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읍 중앙초등학교(교장 안영호)는 전라남도 교육청에서 주관한 제5회 학교홈페이지 운영 평가와 2008학년도 학교평가에서 최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학교 홈페이지 운영평가는 지난 2004년부터 도교육청이 홈페이지를 통해 교사와 학생, 학교와 학부모가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여 교수·학습의 도구로 잘 활용하고 있는 학교를 표창하고 있는 특색사업 중 하나다.
주요 평가 항목으로는 학부모들이 알고 싶어 하는 정보를 비롯해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관련한 정보, 학급마당, 독서활동, 학생들과 교사가 홈페이지를 통해 주고받은 대화 내용 등이다.
우수학교로 선정되면 상패, 상품 수여와 함께 학교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전남도교육청에서 발행하는 우수홈페이지 상징 마크를 2년 동안 부착해 주고 있다.
홈페이지 운영 우수학교는 웅치초, 순천왕조초 광양용강초, 암태초, 완도중앙초, 나주초, 안좌중, 강진중, 여선중, 순천향림중, 목포제일여고, 순천매산여고, 봉황고 등 13개 교다.
특히, 중앙초는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2008학년도 학교평가에서는 밝고 고운 심성을 길러주는 공손인사의 생활화, 사이버 가정학습과 연계한 개별적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멘토링으로 신규 교사의 학교생활 돕기, 이해의 폭을 넓힌 영.호남 교류학습 운영, 단계별 한자 익히기를 통한 기본생활 소양 향상 등의 우수 사례로 전라남도 최우수학교로 뽑히는 영광을 안았다.
안영호 교장에 따르면 “도 교육청에서 실시하는 각종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은 공부하기 좋은 학교, 가르치기 좋은 학교를 만들기 위해 방과후 학교 운영과 기초, 기본학습력 향상 및 인성교육 함양에 목표를 두고 교사와 학생들이 노력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