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일레인 아줌마에 대한 이야기를 읽고 왜 입양을 하는데 자기나라 아이가 아니라 먼 외국 한국의 아이를 입양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하지만 점점 글을 읽어 나가면서 진짜 자기아들처럼 입양한 아이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일레인 아줌마에 대한 생각이 바뀌게 되었다 그리고 나 같았으면 주변에 보는 시선이 있어서 다른 외국의 아이를 입양할 용기가 없는데 나는 일레인 부부의 선택이 어려운 결정이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또 입양한 아이의 뿌리를 찾아주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 감동 받았다.
2 조사 자료에 대한 생각 느낌 (복합문화)
나는 우리나라는 좀 고지식해서 외국과의 결혼을 거의 안하는 줄 알았는데 조사 자료를 보고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사실 우리는 다민족사회가 아니라 외국인과 결혼하면 불편한점이 많을 텐데 왜 외국인과의 결혼이 늘고 있는 걸까 또 의문점이 든다. 우리나라는 중국인과 결혼을 제일 많이 한다. 그 이유는 중국에 있는 조선족과 결혼을 많이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혼혈인에게는 우리나라에서 살기는 좋지 않다. 하지만 하인스워드와 같이 이름 좀 날리는 사람의 부모나 할머니가 한국인이면 그가 한국인이라고 뉴스나 신문에서 나온다. 만약 그가 평범한 혼혈인이면 사람들은 분명 이상한 눈으로 볼 것이다 이처럼 우리나라는 아직 혼혈인에 대한 정책이 아직 없다 그러므로 복합문화가 잘 이루어지려면 혼혈인에게 대한 좋은 정책을 펼쳐야 할 것이다.
3 조사 자료후 일레인 아줌마에 대한 생각 느낌
나는 조사 후 혼혈인들이 얼마나 고통을 받았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 아마도 일레인 아줌마도 자기 아들이 놀림을 받고 왔을 때 얼마나 가슴이 아플까하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일레인
아줌마께서 그것을 극복하고 에릭에게 너는 한국인이라는 뿌리를 심어주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 또 나도 앞으로는 외국인이나 혼혈인을 만났을때 이상한 눈빛으로 보면 안 되겠다고 느꼈다.
첫댓글 기다리던사람이우울해떨어졌을때그사람을봐라봐주던사람이그광경을보고"아슬프다"라고하면이이야기의스토리는어떻게전개되고어떻게결말이날꽁
★★★ 그래, 꼭 그런 사람이 되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