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강원도에서 렉서스 E300H 고객님이 저희 매장을 내방해 주셨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지만 주행중에 느껴지는 노면 소음과 풍절음을 꼭 잡고자 하셨습니다
차량을 운행하시는 시간이 많고 운전을 하면서 나한테 더 의미있는 시간적 선물을 하신다는 마음으로
전체 방음 시공과 함께 스피커 튜닝까지 신청을 해주셨으며 작업 소요 8시간 예상합니다 !!
-구성-
RS 전체 방음 프로그램
엔진후드 RS KIT
도어 4개 방진 RS 알류미늄 방진패드
도어 4개 방음 RS 신슐레이터 방음패드
바닥 프레임 전체 노면 소음과 진동 RS 인슐레이션 패드
전면 5개 스피커
소닉디자인 52R2 트위터
소닉디자인 130F 미드우퍼
AVI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E300H 차량의 그릴은 디자인 반은 먹고 들어가는거 같습니다 ^^
방음 시공 이전에 실내 내장재를 조심스럽게 탈거작업 진행해 보겠습니다 !!
바닥에서 올라오는 진동이 상당합니다
프레임 전체를 시멘트로 도배를 했을만큼 심각성을 예언합니다 !!
트렁크 라인도 마찬가지로 곳곳에 시멘트 자국이 엄청나네요..^^
본닛 후드 커버를 탈거하고 엔진으로 인한 프레임 진동을 잡기 위해서..
RS 내열소재 부틸을 사진과 같이 입력을 진행시켜 줍니다 !!
탈거한 후드커버에 RS 흡음재 밀착처리 진행시켜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의 공명음을 걸러내어 줍니다 !!
렉서스 E300H 바닥 프레임 전체를 RS 인슐레이션 3중 구조 패드를 통하여
입력을 진행하며 노면 소음과 진동을 함께 감쇄시켜 줍니다
본 패드는 부틸 - 알류미늄 - 폼 하나로 통합되어 있으며 경량소재로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만큼
가벼우며 작업과 동시에 탑승자는 방음 소재의 냄새를 느낄 수 없을만큼 최적화된 방음패드 입니다!!
1열 라인은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부터 방음 시공을 진행시켜 줍니다 !!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은 RS 알류미늄 패드를 입력시켜
주행중 시트의 진동까지 함께 감쇄시켜 드립니다 !!
엔진 - 도어 - 바닥프레임 라인에 맞는 방음 소재는 다릅니다
가끔 저렴한 방진 재료로 차량 전체를 입력하는 작업 공정을 인터넷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차후 냄새로 인하여 원상복귀가 안되어 차량을 판매를 해야하는 심각한 상황까지도 올 수 있습니다 !!
2열 라인까지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꼼꼼하게 감싸주었습니다 !!
트렁크 라인 전체까지 입력이 진행되며 특히 이곳은..
프레임이 꺽이는 곡선이 많아서 인스톨러의 숙련된 실딩 처리가 뒷받침이 되어야 합니다!!
도어트림을 탈거후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류미늄 방진 패드를 입력시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도어 철판의 진동을 감쇄시키며 최소 80% 까지 잡아줍니다!!
뒷 도어 4개까지 RS 알류미늄 패드를 통한 진동을 제어하는 작업이 끝이났습니다!!
다음은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감쇄시키기 위해..
RS 신슐레이터 소재를 통해 트림의 후면부로 입력을 진행시켜 줍니다 !!
뒷 도어도 동일한 방음 시공이 진행되었고
지금까지 RS 150 방음 패키지 구성으로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
소닉디자인 52R2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입니다 !!
렉서스 회원님은 간단한 스피커 튜닝이지만 소리적으로 많은 체감을 원하셨습니다
소닉디자인 14년 만에 새로운 모델 52R2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52mm 아라미드 스피커에 인클로우져를 결합시켜 최저 주파수 400hz 입력이 가능한데..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도 저희가 준비한 hi-pass 800hz 네트워크를 통해 일반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보다 무려 5배 많은 주파수를 재생시키며 3way 구조의 환경을 만들어 드립니다 !!
52R2 트위터의 특징은 소리의 윤기와 질감의 전달력이 좋으며..
세련답고 고급스러운 음색으로 순정 오디오 출력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오디오를 입문하시는 분들도 실제로 들어보시고 선택을 하실만큼 매혹적 입니다 !!
미드우퍼는 소닉디자인 130F 시리즈로 적용을 하였습니다
5인치 구조로 다운 사이징이 되었지만 중역의 순도를 잘 표현시키며 빠른 스피드감을 구현합니다
가상의 소리라고 붕~붕 거리는 분활 진동음이 상대적으로 적으며..
현재 52R2 트위터와 프리퀸시 밸런스를 연결시키는 과정에서도 좋은 조건과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
스피커를 체결할때는 순정 볼트를 그대로 사용을 합니다 !!
도어트림을 조립시는 과정에서 핀하나 문제가 있을땐 신품으로 교체를 진행하며..
처음 입고를 하셨을때 보다 더욱 와벽한 컨디션으로 조립을 진행합니다 !!
데쉬보드 상단에 위치한 센터스피커 교체를 진행합니다
AVI 풀레인지 타입의 FRC 센터스피커를 적용시켜 주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소리의 볼륨의 비중이 센터스피커에서 많이 나오기 때문에..
순정 스피커에서 발생되는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을 최소화 시키며 소리의 왜곡도
개선시켜 소리를 분리하는 능력과 공간감 표현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
참고로 모든 스피커 템플레이트는 핸드 메이드로 제작을 하며..
순정 포지션을 그대로 유지시켜 본래의 볼트를 통해 체결을 진행시켜 줍니다 !!
센터스피커 커버를 조립시켜 줍니다 !!
방음 작업이 완료되고 카페트와 시트를 조심스럽게 조립을 진행합니다 !!
오늘 렉서스 E300H 차량에 RS 전체 방음과 소닉디자인 스피커를 통한 교체를 진행하였고..
RS 방음 프로그램은 차량의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만큼 경량소재로 이루어져 있고 냄새도 없어..
동호회 분들에게도 가장 신뢰를 받는 최적의 방음 프로그램으로 자신있게 추천을 드립니다 !!
오늘 전면 5개의 스피커 튜닝은 기존에 들리지 않았던 정보량까지 표현을 시키며..
제가 언급했던 드라마틱한 소리를 느껴볼만큼 소리에 대한 변화와 만족도가 상당히 큽니다
일반 순정형 스피커 구조는 소리의 목마름을 개선시켜주며 소닉디자인 같은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의 탑재는..
왠만한 앰프 작업보다도 해상력과 소리의 전체적인 질감에서는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
THIS IS OUR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