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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서브탱크, 서브 오일 팬의 오일 보충용 캡을 떼어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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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서브 오일팬 깊숙히 있는 서브탱크용 오일 드레인 호스를 고정용 클램프에서 떼어내 실외기 앞쪽으로 끌어낸다. ③ 오일통을 준비하고, 서브탱크용 오일드레인호스, 엔진 오일드레인호스의 캡을 떼어내, 오일을 배출한다.(그림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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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배출 후, 드레인-호스의 캡을 부착하고 각 드레인-호스를 원래대로 부착한다. 이때, 호스의 소손여부를 확인하고, 주변의 부품에 간섭되지 않도록 주의해서 복귀할 것. ⑤ 서브오일 팬에 새로운 오일을 18L 주입한다. ⑥ 서브탱크에 새로운 오일을 37L 주입한다. (계 55L) ⑦ 오일레벨게이지로 오일량을 확인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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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시기 |
5년마다 (10,000시간) |
규정량 |
서브오일팬 |
F레벨 0~+19mm ?(유온 20°C) |
F레벨 +6~+25mm ?(유온 90°C) |
서브탱크 |
F레벨 0~+10mm ?(유온 20°C) |
필요공구 |
오일주유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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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교환시는 반드시 누전차단기가 끊겨 있는 것을 확인해주십시오. 일은 반드시 아이신 지정오일 L10000을 사용해 주십시오. 오일을 벨트 등의 고무류에 묻히지 않을 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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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블로바이 필터(그림1 사선부) 캡의 훅크(화살표 A 참조)를 떼어 내(3점) 캡을 떼어낸다. ② 필터를 빼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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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새로운 필터를 삽입하고 캡의 TOP마크를 위측으로 해서 원래대로 조립 부착한다. ④ 블로바이 호스에 구부러짐 꺾임 등이 없는지 확인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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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엘리먼트와 혼동하지 않을 것. 블로바이 필터 교환시, 케이스의 오일이 컴프레서 벨트에 묻지 않도록 벨트에 천 등을 덮고 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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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오일필터 렌치로 오일필터를 떼어냅니다. 이때 오일이 스타터에 묻지 않도록 천을 덮어둘 것. ② 오일필터 부착면을 청소한다. ③ 신품의 오일필터 가스켓부에 깨끗한 오일을 도포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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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오일필터의 가스켓이 필터 브라켓에 접할 때까지 손으로 가볍게 비틀어 넣는다. ⑤ 오일필터 렌치를 사용해서 3/4회전을 주어 조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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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시기 |
5년마다(10,000시간) |
필요공구 |
오일필터 렌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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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 오일이 스타터에 묻지 않도록 반드시 천 등으로 덮고 나서 교환할 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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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고압코드의 캡을 들어 캡을 떼어내고 플러그렌치로 점화플러그를 떼어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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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신품의 점화플러그 부착은 반드시 먼저 손으로 조인 다음 마지막으로 플러그렌치로 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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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고압코드의 번호를 확인하고 확실하게 맞춰지는 소리가 들릴 때까지 캡을 끼워 넣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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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시기 |
5년마다(10,000시간) |
조임토크 |
20~30 N.m |
필요공구 |
플러그 렌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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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에어클리너의 너트를 풀고, 캡을 떼어낸다. ② 캡 안을 청소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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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안의 너트를 풀고 엘레먼트를 떼어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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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신품의 엘레먼트를 부착하고 캡을 부착방향에 주의하면서 끼운다.(그림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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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컴프레서-브라켓볼트, 컴프레서-스테이볼트 및 조정볼트를 풀어 벨트를 떼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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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신품의 벨트를 부착하고, 컴프레서 브라켓 볼트(2개)를 가볍게 조입니다. ③ 벨트의 장력을 조정 볼트로 조정하고 너트로 고정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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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컴프레서 브라켓 볼트(2개)를 조입니다. |
교환시기 |
5년마다(10,000시간) |
기준치 |
교환시 |
600~650N |
조정시 |
500~550N |
필요공구 |
17-19 스패어, 텐션 게이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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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 벨트 교환 후, 1 ~ 3회 장력을 재확인하여 주십시오. 규정치(신품의 경우 600~650N, B품인 경우 400~450N)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 재조정을 실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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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드레인필터 본체의 충전석 보충용 뚜껑을 떼어낸다.(나사 4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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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앞쪽의 볼트를 풀어 드레인 필터를 앞쪽으로 조금 끌어낸다. ③ 드레인 필터의 앞쪽을 들어올려 응축수를 배출하고 드레인 필터를 흔들어 돌을 안쪽에 채운다. ④ 충전석을 보충하고, 드레인 필터를 들어올려서 흔들어 돌을 안쪽으로 채운다. ⑤ ④를 반복해 충전석을 입구 끝까지 채울 때까지 보충되면 뚜껑의 씰면을 탈지(脫脂)하여 뚜껑을 닫는다. ⑥ 원래대로 드레인 필터를 부착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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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 드레인 호스의 벗어남, 구부러짐, 부러짐 등이 없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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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엔진을 운전상태로 한다. ② 믹서와 블로바이 필터 간의 호스를 필터측에서 떼어낸다. ③ 떼어낸 호스로부터 믹서에 밸브클리너를 불어 넣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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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호스를 원래대로 되돌린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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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 |
세정시, 풀리나 컴프레서벨트 등의 가동부에 닿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엔진풀리와 컴프레서 벨트에 손가락 등을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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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저브 탱크 내의 수위가 FULL레벨이 될 때까지 냉각수를 보충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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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 |
FULL 마크는 리저브탱크에 각인된 표시가 아니라 탱크에 붙여진 라벨의 “⇒표시”에 맞춤. 보충하는 냉각수의 농도는 50~60vol%(설정온도 섭씨 -20도)로 사용해 주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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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본체 및 오일 서브탱크로부터의 엔진오일누출이 없는가 점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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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수호스(6개)의 파열, 열화가 없는지와 호스 클립의 조임상태 등등, 냉각수누출을 점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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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가스, 드레인호스의 파열, 열화에 의한 배기가스누출이 없는지, 가스 누출테스터를 사용해 점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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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가스호스류에 파열, 열화발생 여부와 호스 클립의 조임상태 및 연료가스의 누출여부를 리크테스터를 사용해 점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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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 이상 운전한 뒤, 컴프레서측면의 냉동기유창에서 다음의 것들을 체크해 주십시오. (그림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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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냉동기유량 ?- 1/2 이상 있을 것. ② 더러움 -?검정얼룩이 없을 것. ③ 이물 -?이물의 부유가 없을 것. ④ 컴프레서 클러치를 돌려보아 흔들림, 삐걱거림이 없는 것을 확인해 주십시오. (회전방향 -?바라보고 반시계방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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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 |
확인시, 풀리나 컴프레서벨트 등의 가동부에 닿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엔진풀리와 컴프레서벨트에 손가락 등을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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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좋은자료 고맙습니다! 늘 강건하시길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