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위: 백만원) |
구분 |
2009 |
2010 |
2011 |
2012 |
2013 |
점유율(2013) |
---|---|---|---|---|---|---|
총계 |
2,562,158 |
2,926,867 |
3,456,529 |
4,049,049 |
4,568,223 |
100.00% |
NS |
274,288 |
285,379 |
292,734 |
308,826 |
347,134 |
7.60% |
GS |
693,933 |
799,177 |
921,613 |
1,024,723 |
1,049,118 |
22.97% |
CJ |
644,153 |
711,050 |
894,724 |
1,077,330 |
1,260,652 |
27.60% |
롯데 |
434,091 |
549,844 |
636,015 |
670,127 |
773,218 |
16.93% |
현대 |
515,693 |
581,417 |
711,443 |
760,489 |
799,862 |
17.51% |
홈앤 |
- |
- |
4,400 |
207,554 |
338,239 |
7.40% |
(출처: 각사 사업보고서)
판매경로
(단위: 백만원) |
매체 분류 |
2013년 |
2014년 3분기 | ||||||
---|---|---|---|---|---|---|---|---|
취급고 |
취급고비중 |
매출액 |
매출액비중 |
취급고 |
취급고비중 |
매출액 |
매출액비중 | |
TV홈쇼핑 |
770,985 |
69.48% |
269,191 |
77.55% |
688,490 | 74.71% | 230,490 | 79.60% |
카탈로그 |
160,676 |
14.48% |
45,325 |
13.06% |
115,557 | 12.54% | 35,533 | 12.27% |
인터넷쇼핑 |
155,378 |
14.00% |
10,075 |
2.90% |
106,052 | 11.51% | 11,861 | 4.10% |
기타 |
22,544 |
2.03% |
22,544 |
6.49% |
11,491 | 1.25% | 11,690 | 4.04% |
합계 |
1,109,583 |
100.00% |
347,135 |
100.00% |
921,589 | 100.00% | 289,575 | 100.00% |
매체 형태별 판매 경로는 2014년 3분기 취급고 기준 TV홈쇼핑이 74.71%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카탈로그와 인터넷 쇼핑이 각각 12.54% 와 11.51%로 비슷한 수준에 있습니다. 다만 실제 매출액 비중으로 산정시 카탈로그는 12.27%에 달하는 반면 인터넷 쇼핑은 4.10%에 그쳐 외형에 비해 수익성은 매우 낮은 수준입니다. 기타매출에는 방송시간 편성에 따른 노출시간당 특약광고와 보험판매수입, 카탈로그 지면광고, ARS협력사 공동부담액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통업계 내에서 다양한 유통채널들 간의 경계를 뛰어넘는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홈쇼핑을 포함한 무점포소매업의 성장률이 전년대비 2012년 11.11% 에서 2014년 11월 6.49%로 줄어드는 등 성장성이 둔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통업계 내의 업체간 경쟁이 심화되는 시장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지 못할 경우 당사의 수익성과 성장성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 중 TV홈쇼핑 사업은 케이블TV, IPTV, 위성방송 등 유료방송채널을 핵심적인 유통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TV홈쇼핑산업 발전에 근간이 된 국내 유료방송시장은 IPTV시장의 성장에 따라 2013년 중 큰 폭의 성장세를 시현하였으나 2014년에 들어서면서 그 증가세는 감소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향후 유료방송시장의 성숙 단계 진입으로 인해 TV홈쇼핑산업 및 당사 성장성은 둔화될 위험이 있습니다
국내 모바일 쇼핑 산업의 취급고는 2014년 기준 16.8% 수준으로 2012년 1.7%, 2013년 6.8% 대비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당사 또한 2014년 11월 모바일 쇼핑몰을 런칭하였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모바일 쇼핑 시장은 성장초기단계로 신규 수요의 창출이 아닌 TV홈쇼핑 및 인터넷쇼핑 등 기존 사업부의 실적을 일정 부분 잠식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쇼핑 시장은 현재 홈쇼핑 산업의 주요 성장동력으로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으로, 점유율을 선점하기 위한 시장 내 경쟁의 강도는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당사는 후발주자로서 모바일 사업 운영의 경험 및 노하우 측면에서 타사 대비 불리한 상황에 있으며, 향후 모바일 쇼핑 시장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지 못할 경우 당사의 수익성과 성장성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국내 홈쇼핑업계는 『방송법』 등 규제에 의한 진입장벽으로 인해 6개 사업자에 의해 과점적 시장구조를 형성하고 있었으나, 최근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농협경제지주,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가 공동 출자한 컨소시엄인'주식회사 공영홈쇼핑(가칭)'이 방송채널사용 사업 승인대상으로 선정되어 2015년 3월 승인장 교부 예정이며 2015년 상반기 중 시험방송을 목표로 개국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신규 홈쇼핑 사업자의 시장 진입에 따라 시장 내 경쟁이 심화되는 경우 당사의 매출 및 수익성에 장기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014년도 당사의 잠정실적은 매출액의 경우 2013년 대비 11.5% 증가한 3,925억원, 영업이익은 32.4% 증가한 916억원, 당기순이익은 30.5% 증가한 709억원으로 예상됩니다. 적극적인 취급고 확대전략으로 다양한 상품믹스를 구성하여 매출액이 증대되었으며, 종합유선방송사업자에게 지급하는 송출수수료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영업이익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당사의 2014년말 기준 요약 잠정 연결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위: 천원) |
구분 |
2014년 잠정 실적 |
2013년 |
증감금액 |
증감비율(%) |
---|---|---|---|---|
매출액 |
392,506,801 |
351,987,430 |
40,519,371 | 11.5% |
영업이익 |
91,602,991 | 69,180,374 | 22,422,617 | 32.4% |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
93,840,911 |
72,992,682 |
20,848,229 | 28.6% |
당기순이익 |
70,952,962 |
54,374,772 |
16,578,190 | 30.5% |
자산총계 |
415,311,922 |
336,453,377 | 78,858,545 | 23.4% |
부채총계 |
145,691,714 | 109,970,050 | 35,721,664 | 32.5% |
자본총계 |
269,620,208 | 226,483,327 | 43,136,881 | 19.0% |
자본금 |
16,848,000 |
16,848,000 |
- |
- |
주1) 상기 내용은 외부감사인의 회계감사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작성된 자료이므로 회계감사 과정에서 달라질 수 있음. |
주2) 상기한 재무수치는 천원 미만에서 반올림한 금액이며,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작성된 연결기준의 잠정 영업실적임. |
증권신고서 제출일 현재 당사의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의 소유주식수는 1,954,220주(공모전 58.00%, 공모후(매출로 인한 감소분 제외) 53.93%)입니다.
최대주주등의 주식은 상장일로부터 6월간 한국예탁결제원에 보호예수되며 한국거래소가 불가피하다고 인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매각이 제한됩니다.
<매도금지 물량 및 유통가능 물량> |
구분 | 관계 | 공모전 기준 | 공모후 기준 | 보호예수 및 매도금지 기간 | ||||
---|---|---|---|---|---|---|---|---|
주식수 ㈜ | 지분율 (%) | 주식수 ㈜ | 지분율 (%) | |||||
보호예수 및 매도금지 물량 |
최대주주등 | 하림홀딩스 | 최대주주 | 1,371,710 | 40.71% | 1,371,710 | 40.71% | 상장 후 6개월 |
㈜올품 | 특수관계회사 | 300,650 | 8.92% | 169,000 | 5.02% | |||
김홍국 | 특수관계인 | 126,276 | 3.75% | 126,276 | 3.75% | |||
㈜경우 | 특수관계회사 |
71,240 | 2.11% | 68,540 | 2.03% | |||
농업법인 ㈜익산 | 특수관계회사 |
41,600 | 1.23% | 39,000 | 1.16% | |||
이정주 | 특수관계인 | 15,600 | 0.46% | 15,600 | 0.46% | |||
김재관 | 특수관계인 | 12,480 | 0.37% | 12,480 | 0.37% | |||
문경필 | 특수관계인 | 10,400 | 0.31% | 10,400 | 0.31% | |||
김기준 | 특수관계인 | 2,704 | 0.08% | 2,704 | 0.08% | |||
오수정 | 특수관계인 | 1,040 | 0.03% | 1,040 | 0.03% | |||
자기주식 | 자기주식 | 520 | 0.02% | 520 | 0.02% | |||
소계 | 1,954,220 | 58.00% | 1,817,270 | 53.93% | - | |||
유통가능 물량 |
전문투자자 | 우리블랙스톤코리아오퍼튜니티 1호 사모투자전문회사 |
500,000 | 14.84% | - | 0.00% | - | |
수협중앙회 | 249,600 | 7.41% | 249,600 | 7.41% | ||||
㈜우리은행(신한 BNPP Mezzanine 사모 증권 투자신탁 제1호[주식혼합]의 신탁업자) |
241,231 | 7.16% | - | 0.00% | ||||
소계 |
990,831 | 29.41% | 249,600 | 7.41% | ||||
기타주주 (1% 이상) |
유경산업㈜ | 61,167 | 1.82% | 61,167 | 1.82% | |||
현대로지스틱스㈜ | 57,200 | 1.70% | 57,200 | 1.70% | ||||
1%미만 주주 | 306,182 | 9.09% | 306,182 | 9.09% | ||||
공모주주(기관투자자, 일반투자자) | 0 | 0.00% | 878,181 | 26.06% | ||||
유통가능물량 소계 | 1,415,380 | 42.00% | 1,552,330 | 46.07% | ||||
합계 | 3,369,600 | 100.00% | 3,369,600 | 100.00% | - |
주1) | 증권신고서 제출일 현재 공모 후 유통가능물량은 1,552,330주(공모 후 주식수 기준 46.07%) 입니다. |
주2) | 유통가능물량은 수요예측 시 기관투자자의 의무보유확약 및 청약시 배정군별 배정주식수 변경 등이 발생할 경우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시장경쟁상황
NS쇼핑은 농수축임산물 전문의 안전한 식품 전문 채널을 표방하며 2001년 TV 홈쇼핑 방송을 시작하였습니다. 2007년 조건부 재허가 때, 종전처럼 농수축임산물 관련 편성비율을 60%로 그대로 유지하는 조건을 부과하되 계절적 요인을 반영해 신축적으로 편성할 수 있도록 분기별로 편성비율을 유지하도록 하였으며 현재도 패션 의류 중심의 타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업계 유일 식품분야 전문 종합몰로서 포지셔닝을 하고 있습니다.
(단위 : 백만원) |
회사명 |
NS쇼핑 |
GS홈쇼핑 |
CJ오쇼핑 |
우리홈쇼핑 |
현대홈쇼핑 |
홈앤쇼핑 |
---|---|---|---|---|---|---|
브랜드명 |
NS홈쇼핑 |
GS SHOP |
CJ오쇼핑 |
롯데홈쇼핑 |
현대홈쇼핑 |
홈앤쇼핑 |
개국연도 |
2001.9 |
1995.8 |
1995.8 |
2001.9 |
2001.11 |
2012.1 |
매출액(2011) |
292,734 |
921,613 |
894,724 |
636,015 |
711,443 |
- |
매출액(2012) |
308,826 |
1,024,723 |
1,077,330 |
670,127 |
760,489 |
207,554 |
매출액(2013) |
347,134 |
1,041,741 |
1,260,652 |
773,217 |
799,862 |
338,238 |
매출액(2014 3분기) |
289,575 |
758,796 |
948,184 |
N/A |
629,214 |
N/A |
자본금 |
168억원 |
328억원 |
310억원 |
400억원 |
600억원 |
1,000억원 |
사업모델 |
TV홈쇼핑, T커머스, 카탈로그쇼핑, 인터넷쇼핑 등 | |||||
기업공개 |
비상장기업 |
상장기업 |
상장기업 |
비상장기업 |
상장기업 |
비상장기업 |
NS쇼핑은 식품분야의 상품소싱 및 상품 풀면에서 타사대비 우위에 있으며 현재는 식품분야 중에서도 약선식품, 건강기능식품등 고마진 상품 분야를 강화하고 식품과 관련된 주방문화용품을 신선식품과 믹싱하여 판매하는 등 강점분야의 확장을 통해 수익성 증대를 꾀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산품분야에서는 철저한 고객분석을 통하여 카테고리별로 특화하여 육성함으로써 차별화된 공산품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40~50대 주 타겟에 맞춰 안티에이징 이미용상품, 신중년 패션상품, 건강용품, 생활편의 상품, 해외직수입 상품 등을 선택과 집중함으로써 타사대비 경쟁력을 갖춰 분당생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카탈로그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인터넷, TV홈쇼핑 사업부간 상품판매 연계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식품을 주로 취급하고 있어 타사대비 고객연령대가 높은 편이며 이에 맞춰 각 분야 상품 구성 또한 40,50대를 주요 타겟으로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전체 상품 반품률은 2.38%, 그 중 식품 반품률은 0.35% 정도에 불과할 정도로 타 홈쇼핑사 대비 반품율이 낮으며 이는 식품을 주로 취급하는 특성상 타사대비 품질관리를 더욱 중시하여 업계 유일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품질 향상을 이룬 결과입니다. NS쇼핑 식품안전연구소는 KOLAS로부터 국제공인 인정받은 것을 비롯 2012년 3개년간 농림축산식품부의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으로부터 3년연속 ‘농산물우수관리인증’(Good Agricultural Practices·GAP) 기관으로 인정받았으며, 2014 국가브랜드대상 식품전문유통 부문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하였습니다.
최근 3개년 동사의 수익성 비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 분 | 2014년 3분기 | 2013년 | 2012년 | 2011년 |
---|---|---|---|---|
영업이익률 | 24.51% | 20.03% | 17.32% | 23.99% |
매출액순이익률 | 18.93% | 15.73% | 12.85% | 17.06% |
자기자본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율 | 30.19% | 34.90% |
32.97% |
31.73% |
자기자본순이익률 | 22.78% | 26.03% | 22.93% | 22.16% |
구 분 | 2014년 3분기 | 2013년 | 2012년 | 2011년 |
---|---|---|---|---|
매출액증가율 | 11.22% | 12.40% | 5.50% | 2.43% |
총자산증가율 | 7.87% | 16.66% | 16.37% | -48.62% |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증가율 | 32.30% | 28.31% | -20.19% | 24.03% |
당기순이익증가율 | 33.85% | 37.59% | -20.50% | 22.17% |
적용 PER 배수 산출
(단위: 천원, 주) |
구 분 | GS홈쇼핑 | CJ오쇼핑 | 현대홈쇼핑 |
---|---|---|---|
2014년 3분기순이익(지배) | 80,537,642 | 79,160,353 | 109,964,106 |
발행주식총수 | 6,562,500 | 6,207,065 | 12,000,000 |
연환산 주당순이익 (원) | 16,363 | 17,004 | 12,218 |
기준주가 (원) | 201,471 | 222,800 | 120,000 |
PER (배) | 12.31 | 13.10 | 9.82 |
적용 PER (배) | 11.75 |
주1) | 2014년 3분기순이익은 각사의 2014년 3분기 개별재무제표 기준 누적 분기순이익 또는 2014년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배주주 귀속 누적 분기순이익임. |
주2) | 발행주식총수는 평가 기준일 기준 상장주식총수임. |
주3) | 기준주가 = 최소값(1개월 간 종가의 평균, 평가 기준일 종가) |
2) PER 배수를 적용한 상대가치 산출 결과
구분 | 엔에스쇼핑 | 비고 |
---|---|---|
누적 3분기순이익 | 55,113백만원 | 주1) |
적용 PER 배수 | 11.75배 | - |
평가 시가총액 | 863,118백만원 | - |
기준 주식수 | 3,369,600주 | 주2) |
주당 평가가액 | 256,148원 | - |
주1) | 2014년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
주2) | 기준 주식수는 상장 예정주식총수 |
유사회사의 주요 매출 등
유사회사의 주요 매출 등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홈페이지 (http://dart.fss.or.kr) 에 공시된 각 사의 보고서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가) GS홈쇼핑
1) 2013년
(단위 : 백만원) |
구 분 | TV쇼핑 | 인터넷 쇼핑 |
카탈로그 쇼핑 |
M커머스 | 기타 | 합 계 |
---|---|---|---|---|---|---|
상품매출액 | 80,952 | 21,293 | 369 | 11,309 | 15,481 | 129,404 |
수수료매출액 | 613,738 | 107,120 | 24,034 | 51,361 | 41,096 | 837,349 |
기타매출액 | 33,680 | 13,772 | 23,548 | 160 | 11,205 | 82,365 |
총매출 | 728,370 | 142,185 | 47,951 | 62,830 | 67,782 | 1,049,118 |
2) 2014년 3분기
(단위 : 백만원) |
구 분 | TV쇼핑 | 인터넷 쇼핑 |
카탈로그 쇼핑 |
M커머스 | 기타 | 합 계 |
---|---|---|---|---|---|---|
상품매출액 | 40,111 | 11,770 | 137 | 16,365 | 18,228 | 86,611 |
수수료매출액 | 392,926 | 66,246 | 15,607 | 81,694 | 24,123 | 580,596 |
기타매출액 | 72,282 | 11,047 | 15,378 | 3,314 | 7,564 | 109,585 |
총매출 | 505,319 | 89,063 | 31,122 | 101,374 | 49,914 | 776,792 |
(나) CJ오쇼핑
(단위 : 백만원) |
채널별 | 2014년 3분기 | 2013년 | ||
---|---|---|---|---|
매출액 | 비율 | 매출액 | 비율 | |
방송판매사업부 | 610,343 | 64.4% | 884,766 | 70.18% |
카달로그판매사업부 | 21,631 | 2.3% | 46,421 | 3.68% |
인터넷판매사업부 | 174,419 | 18.4% | 211,647 | 16.79% |
기타 | 141,792 | 15.0% | 117,818 | 9.35% |
합계 | 948,184 | 100.0% | 1,260,652 | 100.00% |
(다) 현대홈쇼핑
(단위 : 백만원) |
매출 유형 | 구 분 | 2014년 3분기 | 2013년 | ||
---|---|---|---|---|---|
금 액 | 비 율 | 금 액 | 비 율 | ||
TV 홈쇼핑 | 매출 | 484,267 | 77.0% | 595,955 | 74.5% |
인터넷쇼핑 | 매출 | 86,564 | 13.7% | 98,189 | 12.3% |
카탈로그 | 매출 | 23,823 | 3.8% | 41,205 | 5.1% |
기 타 | 매출 | 34,560 | 5.5% | 64,513 | 8.1% |
합 계 | 매출 | 629,214 | 100.0% | 799,862 | 100.0% |
(2) 유사회사의 주요 재무현황
유사회사의 주요 재무 현황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홈페이지 (http://dart.fss.or.kr)에 공시된 각 사의 감사보고서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2013년 요약재무현황】 |
(단위 : 백만원) |
구 분 | GS홈쇼핑 | CJ오쇼핑 | 현대홈쇼핑 |
---|---|---|---|
자산총계 | 1,179,261 | 3,030,943 | 1,429,042 |
부채총계 | 395,411 | 1,861,772 | 273,851 |
자본총계 | 783,850 | 1,169,170 | 1,155,191 |
매출액 | 1,049,118 | 2,513,496 | 799,862 |
영업이익 | 153,743 | 258,209 | 144,774 |
당기순이익 | 121,807 | 166,535 | 195,475 |
지배주주순이익 | 122,041 | 134,782 | 195,475 |
주1) | GS홈쇼핑과 CJ오쇼핑은 연결재무제표 기준이며, 현대홈쇼핑은 개별 재무제표 기준임. |
【2014년 3분기 요약재무현황】 |
(단위 : 천원) |
구 분 | GS홈쇼핑 | CJ오쇼핑 | 현대홈쇼핑 |
---|---|---|---|
자산총계 | 1,222,558 | 3,161,875 | 1,561,529 |
부채총계 | 378,739 | 1,911,091 | 305,557 |
자본총계 | 843,819 | 1,250,784 | 1,255,972 |
매출액 | 776,792 | 1,945,087 | 629,214 |
영업이익 | 99,492 | 178,330 | 108,009 |
당기순이익 | 80,623 | 98,501 | 109,964 |
지배주주순이익 | 80,538 | 79,160 | 109,964 |
주1) | GS홈쇼핑과 CJ오쇼핑은 연결재무제표 기준이며, 현대홈쇼핑은 개별 재무제표 기준임. |
(3) 유사회사의 주요 재무비율
유사회사의 주요 재무 현황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홈페이지 (http://dart.fss.or.kr)에 공시된 각 사의 감사보고서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2013년 주요 재무비율 】 |
구분 | 재무비율 | GS홈쇼핑 | CJ오쇼핑 | 현대홈쇼핑 |
---|---|---|---|---|
성장성 (%) |
매출액 증가율 | 3.22% | 26.18% | 5.18% |
영업이익 증가율 | 13.83% | -0.90% | -5.27% | |
당기순이익 증가율 | 14.25% | -11.20% | 88.01% | |
총자산 증가율 | 11.69% | 26.65% | 9.39% | |
활동성 (회) |
총자산 회전율 | 0.94 | 0.93 | 0.58 |
재고자산 회전율 | 48.78 | 26.45 | 98.65 | |
매출채권 회전율 | 50.48 | 8.56 | 35.39 | |
수익성 (%) |
매출액 영업이익율 | 14.65% | 10.27% | 18.10% |
매출액 순이익율 | 11.61% | 6.63% | 24.44% | |
총자산 순이익율 | 10.90% | 6.14% | 14.29% | |
자기자본 순이익율 | 16.61% | 15.82% | 18.36% | |
안정성 (%) |
부채비율 | 50.44% | 159.24% | 23.71% |
차입금의존도 | N/A | 38.52% | N/A | |
유동비율 | 222.57% | 84.19% | 276.57% |
주1) | GS홈쇼핑과 CJ오쇼핑은 연결재무제표 기준이며, 현대홈쇼핑은 개별 재무제표 기준임. |
【 2014년 3분기 주요 재무비율 】 |
구분 | 재무비율 | GS홈쇼핑 | CJ오쇼핑 | 현대홈쇼핑 |
---|---|---|---|---|
성장성 (%) |
매출액 증가율 | -1.28% | 3.18% | 4.89% |
영업이익 증가율 | -13.72% | -7.91% | -0.53% | |
당기순이익 증가율 | -11.75% | -21.14% | -24.99% | |
총자산 증가율 | 3.67% | 4.32% | 9.27% | |
활동성 (회) |
총자산 회전율 | 0.86 | 0.84 | 0.56 |
재고자산 회전율 | 42.78 | 28.48 | 63.18 | |
매출채권 회전율 | 47.35 | 6.95 | 31.03 | |
수익성 (%) |
매출액 영업이익율 | 12.81% | 9.17% | 17.17% |
매출액 순이익율 | 10.38% | 5.06% | 17.48% | |
총자산 순이익율 | 8.95% | 4.24% | 9.81% | |
자기자본 순이익율 | 13.21% | 10.85% | 12.16% | |
안정성 (%) |
부채비율 | 44.88% | 152.79% | 24.33% |
차입금의존도 | N/A | 39.23% | 2.69% | |
유동비율 | 233.08% | 87.42% | 291.20% |
주1) | GS홈쇼핑과 CJ오쇼핑은 연결재무제표 기준이며, 현대홈쇼핑은 개별 재무제표 기준임. |
주2) | 매출액증가율, 영업이익증가율, 당기순이익증가율, 총자산회전율, 재고자산회전율, 매출채권회전율, 총자산 순이익율, 자기자본 순이익율은 2014년 3분기 연환산하여 계산함. |
요약연결재무정보
(단위 : 백만원) |
사업연도 | 제14(당)기 3분기 | 제13(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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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14년 9월말 | 2013년 12월말 |
회계처리기준 | K-IFRS | K-IFRS |
감사인 | 삼일회계법인 | 삼정회계법인 |
감사의견 | 적정 | 감사받지 않음(주1) |
Ⅰ. 유동자산 | 195,273 | 179,140 |
- 당좌자산 | 194,246 | 175,947 |
- 재고자산 | 1,027 | 3,193 |
Ⅱ. 비유동자산 | 167,598 | 157,313 |
- 투자자산 | 12,437 | 17,580 |
- 유형자산 | 127,328 | 113,470 |
- 무형자산 | 25,031 | 24,020 |
- 기타비유동자산 | 93 | 172 |
- 이연법인세자산 | 2,709 | 2,071 |
자산총계 | 362,871 | 336,453 |
Ⅰ. 유동부채 | 100,275 | 101,623 |
Ⅱ. 비유동부채 | 9,318 | 8,347 |
부채총계 | 109,593 | 109,970 |
Ⅰ. 자본금 | 16,848 | 16,848 |
Ⅱ. 자본잉여금 | 1,471 | 1,471 |
Ⅲ. 기타자본항목 | 655 | 1,219 |
Ⅳ. 이익잉여금 | 234,304 | 206,945 |
자본총계 | 253,278 | 226,483 |
(2014.01.01~ 2014.09.30) |
(2013.01.01~ 2013.09.30) | |
매출액 | 291,393 | 261,925 |
영업이익 | 70,196 | 52,920 |
당기순이익 | 55,113 | 42,536 |
주당순이익(원) | 16,358 | 12,626 |
주1) 회사는 전기까지 기업회계기준서 제1110호 "연결재무제표" 문단 4의 연결재무제표 작성 면제규정을 적용하여 연결재무제표를 작성하지 않았으나 당기중 공개시장에서 증권을 발행할 목적으로 재무제표를 제출하는 과정에 있음에 따라 연결재무제표 작성 면제규정이 적용되지 아니하여 연결재무제표를 최초 작성하였습니다.
(단위: 백만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