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아토피 학교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아토피 연고에 스테로이드가 포함되어 있나요??
평범해지고싶다 추천 0 조회 1,819 16.02.03 10:26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6.02.03 13:47

    첫댓글 전 연고는 전부 피부과 에서 처방 받는 것만 사용 해서..

  • 작성자 16.02.05 16:15

    전 피부과를 잘 안다녔어서 ㅠㅠ 저도 그럴걸 그랬어용

  • 16.02.03 14:42

    일부 있습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스테로이드 성분 연고 중에 저는 예전에 세레스톤지 사용해 본 기억이 있네요.
    스테로이드제 연고는 등급이 있어서 바르는 부위와 빈도를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야 부작용을 줄 일 수 있습니다.

  • 작성자 16.02.05 16:16

    등급도 있군요.. 이제 생각없이 쓰지 말아야겠어요.

  • 16.02.04 06:48

    연고에는 후시딘 베타마이신등의 항생제연고랑 코티손 복합마데카솔 등의 코티손연고로 나뉘어요 전자는 상처부위의 감염을 막기위해 후자는 빠른상처치료를 위해 바르는 연고죠 다만 처방전없이 받을수있는 연고들은 스테함량이 높진않아요 용법만적당히지켜서 썼다면 큰문제없어요

  • 16.02.04 06:49

    연고뒷면에 성분중 하이드로코티손 써져있으면 스테로이드연고라고 보면되요

  • 작성자 16.02.05 16:18

    우와 감사합니다 ~~ 전 스테로이드라고 써있는줄 알았어요.. ㅎㅎ; 스테로이드가 바르는 약이랑 먹는 약에는 또 다른 이름으로 쓰이나보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