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접할 수 있는 낮지도 높지도 않은 길게 늘어진 둔덕 한켠에 경계되어 집짓기를 하여야 할 경우에 이처럼 경사 둔덕 위 아래 활용한 소형 목조주택 오두막 집 짓기 관련 방법 제안이다.
부분 절개하거나 아니면 절토나 성토를 통하여 평활도를 풀어내 볼 수 있겠지만 아예 그 둔덕 경사 그대로를 두어 걸쳐 짓는 방식으로서 소형 목조주택 오두막집 구성하여 볼 수 있을 것이다.
즉, 대지를 아예 건드리지 않고 있는 그대로에 걸쳐 짓는 방식으로 경사 둔덕 위 아래 적용 소형 목조주택 오두막집 짓기 방법 관련하여 다루어 놓는다.
집의 외형은 상당히 정직해서 특별히 입면 전개가 없어도 대략 예상해 볼 수 있는 형태미를 갖추었고 또한 그에 따라 내부 동선 구조 역시 뻔하기 조차 하다.
언덕 위 1층 개념으로 언덕 아래 2층 공간으로 분할 파티션 사이로 조성되어진 공간 구획 구성 뷰 를 살필 수 있다.
거실과 침실 분할 구성되어진 공간 구성 뷰 이다.
소형 목조주택 내부 동선 구조인지라 한통에 대체로의 모든 공간 요소가 녹아져 있고 다락방 개념의 공간에 사다리형 계단 구성되어져 있다.
둔덕 위 공간 출입구와 둔덕 아래 계단 손스침이 살펴 진다.
주방과 거실이 통 구성 되어져 있고 칸막이 구성으로 침실이 옆으로 놓여져 있는 공간 구획 뷰 이다.
다락방 공간의 용도는 별도 이미지가 없어 다용도 공간화 되어져 있는듯 하다.
욕실 공간 조성으로 이 샤워실에는 골강판 마감으로 벽면을 조성하여 놓았다.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토지투자동호회밴드
추천부탁드립니다 .
출처: 토지사랑모임카페 원문보기 글쓴이: 남지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