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에 대해서 잘 모를때는 약국에서 연고 하나 사서 막 여러번 바르고 그랬는데.. 얼굴에도 바르고요.
이제는 최대한 얼굴에는 연고를 안바르지만..
저도 모르게 남용했을 수 있다는 생각에 무섭네요 ㅠㅠ
첫댓글 전 연고는 전부 피부과 에서 처방 받는 것만 사용 해서..
전 피부과를 잘 안다녔어서 ㅠㅠ 저도 그럴걸 그랬어용
일부 있습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스테로이드 성분 연고 중에 저는 예전에 세레스톤지 사용해 본 기억이 있네요. 스테로이드제 연고는 등급이 있어서 바르는 부위와 빈도를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야 부작용을 줄 일 수 있습니다.
등급도 있군요.. 이제 생각없이 쓰지 말아야겠어요.
연고에는 후시딘 베타마이신등의 항생제연고랑 코티손 복합마데카솔 등의 코티손연고로 나뉘어요 전자는 상처부위의 감염을 막기위해 후자는 빠른상처치료를 위해 바르는 연고죠 다만 처방전없이 받을수있는 연고들은 스테함량이 높진않아요 용법만적당히지켜서 썼다면 큰문제없어요
연고뒷면에 성분중 하이드로코티손 써져있으면 스테로이드연고라고 보면되요
우와 감사합니다 ~~ 전 스테로이드라고 써있는줄 알았어요.. ㅎㅎ; 스테로이드가 바르는 약이랑 먹는 약에는 또 다른 이름으로 쓰이나보네요.
첫댓글 전 연고는 전부 피부과 에서 처방 받는 것만 사용 해서..
전 피부과를 잘 안다녔어서 ㅠㅠ 저도 그럴걸 그랬어용
일부 있습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스테로이드 성분 연고 중에 저는 예전에 세레스톤지 사용해 본 기억이 있네요.
스테로이드제 연고는 등급이 있어서 바르는 부위와 빈도를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야 부작용을 줄 일 수 있습니다.
등급도 있군요.. 이제 생각없이 쓰지 말아야겠어요.
연고에는 후시딘 베타마이신등의 항생제연고랑 코티손 복합마데카솔 등의 코티손연고로 나뉘어요 전자는 상처부위의 감염을 막기위해 후자는 빠른상처치료를 위해 바르는 연고죠 다만 처방전없이 받을수있는 연고들은 스테함량이 높진않아요 용법만적당히지켜서 썼다면 큰문제없어요
연고뒷면에 성분중 하이드로코티손 써져있으면 스테로이드연고라고 보면되요
우와 감사합니다 ~~ 전 스테로이드라고 써있는줄 알았어요.. ㅎㅎ; 스테로이드가 바르는 약이랑 먹는 약에는 또 다른 이름으로 쓰이나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