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송 우찬입니다.
이번 주는 충북 진천의 만뢰산(612m)과 태령산(451m)을 오르겠습니다.
만뢰산은 '월간산(조선일보사)'의 ''명산440 정밀지도첩'에 이름이 오른 산으로 진천지맥 가운데 가장 높은 산입니다. B팀도 위험 구간 우려 없어 편안히 산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김유신장군 탄생지가 산행들머리(A팀)에 있어 김유신 장군이 어린 시절 말 달리고 활쏘기 연습을 했던 기백을 느껴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우리 산악회에서 만뢰산을 산행했다는 기록은 없습니다.
산행 진행은 아래 붙임 지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상세한 설명은 산행 버스에서 있겠습니다.
잠정적인 산행계획은 오전 7시 합정역을 출발, 오전 9시~9시반 산행을 시작하고 오후 2시~2시반 하산한 후 명절 떡국과 함께 하산주를 즐기고 상경하겠습니다. 서울 도착은 오후 6시 즈음이 될 듯 합니다. 하산주 행사가 시작되는 시간이 오후 2시경이라 간단한 행동간식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월간산(조선일보사)'은 이번 주 산행지에 대해 다음과 같이 기술하고 있습니다. 클릭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san.chosun.com/site/data/html_dir/2008/12/12/2008121200920.html
아래 지도는 '월간산(조선일보사) 명산 440 정밀지도첩'을 복사해 만들었습니다. 사진은 인터넷에서 복사했고 설명은 네이버백과입니다.
설날, 즐겁게 지내시고 새해 댁내 만복하시고 건강하십시오.
감사합니다.
첫댓글 ㅎㅎ,평소 가고 싶었던 명산을 선정하여 주시어 감사합니다.^*^
헤헤, 저야 뭐 그냥..
감사합니다, 해밀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