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수 클라리넷 독주회
“What’s New? II”
André Jolivet
Claude Debussy
김신웅
김지현
김희정
이일주
Piano 김아름
2024. 12. 5. / 금 / 7:30 pm
강릉 TG홀
· 후원 강원특별자치도, 강원문화재단
· 예매처 인터파크티켓 1544-1555 / 예스24공연 1544-6399
· 입장권 전석 2만원
· 공연문의 02) 2266-1307
*이 공연은 강원특별자치도, 강원문화재단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공연소개]
홍성수 클리라넷 독주회 – What is New? II 는 강원도에서 열리는 홍성수의 두 번째 독주회로 클라리넷을 통해 한국 현대음악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널리 알리며 예술적 경험을 공유하고 문화적 소통의 장을 조성하고자 4명의 한국 현대음악 작곡가에게 작품을 위촉하여 각 작곡가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작품을 세계 초연으로 연주한다.
클라리넷을 통해 관악기의 아름다움과 특별한 음색으로 청중들에게 깊은 감동과 한국 현대음악의 다양성 및 창의성을 널리 알리고, 잔통적인 기법과 현대기법의 접목을 통한 음향실험 및 구조적 완결을 추구하는 이러한 실험적인 시도는 연주자로서의 끊임없는 고찰과 노력을 통한 독주회의 또 다른 방향성을 제시할 계기가 될 것이며, 또한 이러한 시도가 관객들에게 현대음악의 즐거움을 선사할 기회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PROFILE]
CLARINET 홍성수
홍성수는 한양대학교 관현악과를 졸업한 후, 프랑스 Ecole Normale de Musique de Paris에서 최고연주자과정을, Ecole Nationale de Musique de Creteil에서 실내악 최공연주자과정을 졸업하였으며, Conservatoire Nationale de Region Musique de Cergy-Pontoise에서도 수학하였다.
Eropeen Concour en Amien에서 입상(Honeur)하였고, 독일 드레스덴 시와 프랑스 Evry 시의 초청으로 독주회를 열었다.
파리 Espace Lancelot에서 독주회를 가졌으며, 귀국 후에도 다수의 독주회를 통해 활발한 연주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범음악제, ACL, 창악회, 전주현대음악제, 대구현대음악제, 대전스프링페스티벌, 통영국제음악제 등 다양한 현대음악제에 초청되어 연주한 바 있으며, 서울모던앙상블, 현대음악앙상블 ‘소리’, 린트리오, 아르누보 클라리넷 앙상블, 안양윈드오케스트라 악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계원예중고, 선화예술학교, 강원예고, 충북예고, 강원대, 전주대에서 객원교수로 역임하였고, 현재 강릉원주대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PIANO 김아름
• 선화예고, 서울대 기악과 졸업
• 독일 에쎈 폴크방 국립음대 성악반주과 석사 (Master) 졸업
• 독일 뷔르츠부르크 음악대학 디플롬 (Diplom) 및 최고연주자과정 (Meister) 졸업
• 독일 볼프강 피셔 실내악 콩쿨, 삼익콩쿨, 전국학생장학콩쿨 입상
• 현) 추계예대, 총신대, 협성대 선화예고 강사, 앙상블 비트윈 멤버
[PROGRAM]
André Jolivet - Ascèses (1967)
Claude Debussy - Première rapsodie for Clarinet and Piano (1909-10)
김신웅 - 클라리넷과 피아노를 위한 ‘바람에 그린 선’ (20254, 세계초연)
김지현 - 클라리넷과 피아노를 위한 ‘이야기’ (2024, 세계초연)
김희정 - 솔로 클라리넷을 위한 ‘울림’ (2024, 세계초연)
이일주 - 클라리넷과 피아노를 위한 ‘너울’ (2024, 세계초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