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방과후학교 수업 운영
산이초등학교는 다양한 방과후학교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중간놀이시간 1~6학년 학생 모두 강당에 모여 태권도 수업을 받는다. 학교수업이 끝난 후 댄스, 민요, 가야금, 배드민턴, 오카리나, 요리, 합창 등 정규수업시간 배우기 힘든 부분을 방과후학교에서 배울 수 있어 학생들의 특기를 살릴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주 5일제 수업이 시작되면서 산이초등학교는 토요일에 토요스포츠데이 및 토요돌봄교실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주말 여가를 책임지고 있다. 축구와 배드민턴, 티볼 등 학생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간식도 제공된다. 도시의 큰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은 많은 돈을 들여 이러한 것을 배워야하지만 산이초등학교는 모든 방과후학교 수업을 무상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고 있다.
책 속에서 뒹굴뒹굴 책 밖에서 와글와글
산이초등학교는 매일 아침 8시 20분부터 8시 50분까지 학생들에게 30분 동안 독서활동을 해 독서습관 생활화를 꾀하고 독서활동에 흥미를 갖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먼저 학교 학생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도서실과 전자도서실은 물론 교실에 구비된 학급문고는 학생들에게 꾸준히 책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다.
또한 매일 아침 도서실에서 독서활동을 하여 도서실을 친숙한 곳으로 인식하게 하고 학교생활에서 책을 빌리고 반납하는 것을 익숙하게 하였다. 학생들은 단순히 책을 읽기 보다는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올바를 가치관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진소라, 박재용, 이유선 학생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