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6/22(목) 정식 서버 v8.73 패치 후 변경되는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 강화 비용 조정
- 속성 부여에 필요한 비용이 약 30% 감소됩니다.
예시) 어비스 무기 기준 감소된 속성 부여 비용
속성 수치 | 기존 | 변경 |
8 | 60,800,000 | 42,200,000 |
9 | 121,600,000 | 84,400,000 |
- 매직리폼 아이템 보호 기능에 필요한 비용이 감소됩니다.
예시) 어비스 무기 기준 감소된 매직리폼 비용
보호 개수 | 기존 | 변경 |
0 | 6,205,000 | 6,205,000 |
1 | 9,928,000 | 8,066,500 |
2 | 13,651,000 | 9,928,000 |
3 | 17,374,000 | 11,789,500 |
4 | 21,097,000 | 13,651,000 |
5 | 24,820,000 | 15,512,500 |
6 | 28,543,000 | 17,374,000 |
7 | 32,266,000 | 19,235,500 |
8 | 35,989,000 | 21,097,000 |
9 | 39,712,000 | 22,958,500 |
10 | 43,435,000 | 24,820,000 |
- 인챈트 강화 비용이 20% 감소됩니다.
예시) 어비스 무기 기준 감소된 인챈트 비용
능력치 종류 | 기존 | 변경 |
찌르기 공격력 | 8,190,000 | 6,552,000 |
베기 공격력 | 8,190,000 | 6,552,000 |
물리 방어력 | 8,190,000 | 6,552,000 |
마법 공격력 | 8,190,000 | 6,552,000 |
마법 방어력 | 8,190,000 | 6,552,000 |
명중률 보정 | 4,095,000 | 3,276,000 |
크리티컬 | 4,095,000 | 3,276,000 |
회피율 보정 | 4,095,000 | 3,276,000 |
민첩성 보정 | 4,095,000 | 3,276,000 |
- 인크립트 강화 비용이 20% 감소됩니다.
예시) 어비스 무기 기준 감소된 인크립트 비용
인크립트의 종류 | 기존 | 변경 |
로드 인크립트 | 32,750,000 | 26,200,000 |
가호의 인크립트 | 65,500,000 | 52,400,000 |
축복받은 인크립트 | 88,250,000 | 70,600,000 |
왕실 인크립트 | 133,750,000 | 107,000,000 |
비아누의 인크립트 | 11,325,000 | 9,060,000 |
- 12단계 이상 장비 강화 시 필요한 비용이 20% 감소됩니다.
예시) 어비스 무기 기준 감소된 강화 비용
강화 단계 | 기존 | 변경 |
12 → 13 | 9,300,000 | 7,440,000 |
13 → 14 | 10,075,000 | 8,060,000 |
14 → 15 | 10,850,000 | 8,680,000 |
- 테시스 코어 강화 및 진화 비용이 20% 감소됩니다.
진화 단계 | 강화 단계 | 찌르기, 베기 마법공격, 마법방어 | 물리방어, 회피율 민첩성, 명중률 |
기존 | 변경 | 기존 | 변경 |
0 | 0 → 1 | 5,000,000 | 4,000,000 | 2,500,000 | 2,000,000 |
1 → 2 | 5,500,000 | 4,400,000 | 2,750,000 | 2,200,000 |
2 → 3 | 6,000,000 | 4,800,000 | 3,000,000 | 2,400,000 |
3 → 4 | 6,500,000 | 5,200,000 | 3,250,000 | 2,600,000 |
4 → 0 | 7,000,000 | 5,600,000 | 3,500,000 | 2,800,000 |
1 | 0 → 1 | 7,500,000 | 6,000,000 | 3,750,000 | 3,000,000 |
1 → 2 | 8,000,000 | 6,400,000 | 4,000,000 | 3,200,000 |
2 → 3 | 8,500,000 | 6,800,000 | 4,250,000 | 3,400,000 |
3 → 4 | 9,000,000 | 7,200,000 | 4,500,000 | 3,600,000 |
4 → 0 | 9,500,000 | 7,600,000 | 4,750,000 | 3,800,000 |
2 | 0 → 1 | 10,000,000 | 8,000,000 | 5,000,000 | 4,000,000 |
1 → 2 | 10,500,000 | 8,400,000 | 5,250,000 | 4,200,000 |
2 → 3 | 11,000,000 | 8,800,000 | 5,500,000 | 4,400,000 |
3 → 4 | 11,500,000 | 9,200,000 | 5,750,000 | 4,600,000 |
4 → 0 | 15,000,000 | 12,000,000 | 7,500,000 | 6,000,000 |
3 | 0 → 1 | 15,500,000 | 12,400,000 | 7,750,000 | 6,200,000 |
1 → 2 | 16,000,000 | 12,800,000 | 8,000,000 | 6,400,000 |
2 → 3 | 16,500,000 | 13,200,000 | 8,250,000 | 6,600,000 |
3 → 4 | 17,000,000 | 13,600,000 | 8,500,000 | 6,800,000 |
4 → 0 | 17,500,000 | 14,000,000 | 8,750,000 | 7,000,000 |
4 | 0 → 1 | 18,000,000 | 14,400,000 | 9,000,000 | 7,200,000 |
1 → 2 | 18,500,000 | 14,800,000 | 9,250,000 | 7,400,000 |
2 → 3 | 19,000,000 | 15,200,000 | 9,500,000 | 7,600,000 |
3 → 4 | 19,500,000 | 15,600,000 | 9,750,000 | 7,800,000 |
[코멘트] ‘다수의 넥슨ID를 활용한 비정상 플레이 방식에 대한 대응 강화 안내’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안내해드린 내용과 같이
7월 여름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명의당 1개의 넥슨ID에서만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이번 강화 비용 조정은 그 동안 게임 내에서 강화에 소모된 재화량과 강화횟수 등의 현황을 토대로 장비 강화 및 테시스 코어 비용을 조정한 내용이 반영됩니다.
아울러 다가오는 7월 업데이트를 통해 머큐리얼 케이브와 어비스에 신규 사냥터를 추가하여
아퀼루스 재료 및 아크론 훈장을 레어 드랍이 아닌 반복 플레이로도 획득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해
1개의 넥슨ID만 플레이 하더라도 장비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도록 검토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7월 개발자노트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캐릭터
- 보리스의 패시브 스킬, 마스터리, 버프 스킬의 명칭 및 설명이 변경됩니다.
기존 | 변경 |
ⓟ가문의 마지막 생존자 | ⓟ진네만 항쟁의 생존자 |
진네만 가의 마지막 생존자. <에피비오노의 망토> 버프를 획득한다. 빈사 상태에 이르면 마법의 힘으로 부활할 수 있다. 부활하면 <고대 마법 부작용> 효과가 걸린다. | 진네만 가문에서 일어난 항쟁에서 살아남은 보리스. <항쟁의 생존자> 버프를 획득한다. 빈사 상태에 이르면 부활할 수 있다. 부활하면 <항쟁의 여파> 효과가 걸린다. |
[버프] 에피비오노의 망토 | [버프] 항쟁의 생존자 |
[디버프] 고대 마법 부작용 | [디버프] 항쟁의 여파 |
[마스터리] 에피비오노의 망토 | [마스터리] 항쟁의 생존자 |
에피비오노의 망토, 필멸자, 실버스컬 우승자 | 설명 변경 (에피비오노의 망토 -> 항쟁의 생존자) |
▶ 개선사항
- 비주얼 이벤트의 지나간 대화를 다시 게임 내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는 ‘대화로그’ 기능이 추가됩니다.
: 지나간 대화는 오른쪽 상단의 ‘대화로그’ 버튼 또는 마우스 휠(↑) 버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존대비 더욱 빠르게 비주얼 이벤트를 자동 재생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비주얼 이벤트 감상 시 ‘자동’ 버튼을 비활성화 했다면, 별도의 입력이 진행되기 전까지 대사가 지나가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자동’ 버튼은 최초 비활성화 상태(파란색)로 설정되어 있으며, 활성화 시 ‘자동’ 버튼이 노란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 아이템 샵 카테고리가 개편됩니다.
- 아이템 샵에서 판매 중인 일부 아이템의 판매가 종료됩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
- 점검 후부터 구매하는 아래 아이템은 사용 기한이 제거됩니다.
* 대상 아이템: 진명 각인 스크롤, 진명 각인 스크롤(ID), 캐릭터 슬롯 추가
- 점검 후부터 은행 금고 확장 쿠폰, 신기한 염색약 기간 연장 아이템을 선물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아이템 샵에서 아이템 구매 시, 구매 캐릭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레이나의 TP 상점에 ‘망둥이 변신 망토’가 삭제됩니다. [바로가기]
▶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을 토대로 게임 내 개선이 적용된 항목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건의사항 알림판’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2023년 1분기 전달 의견]
- Ctrl + 마우스 클릭을 통해 수량이 있는 아이템을 클럽 창고에 일괄 이동시킬 수 있는 ‘클럽 창고 단축 보관’ 기능이 개선됩니다.
: ‘클럽 창고 단축 보관’ 기능은 ‘옵션’ > ‘게임’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옵션에서 설정한 내용은 캐릭터마다 적용됩니다.
: ‘클럽 창고 단축 보관’ 기능은 최초 ‘아무나’로 설정되어 있으며, 옵션 설정에서 아무나/부클럽장/클럽장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권한을 확인 및 설정하여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원활한 거래를 위해 아이템 거래소 물품 등록 시 ‘동일 서버 내 거래’가 삭제되며 ‘모든 서버 대상’으로만 판매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아이템 거래소 물품 등록 방식 변경에 따라 ‘모든 서버 대상’의 판매 수수료가 8%에서 5%로 조정됩니다.
※ 위 업데이트는 점검 후 적용되며 점검 전 등록한 물품에 대해서는 수수료 변경 내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5월 테일즈 프리미엄 혜택으로 ‘아이템 거래소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적용 받고 있는 경우, 6/22(목) 점검 후부터 수수로 할인 혜택이 5%에서 3%로 조정됩니다.
▶ 퀘스트
- ‘[룬] 한걸음 한걸음’ 퀘스트 진행 가능한 조건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퀘스트 가이드가 보완됩니다.
* 기존: 최고 레벨 달성 > * 변경: 캐릭터 레벨 270달성
- ‘[외전5] 침입’ 퀘스트 중 캐릭터의 자동 이동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EP1CH4] 잭과의 전투 퀘스트’ 중 캐릭터의 자동 이동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EP1CH2] 변종 몬스터’ 퀘스트 중 간헐적으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나이스 시크릿 챕터 ‘뜻밖의 손님들’ 진행 중 비주얼 이벤트가 특정 구간에서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벤트
- 로그 호라이즌 콜라보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블루코럴 오션 레이싱 페스타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이벤트 포인트는 6/29(목) 점검 전까지 우파루파 해변에 위치한 NPC 에이오네를 통해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스페셜 출석체크 이벤트가 6/21(수) 오후 11시 59분에 종료됩니다.
: 아직 수령하지 않은 출석체크 이벤트 보상은 6/29(목) 점검 전까지 수령할 수 있습니다.
▶ 기타
- 동일 명의로 가입된 넥슨ID를 활용해 테일즈위버 동시 접속이 가능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할로윈 펫 스킬 ⓜ Trick or Treat의 설명에 재사용 대기 시간이 표시됩니다.
- 기간제 아이템 강화 시도 시 올바르지 않은 메시지가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옵션 창에서 1:1 채팅 거부하기 설정 탭 클릭 시, 클럽 창고 단축 보관 글자와 겹쳐 설정을 진행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오우 생각보다 갓패치...ㄷㄷ 왠일이지
당연한것들인데 .. 이게 갓패치라니 놀랍군요
후.. 이게 최선인가 싶네요.
단일 계정 1캐릭으로 된다면 해결되야 할 문제가 많다고 봅니다.
우선 첫번째로는
단일계정으로 방향성 잡았다면, 컨텐츠 인원수를 통일 해주는 패치가 이루어져야 된다고 봅니다.
특히나 거의 모든 컨텐이 비호 필수인데,
특정 컨텐츠는 비호 취직이 어렵고, 어느 컨텐츠는 비호 구인이 어렵고.. 이런게 문제일거 같아요.
컨텐츠 인원이 안맞는것이 부캐릭 운용으로 어느정도 해결이 되고 있는거라고 보고있는데, 부캐릭을 차단한다면 게임사에서 이에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 동일룬계 다캐릭 보상 획득제한을 일부 완화해주는 방식이 제일 먼저 떠오르긴합니다.
두번째로는 어어, 어일, 신일 유저들 컨텐츠 진행이 문제네요.
솔직히 어일 신일은 난이도가 낮아서 문제가 없을거 같은데, 어어유저들은 많이 힘들것같네요.
부캐로 어어 다니는 유저들이 있어서 파티 유지된다고 생각하는데,
어헬 신어 스펙을 못맞춘 유저들은 컨텐츠 참여 자체가 어려울 수도 있을거라고 보이네요.
세번째로는 다계정 소모 자원에 대한 보상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펫, 펫스킬, 연마, 각성, 룬마 등 꽤나 많이 투자했는데 다 날리는건 좀...ㅠ
시골섭 시작한것이 크네ㅡㅡ;;;룬마 계정 2개 빠이넹
본인 계정인데 투컴이 안되네... 어떻하라는거지... 택시탈때도 몬스터수량 채울때도 골론 골모답 잡을 때도 같이 돌았었는데...
엄청 불편하게 해놨네... 짜증나네 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