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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정신을 집중하라
정신을 집중하고, 또 "전심"이라고도 번역하고, 집체, 내성, 섭념이라고도 하며, 명상의 첫 단계라고 하는데, 이 때 한 곳에만 집중하라고 요구하지만, 이 물건은 이미 몸 안의 의식을 조절하는 단계가 아닙니다.
요가경은 응신에 대해 몸의 영적 의식 중추 안에서, 혹은 몸 안에서, 체외에서 어떤 신성한 형식에 마음을 집중한다고 설명한다.
'상적요오의서'는 "섭념((神)은 '자아(自我)'에, 바깥 하늘과 마음의 공중(摄上;)'을 섭지하는 곳, 물, 불, 바람의 세 가지"라고 설명했다.여기서 '자아'는 세속상(。)에서 벗어난 '진아(真)', 즉 조용하고 무염한 자아상을 말한다.'외공'은 허공을 가리키며 우주의 허무함으로 자심의 허공을 멈추게 한다.5대 원소의 원신(。神) 이미지는 실제 세상의 명상(名名)에서 벗어난 '실제 모습'이기도 하다.요컨대, 이곳의 삼상은 모두 자기 마음속에 있는 것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이며, 기억이나 상상의 모습을 의미하는 것이어야 한다.
'요가경'과 '오의서'의 두 가지 해석을 대조해 보면, 정신을 응집시키는 기본적인 대상은 장엄한 이미지(유상), 또 하나는 허공에 '무상(無"。)'이다.유상이든 무상이든 마음의 상, 다시 말해 기억 속의 이미지일 수밖에 없다.
조심 단계에서는 의식과 한 감각의 결합을 활용해 의식의 독선 의식으로의 전환을 다각도로 완성했다.이때의 독두의식은 정중앙독두의식도 꿈속의 독두의식도 아닌 난립독두의식이다.산위(位)라고 하는 것은, 이러한 의식의 응집력이 아직 약해, 아무래도 관상의 대상의 상류에서 빠져 나가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정신을 집중하는 단계에서는 이러한 경향을 흐트러뜨리고 관상의 목표를 지향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 '정중독두의식'을 이끌어야 한다.
그렇다면, 정신을 집중하는 단계의 관상 대상, 그리고 조심 단계의 독두의식의 생성을 앞둔 시점의 소지의 대상이 동일한 물상이어야 하는가?아니라고 해야죠.어느 한 가닥(감관)으로 의식을 맞추는 것이 기본이고, 이 물건은 사용의 뿌리(눈귀 등)에 상응하는, 눈에 보이는 것은 사물, 빛과 같은 색에 상응하는 것이며, 음악에 상응하는 것이기 때문이다.또 독두의식에 들어간 후에는 다섯 뿌리가 없어지고, 의식은 독행하며, 의식은 다섯 개에 의존하지 않고 내면으로 돌아가 의식기억영상 중 어느 한 부분을 관조대상으로 삼는다.
이 단계를 더 다듬을 때는 먼저 전 단계(마음을 가다듬는 것)의 상황상(。)을 빌려 마음이 가라앉고 집중력이 집중된 상태에서 정신을 집중하면 더욱 효과적이다.다음으로, 생각하는 대상이 허무하거나, 또는 마음의 영상이거나, 몸 밖의 눈 앞의 사물, 귓가의 소리, 코끝의 향기, 혀끝의 냄새, 피부촉각도, 체내의 이음매가 되어서는 안 된다.육근이 움직이자 오구의식이나 단구의식 상태로 후퇴해 정신을 가다듬고 가버린 것이다.
2,입정
입정은 정려, 명상 또는 선나라고도 하며 명상의 두 번째 단계이다.입정은 대상자에게 '주류가 끊이지 않는 지각' 또는 '연속적인 의식류'라고 한다.여기서 지각이란 응신 단계가 시작될 때 한 곳에 마음을 두는 그런 생각을 말하는 것인데, 그 경계를 계속 유지하고 있으니 버리지 않고 잊지 않는 것이다.
상적략오의서 논술정려에는 유공덕자와 무공덕자의 두 가지가 있는데, 유공덕자는 신의 형상과 정려라고도 하며, 무공덕자는 무공덕자라고도 한다.즉, 공덕(定)이 있고 관상("。)의 대상이 '신성한' 색채를 띠며, 무공덕(無无)이 정착되면 '자기 진실'만을 생각하게 된다는 것이다.아니면, 유공덕정은 신성한 '타력'에 의한 것이고, 무공덕은 '자력'에만 의존하는 것이다.
'오의서'의 경우 입단의 두 가지 경우를 가름하거나, 전 단계 '응심'의 서로 다른 관심대상을 이어나가고 있다.착정 단계뿐만 아니라 사실 정신을 가다듬는 단계에서도 두 가지의 다른 대상인 관상의 신명과 무상의 공 또는 '자기'가 존재한다.
여기서 한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정신이탈지각"을 강조하여 지각과 감각이 없어져야 주의력이 뛰어난데, 여기서 "지각"의 작용이 두드러지는 것은 모순일까요?이 곳의 지각은 인지과정에서의 지각 감각 기억의 그 지각과는 달리 이 곳의 지각을 각지 또는 정려라고 하면 더 이해하기 쉬울 수 있다고 말해야 한다.사실은, 입단 단계에서는, 관주의 대상에 대한 간단한 등반이 아니라, 미세한 탐색 관찰이 되고, 이때 기억·사고·주의·협동이 되어, 의식이 소연의 대상을 계기로, 사려 깊은 관찰에 이르게 된다.정중의 독두의식이 일어나면, 정신 주체는 정중에 들어가고 행자는 삼마지의 수행에 들어간다.
삼삼매
삼매, 삼마지라고도 하며, 등치, 등치, 심일경향, 요가를 위한 명상의 세 번째 단계입니다.'상적요오의서'는 '정명자아와 초상자애가 하나로 합쳐져 삼단(지식, 알 수 있음), 무상아난타(진지)를 영으로 삼았다'고 한다.이는 요가경에서 대상의 실제 본성이 빛을 발하고 더 이상 감지자의 마음의 뒤틀림을 받지 않는다는 해석과 일치한다.
오랜 시간을 집중한 정려를 거쳐 삼매에 이르면, 의식을 지키는 주체와 의수의 대상이 하나가 되고, 의식 주체는 자기 지각이 없어지고, 기억과 자유가 연상되는 상태에 더 이상 방해받지 않으며, 사고도 지향하지 않는다.요가경은 "모든 정신이 산만해지고 한 곳에 집중할 때 삼매 상태에 들어간다"고 밝히고 있다.
삼매는 요가를 수련하는 최고의 경지이자 '범아합일(梵一)'로 지식을 상실하고, 능히 알 수 있는 '삼단(三。)'의 경지다.이 모든 것이 한마음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며, 마음을 가라앉히는 것에서부터 제감, 그리고 독두의식, 정중의 독두의식까지, 마음의 활동에 대한 통제가 아니라, 그것을 통제하는 것도 바로 자신의 마음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그래서 '환심파망심'이라는 말이 있다.삼매에는 몸과 마음이 둘도 없고, 마음과 마음이 둘도 없고, 내 마음과 처지가 하나가 되어, 이 하나가 되면 참과 나, 곧 진실과 기쁨과 즐거움이 진리를 깨닫고,
인도의 원시적 선정론에 따르면 삼매에는 다양한 종류가 포함돼 있는데, 보통 등지와 등양류가 있고, 등지에는 욕계산지정과 색계사선이 포함된다.등지음 삼마발제(三摩)는 마음에 없는 것, 새는 것, 새는 것이 있는 것, 새는 것이 없는 것, 모든 것이 정해졌다고 하는 것, 무색계 사공정(無想)이라고 하는 것, 멸하는 것,
4. 명상의 경지
명상의 경지, 특히 삼마지의 경계는 일반적인 사유로 측량할 수 없다.정중의 독두의식은 보통의 사유가 아닌 마음으로, 마음으로 입국하기 때문에 구경꾼과 피관자의 대립이 사라지고 모든 것이 직관으로 돌아간다.그래서 마지막 절에서는 명상 단계가 깊어짐에 따라 점점 더 적게 글을 쓸 수 밖에 없었습니다.사실 정신을 집중하는 것으로부터는 이미 많은 기법과 절차가 없고, 삼매에 가까울수록 열심히 공부하지 말고, 힘을 쓰지 말고, 마음도 쓰지 말라고 요구합니다.삼마지의 경계는 한 가지 생각을 가지고 들어온 것이지, 시간을 두고 한 것이 아니라, 삼매 자체가 물상(物)이 아니므로, 그것은 마음의 실체에 있지 않고, 삼매는 단지 당신의 자초지심에 의해 이루어진 것이다.이로써 관조자는 육신의 범심(局限)의 한계를 깨고, 그 이원(合)의 합체(定一)에 따라 색계(。)무색계로 들어가 진정으로 범아일과 천인일(天人一)의 지상고(高)의 목표를 이룬다.
5. 명상의 '관'법
명상에 관한 앞의 논술은 대개 의식에 입각하여 '한 가지 물건 또는 한 가지 일'에 응함으로써 점차적으로 정신을 집중,입정,삼매로 들어간다.명상 이론과 실천의 발전 속에서 명상은 간단한 '사(事)'에 의해 공들여져 점차 '이체(。)'로 승화되었다.명상은 정(正)과 선(禅)의 두 가지 차원으로 바뀌어 정(静)으로, 정(止)은 적(寂)으로, 감각관("。)을 억제하기 위한 독선(中)으로 바뀌었다.당 현장이 요가사의 논시를 번역해 지관(的概念)의 개념을 그대로 적용했고, 불교 밀종대사 종카바가 지은 보리도차 광론(菩道次)이 그대로 지관(。)으로 대체한 것이다.명상 3단계인 '응신' '입정' '삼매'의 경우 '지법'은 여전히 있지만 요가 8지의 처음 몇 단계보다 '지'의 역할은 미미한 반면 '관'의 위상은 더 높아졌다.따라서 명상 토론의 마지막에 명상의 '관'법을 중점적으로 검토할 필요가 있다.
이체적 '관'에 대해 가장 근본적이고 중요한 것은 어떻게 공멸하느냐는 것이다.'자기'의 본질 혹은 진실한 자기 범, 범아, 신아, 무릇 '공'으로 살지 않고, '공'성의 도리를 관달하는 것, 즉 '범아'의 근본을 깨닫는 것이 삼매의 도리이기 때문이다.따라서 요가 명상의 관(法)법을 논할 때 가장 먼저 다뤄야 할 것은 관공(。)의 문제다.
진술하다
인도 요가파는 명상은 지속적인 각지의 상태이며, 그것은 모든 것이 다시 연결되어 신과 하나가 된 상태라고 설명한다.해야 할 일은 오로지 당신의 전심과 전신을 바치는 것 뿐이며, 전령은 매 순간, 매 시점에서, 순수하게 "있는" 상태에 있다.
불교 요가: 명상'은 '정관,입정,합일,희락,자애,자애,완성,모든만유,생명의능,본체이다.지속적인 각지력은 자발적으로 확장되어 자신의 한계에서 일체의 의식으로 인식될 것이다.
수련된 요가 명상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적은 마음의 안녕과 평화이다.명상을 통해 무한한 정신적 사랑을 달성하고 실현한다.명상술을 익히는 것은 우리의 정신을 해탈의 경지로 인도하기 위해서다.명상술을 통해 마음을 제압하다.마음만 제압하면 온갖 욕망도 제압된다.'자각'처럼 명상술을 익히는 우리의 근본적인 목적도 마음을 다스리는 경지에 도달하는 것이다.
명상은 단순히 건강한 심신의 길만이 아니라 인간의 지혜를 열고, 자아로 복귀하고, 마음을 정화하는 특별한 방법이다.
명상은-종 수행,입정,정관,그것은 개체화된 자기표현을 거쳐 자기창조에 이르는 자아의 실현으로 우리의 실제 본성을 실현합니다.
베이다경, 베덴타경 등 많은 경전들이 명상을 통해 완전한 자기 인지를 달성함으로써 자신의 완벽한 힘을 만들어 내면에 감춰진 과거의 그늘과 불편함을 풀어준다고 밝히고 있다.
원리
명상 글자에 나오는 설명: 명, 곧 소멸.생각건대, 당신의 사고, 사려, 명상은 당신이 생각하고 있는 생각, 사려를 없애주고, 감지를 찾아내는 것이다.
명상은 앉는 것만이 명상이라고 오인하고 명상을 위한 수업까지 만들어 사실상 언제 어디서든지 사려 없는 상태로 들어갈 수 있다.체위법은 호흡을 관찰해도 DHYANA에 들어갈 수 있고, 몸을 호흡으로 움직이면 호흡으로 몸을 움직이며 한계에 다다르면 이미 DHYANA 상태가 돼 있는데 어떤 사람은 몸을 움직이는 것을 명상이라고 한다.이동 명상은 무엇에서 입구로 우리의 몸을 얼마 동안 관찰하는가를 통해 신체에 통제 가능한 부위와 그렇지 않은 부위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제어 가능: 예를 들어, 몸을 움직이고, 눈을 깜빡이고, 숨을 들이쉬고, 숨을 멈추는 것은 당신이 통제할 수 있는 것입니다.
비통제: 예를 들어, 손톱, 머리카락의 성장은 당신이 그를 지휘할 수 없고 당신이 통제할 수 없는 것이다.
명상은 우리 몸의 통제 가능한 부분으로부터 입구이다.예를 들어, 손을 하나의 높이로 구부리고, 한계까지 뻗었을 때, 사고는 이 시점에서 멈추고, 요가의 많은 체식은 가능한 한 몸의 한계에 도달하고, 신체의 한계에 도달하면 의식이 감지된 상태로 DHYANA에 들어갑니다.PRANAMA에 있는 YAM은 또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한확장, 무한 스트레칭이라는 뜻인데, 하나의 체식이 무한 스트레칭이 되면 DHYANA 같은 상태로 들어가고, 연체식은 몸의 한계, 신체의 운동을 많이 사용하면서촛불 명상은 눈으로, 눈을 크게 뜨고, 눈을 깜빡이지 않고, 사실 원리만 파악하면 명상을 할 수 있고, 촛불을 사용하지 않고, 눈을 깜빡이지 않고, 통제 가능한 시스템을 멈췄지만, 이때 눈을 뜨면 피로해진다.명상의 단련은 실제로 신체가 통제할 수 있는 부분을 이용하여 사고를 절단하고 호흡도 마찬가지로 많은 선생님들이 숨을 내쉬고, 숨을 들이쉬고, 숨을 죽입니다.숨을 깊게 들이마신 뒤 숨을 죽이고 이 순간 머릿속이 진공상태로 들어가 생각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을 실험해 봅시다.바로 DHYANA에 들어갔습니다.
사고가 차단될 때, 어떤 에너지가 자동으로 흐르며, 진입감지감지와 사유는 동시에 존재하기 어렵고, 사유가 너무 심할 때 감지가 사라집니다.
DHYANA 이 상태는 일종의 감지에 위치하며, 이 감지는 지혜롭다.어린이나 미치광이가 아닌 것은 사고의 감지가 없다.어린이와 미치광이의 사고는 저급하고 아직 작동하지 않으며 그 감지는 무지하고 지혜롭지 못하다.DHYANA는 지각과 지혜의 고도의 통일이다.
12원칙
전문적인 장소를 선택해서 연습하면 당신이 안정감을 찾을 수 있고 요가 명상 상태에 쉽게 들어갈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다.
정해진 시간인 새벽과 저녁이 이상적이다.
같은 시간과 장소를 이용하여 정신을 더 빨리 이완시키고 편안하게 한다.
자리에 앉은 후, 등, 목, 그리고 머리를 같은 직선으로 북쪽이나 동쪽을 향하도록 하세요.
명상을 하는 동안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라(날이 차면 당신은 담요를 둘러쌀 수 있다). 당신의 의식을 평온하게 유지하도록 이끌어라.
당신의 호흡을 규칙적으로 진행하라—먼저 5분간 심호흡을 하고 호흡을 편안하게 하라.
3초간 숨을 들이쉬고 3초간 숨을 내쉬는 리듬 있는 호흡 구조를 만들어라.
당신의 의식이 오락가락하기 시작하면, 너무 신경쓰지 말고, 스스로에게 안정을 취하도록 강요하지 마세요.
조용히 한 뒤 의식을 고정된 목표에 머물게 해 미간이나 심장의 위치에서도 좋다.
당신이 선택한 명상 기법을 이용하여 명상 상태에 들어갑니다.
매우 순수한 명상 상태가 올 때까지, 유리된 상태가 계속 자연스럽게 존재하도록 강요하지 마세요.
일정 기간의 연습을 거치면 유리의 사상상태가 서서히 알려져 결국 청정 삼모지(최고의 의식의 지각상태)로 들어간다.
공식 명상 단계로 들어가기 전에 다음과 같은 점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당신이 편안하고 편안한 자세를 가지고 연습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고, 가능하다면 연꽃이 앉는 자세를 사용하세요, 하지만 만약 당신이 이런 자세를 할 수 없다면, 당신은 간이 앉아서 연습할 수 있습니다.정확하고 안정된 앉는 자세가 명상 성공의 관건인데, 불안정한 자세는 사상과 의식을 불안정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가능한 한 명상에 앞서 식사를 하지 않는 것이 당신의 정신 상태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하루에 한 번 명상을 해보면 나중에는 하루에 두 번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명상의 시간은 5분에서 20분 또는 그 이상으로 천천히 증가하지만, 자신이 장시간 정좌하도록 강요하지는 마세요.
만약 당신이 명상 방식을 이용하여 몇 번 연습해도 불편함을 느낀다면, 당신은 그것을 버리고 다른 한 가지 더 자신에게 맞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너무 짧은 시간 내에 기대에 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하지 말고, 서둘러서 성과를 얻으려고 하지 마라.
앉은 자세
소개
요가 명상의 목적은 마음의 평화로움과 안녕을 얻는 것이다.진정한 요가 명상의 자세는 모두 좌식이다.앉기 그리고 다시 일곱 가지로 세분화됩니다: 즉, 간이 앉기, 반연화좌, 연꽃좌석, 지선좌, 길상좌, 체다스발루페좌, 천둥좌석입니다.
요가를 통한 이러한 앉음새를 통해 우리는 또한 신체의 혜택을 볼 수 있고, 두髋, 두膝, 두발, 보양 그리고 신경계를 강화하여 류머티즘과 관절염을 경감하고 퇴치할 수 있다.
간단히 앉다
간이 앉기는 편안하고 편안한 자세이다.당신은 자신의 필요에 따라 앉는 자세를 조절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두 다리를 깔고 매트 위에 앉을 수 있다.무릎에 질환이 있으면 한쪽 다리나 두 다리를 앞으로 쭉 뻗는다.
바닥에 앉아 두 다리를 앞으로 쭉 뻗다
오른쪽 종아리를 구부리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 대퇴부에 놓는다.
왼쪽 종아리를 구부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허벅지 아래에 놓는다.
양손을 손도장을 만들어 두 무릎 위에 놓을 수 있고, 두 손을 겹쳐서 엄지를 다리에 대는 것이 좋다.
이 자세로 앉아서 10분, 20분 체증
단련좌
바닥에 앉고, 작은 받침을 하나 대면, 안정되기 편하고, 두 다리를 앞으로 쭉 뻗는다.
오른쪽 종아리를 구부려 오른발을 왼쪽 허벅지 안쪽에 꼭 받치고
왼쪽 종아리를 구부리고, 왼쪽 다리를 당신의 오른쪽 허벅지 위에 놓으세요.
어깨등은 정직하고, 아래턱 안은 접고, 양손은 접고, 엄지는 다리에 대고
이 자세로 앉아서 10분, 20분 체증
좌골신경통과 골병을 앓는 것은 이 연습에 적합하지 않다
쌍련좌
바닥에 앉고, 작은 받침을 하나 대면, 안정되기 편하고, 두 다리를 앞으로 쭉 뻗는다.
오른쪽 종아리를 구부리고, 오른발을 왼쪽 허벅지에 놓고, 발바닥이 위쪽을 향하게 하세요.
왼쪽 종아리를 구부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대퇴부에 올려놓으세요.
어깨등은 정직하고, 아래턱 안은 접고, 양손은 접고, 엄지는 다리에 대고
이 자세로 앉아서 10분, 20분 체증
매번 앉을 때마다, 양 무릎, 허벅지, 양 복사뼈와 양 종아리를 마사지한다.
이점: (1) 반상된 다리는 하반신의 혈액순환을 감소시켜 상반신, 특히 가슴과 뇌의 구역의 혈액순환을 강화하며, (2)는 직신 단좌에 도움이 되며 호흡기 계통에 무리가 없다.연화좌흥소화계통, 양 복사뼈를 이완시켜 허벅지를 튼튼하게 하고 양다리를 유연하게 하며 (5) 류머티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그것은 생명의 기 프라나가 척근기륜에서 경륜이 상승하는 결과를 초래한다.그것이 좀 더 평화롭고 고요하며 경각적인 마음의 상태를 만들어 내는 것은 바로 이 때문입니다.그것이 성적 충동을 억제하고 금욕 수행을 유지하는 데 유용한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주의: 매번 앉을 때마다 양 무릎과 양 발목을 마사지합니다.일단 두 무릎이나 두 다리가 아프기 시작하면 이 자세를 즉시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당신의 간헐적인 시험을 한 달 동안 하고도 아직 이런 통증을 느낄 수 없고, 수고감이 사라졌다면, 그것을 다시 시도하지 마세요.
지선좌
지선좌는 가장 중요한 자세 중 하나로 요가 철학에 있어서 7만 2천 개의 경락을 가지고 있고 우리의 생명이 이 경락에 퍼져 있기 때문에 지선좌는 이 경락을 깨끗이 치우고 막힘이 없도록 돕는다.
바닥에 앉아 두 다리를 모으고 동시에 앞으로 뻗는다.
왼쪽 종아리를 구부리고 양손으로 왼발을 잡고 왼발꿈치로 회음부를 단단히 받친다.(바로 질과 항문 사이)
그리고 오른쪽 종아리를 구부려 오른발을 왼쪽 발목 위에 올려 놓는다.
오른쪽 발꿈치를 치골에 가깝게 하고 오른쪽 발바닥은 왼쪽 다리의 허벅지와 종아리 사이에 놓는다.
등, 목, 머리는 똑바로 서세요.
당신의 눈을 감고 내시를 시작하세요.내시는 사실 눈을 감은 후 당신의 마음으로 눈을 감은 이후의 모든 것을 보는 것입니다.제가 최강일 때 광단을 본 적이 있어요.일반적으로 기공을 연마하는 사람은 누구나 볼 수 있는 것은 불가사의한 일이 아니다.
일반인은 무엇을 봐야 할지, 무엇을 볼 수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눈을 감고 안을 들여다볼 때 먼저 당신의 코끝 부위를 두 눈으로 바라보게 한다.한 가지 목표가 생기면 훨씬 편해질 것이다.
이 눈을 감고 내시하는 자세를 가능한 한 길게 유지하세요.개인 사정을 보아서 정하다.어떤 사람들은 처음에는 몇 분밖에 버티지 못할 수도 있다.천천히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을 때 오래 버틸 수 있다.
눈을 뜨면, 두 발을 놓고, 몇 분 쉬고, 다른 다리로 바꿔서 한 번 더 하세요.
포근한 힌트: 편하게 앉으셔도 되지만, 반드시 등, 목, 머리는 직립해 주세요.
효능 : 차분하고 차분하며 척추하단과 복부기관에 대한 보양보강 작용이 있습니다.생명의 기운을 북돋우고 성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천둥번개
무릎 두 개를 바닥에 꿇고 종아리 두 개와 발등을 바닥에 붙인다.
두 무릎을 맞대고, 두 개의 큰 발가락을 서로 교차시킴으로써 양 발꿈치를 밖으로 가리키게 되었다.
등을 곧게 펴고 엉덩이를 두 개의 분리된 발꿈치 사이로 내려주세요.
훈훈한 힌트: 매우 간단하고 쉽게 동작하고 처음 연습할 때 두 발가락이 서로 교차하는 것이 조금 어려울 수 있으니 몇 번 더 연습하면 된다.
효능: 식사 후 5-10분 후에 우리의 소화 시스템을 매우 좋게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위산 과다, 위궤양 등의 위 질환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생식기 마사지에 도움을 주는 신경섬유는 분골근육에 신장작용을 하기 때문에 산전 연습에도 적합하다.
길상좌
바닥에 앉아 두 다리를 앞으로 쭉 뻗는다.
왼쪽 종아리를 구부리고 왼발판으로 오른쪽 허벅지를 받친다.
오른쪽 종아리를 구부리고 오른쪽 발을 왼쪽 대퇴부와 왼쪽 종아리 위 사이에 놓는다.
두 발의 발가락은 다른 다리의 허벅지와 종아리의 배 사이에 쐐기를 박아야 한다.
양손을 두 다리 사이의 빈 곳에 두거나 두 무릎 위에 올려놓고 머리, 목, 몸통을 일직선으로 유지합니다.
이 자세는 응달이 맞지 않는 것을 제외하고는 모든 면에서 지선좌와 같다.
의료효과: 이 자세는 지선좌(大致)와 대략 같은 정도의 효과가 있을 뿐, 조금 뒤떨어지는 정도입니다.회음은 결코 떠받치지 않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성동력을 위로 유도하지 않고 척추를 따라 상승한다.성에 대한 통제가 제대로 효과를 내지 못할 뿐 아니라 정신을 진정시키고 기민하게 하는 등의 이점도 다소 약화됐다는 의미다.
주의: 좌골신경통이나 骶골감염을 앓고 있는 사람은 이 자세를 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