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여행)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여행지 군산에서 연이어 개최되는 축제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특히 올해에는 기존 축제들 보다 더욱 업그레이드 됐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벌써부터 기대하고 있다.
그럼 다시 시작되는 연휴의 즐거움을 이어 갈 군산축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군산 시간여행 축제
먼저 6일부터 9일까지 4일 동안 군산 시간여행축제가 (구)시청광장, 대학로 구간, 초원사진관 골목, 백년광장 등의 시간여행마을에서 열린다.
(군산 여행)
이번 축제에서는 참여형 프로그램, 미션게임, 시간여행놀이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올해의 축제 주제는 ‘군산시간여행, 100년의 미(味)를 찾아서(근대의 맛)’이며, 근대 군산의 맛을 중심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 ‘근대 먹방 300’, ‘근대 커피와 놀자’, ‘맛있다 너! 주전부리’ 등의 부대행사가 기획되어 있다.
또한, 축제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시간여행 퍼레이드’, ‘군산항밤부두콩쿠르’, ‘군산대한독립만세’, ‘모아모아시간’ 등이 있을 예정이다.
(군산 여행)
추가로, ‘받아라! 미션 공중전화’, ‘추억의 롤러장’, ‘군산공룡대탐험’과 같은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그리고 ‘텀플러 쿠폰제’, ‘시간여행 프리마켓’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안겨 줄 예정이다.
(군산 여행)군산 짬뽕 축제
이어 7일과 8일 양일간에 걸쳐 군산시 동령길(장미동)의 짬뽕특화 거리에서 군산 짬뽕페스티벌이 열린다.
(군산 여행)
군산 짬뽕이 전국적으로 유명해지자, 군산시는 이를 음식문화 관광의 한 축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짬뽕특화 거리를 조성하고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짬뽕특화 거리의 9개 업소와 지역 내 짬뽕 맛집 5곳이 참여한다.
또한, 일본, 태국, 베트남 등의 다양한 국가의 짬뽕과 짬뽕빵, 짬뽕빙수 같은 창의적인 짬뽕 음식도 선보인다.
(군산 여행)
특별 게스트로 개그맨이자 중식당 창업자인 이봉원 씨와 짬뽕 전문가 여운방 씨가 참여, 흥미로운 토크와 불쑈를 선보일 예정이다.
추가로, 수타면 놀이, 짬뽕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거리 버스킹 공연과 함께 홍등거리를 아름답게 꾸며 뉴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하여,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군산 여행)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이 군산짬뽕협의체와 상가번영회 등의 협력으로 지역민과 함께 만들어진 풍성한 축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