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기념회-여명회 주최 (2023년 3월 9일 목요일)
여명회 모임날이다. 신교장이 어린이회관까지 태워주겠다며 우리집까지 왔다. 나는 출판김회 현수막 한 장과 회원교장들께 나눠줄 동화책 15권을 가지고 출발하였다. 가서 보니 꽃바구니도 보이고 케익도 보이고 분위기가 이상했다. 특히 어제 우리 부부 사진 한 장 보내달라고 몇 번이나 전화했던 임순남 교장이 인터넷을 뒤져 우리 부부 사진을 담은 축시패를 만들어왔다. 그것도 GOLD 99.9% 순금판으로 제작했다는 보증서가 있는 순금판 축시패였다. 이때껏 우리 회에서 축하할 일을 찾아내어 축하하며 지낸 것은 조순화 회장, 박경선 총무때 박경선 아이디어로 시작되었다. 김은희가 서예 대전에서 은상을 받았을 때 조순화 사비로 수박을 사오고 선물은 내가 마련해오고 해서 남편이 써준 현수막을 들고 사진 한 장 찍기부터 시작되었다. 그런데 오늘처럼 이렇게 회비 공금으로 케익 사고 비누꽃 화환 사오기는 처음이었다. 임순남 교장 사비로 축시패를 만들어 오고 이경희 총무가 오카리나로 임영웅의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연주를 해주고, 동기 김연희가 하모니카로 ‘그대 앞에만 서면 왜 나는 작아지는가’ 임수미 노래를 연주해주었다. 조성희 회장은 다도 찻상을 가져와 차를 대접하는 등 모두 진심으로 자기가 하고 싶은 방식대로 축하준비를 해와 진심으로 축하해주었다. 그동안 회원 교장선생님들께 진심을 얻어온 것 같아 감사했다. 사진도 여럿이 촬영해서 카톡방에 올렸는데 아현정 한정식 식당의 분위기가 한층 축하 기분을 살려주었다. 통유리로 내다비치는 바깥 정원에는 햇빛이 내려앉았고 사람들이 벤치에 앉아 햇빛을 쬐며 봄빗을 즐기는 풍경이 보였다. 그런 통유리 위쪽에 매달아둔 <출판기념회> 현수막이라 한층 품격 있어 보이는 배치였다.
출판기념회 현수막을 배경으로 작가 새책 소개하면서 찰칵!
새 책을 한 권씩 쥐고 케익 앞에 둥글게 모여서서 찰칵!
의자에 앉고 뒷줄에 서서 새책, 꽃바구니, 케익 들고 찰칵!
오카리나 축하 연주를 들으며 착칵!
하모니카 축하연주를 들으며 착칵!
다도상를 받으며 찻잔 들고 착칵!
이 사진들을 모아 김광석의 <광야에서> 음악을 배경으로 30장 동영상을 박경선 출판기념회 동영상 사진으로 편집하였다.
2023년 3월 10일 금요일
[동기 ㅡ권오광사모님 신말희] [오전 9:58] 오래 전 부터 책 읽기는 할 생각도 못 하다가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잘 읽고 있습니다.
박교장님 제자들은 평생 아름다운 추억으로 잊지 못할것 같네요.
그림도 너무 재미있고 한장 한장이 작품이네요.
두분 참 수고 많았습니다~~♡♡
[박경선] [오전 10:00] 정겨운 사모님! 읽어주셔 고맙습니다. 늘 축하만 해주다가 어제 평생 처음 진심담긴 여교장단 축하를 당해봤습니다. 이때껏 회에서 이렇게 성대하게 축하해준 일이 없었는데 각자 개인이 하나씩 준비해 와서 그들 진심에 놀랐습니다. 죽을 때까지 빚진 마음 다 갚을 수 있을까요?
[박경선] [오전 10:01] 동영상
[박경선] [오전 10:09] 작가 작품소개. 축시패. 오카리나연주. 하모니카 연주 공연까지. 학교 교장 아니랄까봐 행사식 흉내를 다 내며 축하해주는 친구들 진심에 감동했습니다.
[동기 ㅡ권오광사모님 신말희] [오전 10:33] 훌륭한 친구분들 큰 재산입니다.
인생에서 climax 를 즐기고 계신듯합니다~~^^
10일 금요일
[박경선] [오전 10:18] 정겨운 이민정 부회장님! 읽어주셔 고맙습니다. 늘 축하만 해주다가 어제 평생 처음 진심담긴 여교장단 축하를 당해봤습니다. 이때껏 회에서 이렇게 성대하게 축하해준 일이 없었는데 여교장단 개인이 각자 하나씩 준비해 와서 학교행사하듯
작가소개. 축시패 전달
비누공예 화환 전달, 오카리나 연주. 하모니카 연주. 다도까 준비해와서 자기들 하고싶은대로 다하도록 지켜보면서, 그들 진심에 놀랐습니다. 죽을깨까지 빚진 마음 다 갚을 수 있을까요?
[박경선] [오전 10:18] 동영상
[대아 ㅡ이민정 선생님.동화] [오후 2:18] 선생님 참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선생님께서 그 동안 어떻게 하셨는지 보이네요. 빚을 지신 게 아니라 진심을 다한 선생님께 진심의 보답이 돌아온 거죠. 또 하나의 멋진 추억과 함께 삶의 에너지를 얻으셨네요.
축하드립니다~
[박경선] [오전 10:43] 동영상
[카. 김진수안토니오. 축일1. 17] [오전 10:56] 장미꽃이 아름다운 것은
불어오는 바람에
향기를 더하기 때문입니다
짙어가는 삶이
아름다운 것은
베나의 향기가
누군가에게 전해져
싹을 피우는 것입니다
보는것으로도
행복하고 감사한 시간입니다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좋은곳에서 행복한 순간을.
[박경선] [오전 9:48] 동영상
[카. 박영자 헬레나] [오전 10:09] 박선생님! 멋진 장면입니다. 당연히... 누군가 꼭 해야 할 일을 여교장단님들이 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다시 한 번 축하의 말씀 드립니다~~^^
[박경선] [오후 7:58] 동영상
2023년 3월 10일 금요일
[정희진 지식산업사 편집장] [오전 9:26] 축복이 함께한 출판기념회 ☺️
함께 하신분들의 미소로
그날의 분위기가 오롯이 느껴집니다 👏
2023년 3월 9일 목요일
[박경선] [오후 8:17] 임교장선생님요. 그대가 준 축시패를 집 책장 위에 올려뒀더니
우리 집 남자가 보더니 날 의심하며 하는 말,
"사진을 왜 보냈어? 폐 되게..."
해서 나도 안 보냈다고 했더니 계속 뭐라고 다구쳐서... 싸우려다 참았어요.
봄 기운 좋은 4월에 박교장님이랑 베나의 집에 놀러와 해명해주세요.
칠순 리마인드웨딩 촬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