겐 순정 오디오 옵션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G바겐은 유독히 고역이 안들려서 머지??
이정도 실내 공간이라면 미드레인지성 트위터가 달려있어야 하는데 이녀석의 정체는 멀까??
중국산 고음용 트위터가 달려있습니다
G바겐 오디오 환경이 이정도로 허접했던 이유는 바로 이녀석이 주범이였습니다!!
일반 고음용 트위터는 일반적으로 hi-pass 4k 정도로 주파수 대역이 비는데요..
이차는 결과적으로 2way 환경에서 3way 구조로 바꿔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
흠.. 내차에 어떤 제품을 사용할까??
고심하면서 내린 결론은 내가 고객들 차량에 장착해 주었을때 가성비 기준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소닉디자인 52R-2 트위터를 선택하였습니다
일본 현지에서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입니다
기술적으로 52mm 아라미드 풀레인지 타입의 스피커에 알류미늄 인클로우져를 체결시켜..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최저 hi-pass 800hz 입력시킬 수 있으며 리드미컬 2way 환경이 구축됩니다!!
준비해놓은 hi-pass 800hz 패시브를 소닉디자인 트위터에 연결시켜 줍니다 !!
순정 트위터보다 5배 많은 주파수 대역을 재생시키며 들리지 않았던 소리의 정보량과??
감도가 상승되며 G바겐 실내 내부를 가득 채울 수 있는 정보량을 함께 제공시켜 줍니다!!
구조상 G바겐 데쉬보드가 반듯하여 소닉디자인 트위터를 안착시키기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청취자 포지션으로 올바른 앵글 각도와 함께 장착을 진행시켜 줍니다 !!
이번 신형 52R 트위터는 구형 버전에서 부족했던 윤기와 질감을 충족시켰고..
소닉디자인 회사가 14년 만에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 주었는데 결과적으로 매우 흡족합니다!!
소닉디자인 52R-2 트위터로 드라마틱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은 G바겐 센터스피커 교체를 하고자 합니다
유독히 센터스피커 너무 허접해서 소리가 나오는건지 의문이 들만큼 부족했는데..??
일본 PHASS CS 센터스피커를 통해 문제점을 해결하였습니다
본 스피커는 현존 센터스피커 제품중 최적의 소리를 표현시켜 줍니다
풀레인지 타입으로 아무리 높은 볼륨을 올리셔도 디스토션을 커버할만큼 성능이 우수하며..
소리의 채널 분리도 능력을 향상하고 공간감을 채워주며 스피커 옵션중 꼭 필요로 합니다!!
센터스피커 커버를 조립시켜 주며..
G바겐 2열 시트 하부에는 6인치 순정형 우퍼가 존재합니다
재미있는것은 베이스가 상대적으로 잘나와서 살펴보았더니 나무로 캐비넷이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순정형 우퍼중에 가장 강력한 저음을 표현하는데 저는 욕심이 있었기에..
고성능 에프터마켓 서브우퍼로 교체를 진행하고자 하였습니다
문제는 순정은 2옴 듀얼로 사이즈가 가장 작은 ARC8 동일힌 인피던스를 가지고 있는 서브를 들고왔지만..
사이즈도 맞지 않으며 캐비넷을 가공하여 장착을 해볼까 한참을 고민하다가 최적이 맞질 않아서 포기
현재 에프터마켓 우퍼중 6인치 구조로 2옴 듀얼 제품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깨끗하게 포기했습니다 ㅋㅋ
여기서 중요한건 업체들 4옴 스피커를 서브로 대처하는 곳이 많은데 순정에서 나오는 저음보다
절반은 줄어드는 행위로 파워앰프를 따로 연결하지 않는 이상은 현실적이지 못합니다 !!
G바겐 스피커 튜닝이 끝이났습니다
오늘 튜닝된 포지션은 트위터 - 센터스피커 입니다
우선 고역의 존재감이 5배는 향상된 느낌으로 오히려 고역의 감도를 낮췄으며
순정보다 3배 정도의 해상력이 향상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기존에 어둡게 느껴졌던 우퍼소리는
중 고역의 에너지감이 향상되었기 때문에 기존보다 훨씬 깨끗하게 들려줍니다
완벽한 순정 형태의 1-1 교체 작업은 물론 가능합니다
다만.. 정말 확실한 소리의 차이를 느끼고자 하신다면 오늘 제가 튜닝된
포스팅 내용대로 투자하시길 바라며 중복없는 아름다운 소리의 결과물을 찿으시길 바랍니다!!
MI GEN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