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어깨, 팔, 허리, 무릎, 발목 … "도대체가 안 아픈 구석이 없어!"
"머리가 지끈지끈해요.", "목이 뻣뻣해요.", "어깨가 결려요.", "팔다리가 콕콕 쑤셔요.", "무릎이 시리고 욱신거려요.", "발목이 후들거려요." ……
여기저기 몸이 아프다는 사람 천지다. 그리고 사람마다 그 통증의 강도와 부위도 각양각색이다. 이것은 시간이 갈수록 삶의 방식이 스트레스가 가중되는 쪽으로 변해가기 때문이다. 제대로 일을 하고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도대체가 한순간도 긴장을 풀 수가 없고, 신경을 써야 하는 일도 너무나 많다. 이런 스트레스가 몸에 신호를 보내고 이것이 통증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또한 정보화나 공정자동화와 같은 환경의 변화도 '통증'에 한몫을 단단히 하고 있다. 정보화로 사무실에서는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고, 공정자동화로 현장에서는 계속 단순 반복작업을 수행하면서 통증은 더 심해졌다. 이런 통증을 통틀어서 '근골격계 질환'이라고 하는데, 조사 결과 근골격계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전년에 비해 80%나 늘어났다고 한다. 바야흐로 '통증 전성시대'라 하지 않을 수 없다.
근골격계 질환자 매년 급증, 그 해결책은 '브릴운동'에 있다
이 책의 저자 페기 W. 브릴은 정형외과 물리치료 임상전문의로서 매일같이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대하고 있다. 그녀는 많은 환자를 치료한 풍부한 경험과 물리치료 전문의로서의 전문지식을 결합하여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런 저자이니 만큼 이 책은 이미 효과가 입증된 신뢰할 수 있는 운동법으로 가득하다.
이 책은 머리, 목, 어깨, 등 윗부분, 등 아랫부분, 팔, 발꿈치, 손목, 손, 엉덩이, 넓적다리, 무릎, 종아리, 발목, 발…등 통증이 생길 수 있는 모든 부위의 운동을 소개하고 있다. 말 그대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 통증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여기 다 들어 있다. 스트레스, 불량한 자세, 반복작업 등으로 근골격계 질환을 앓아왔다면 브릴운동을 시작하라. 목이 아픈 사람은 '목 운동' 편을 허리가 아픈 사람은 '허리 운동' 편을 보면 된다. 이제 통증해소는 시간문제다.
페기 브릴, 그녀만의 독특한 통증해소 운동처방
이 책의 제목인 '브릴운동법'은 저자인 페기 W. 브릴의 이름에서 왔다.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녀만의 독특한 노하우가 운동 하나하나에 녹아 있다. 이 책에는 온몸의 통증을 없애 주는 독특한 100가지 운동법과 함께 운동하면서 유의할 점, 통증의 발생 원인까지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다. 또한 이 운동이 통증을 어떻게 해소하고 치료하는지 그 과정도 쉽게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그 원리를 알 수 있다. 또한 한 페이지에 하나씩 운동을 소개하고 있어 자신이 원하는 부위를 쉽게 찾아 운동할 수 있다. 운동마다 천 마디 말을 대신하는 일러스트가 첨가되어 있어 누구라도 쉽게 동작을 따라 할 수 있다.
1) '브릴운동'이 필요한 사람들
일에서, 대인관계에서 과중한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고 서류 작업을 하는 사무직
하루 종일 반복 작업을 수행하는 현장 근로자
온종일 책상 앞에 붙어 있는 수험생
지긋지긋한 만성통증으로 고생하는 주부
2) 하기 쉬운 10초 운동 100가지!
견딜 수 없는 통증에 없는 시간을 쪼개 헬스클럽을 다니기도 하고, 통증을 전문적으로 치료해 준다는 통증클리닉도 다녀보고, 침을 맞아볼 요량으로 한의원을 찾기도 하지만 지속적으로 이 방법을 시행하기에는 너무나 바쁘다. 브릴운동은 헬스클럽에서 운동을 하는 것보다, 통증클리닉에 가서 치료를 한 번 받는 것보다, 한의원에 가서 침을 한 대 맞는 것보다 훨씬 더 안전하고 효과적이다.
브릴운동의 또 한 가지 장점은 간단하고 짧기 때문에 어디서든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일하는 중이든, 자동차나 비행기 안이든, 침대에서 휴식중이든 언제 어디서건 통증을 느끼는 즉시 실시할 수 있다. 그것이 갑작스레 닥쳐오는 통증이든 혹은 만성적인 통증이든 그런 것은 상관없다. 그 모든 통증을 없애는 데는 10초면 충분하다. 또한 통증이 오기 전에 이 운동을 하면 예방효과도 볼 수 있다. 하기 쉬운 10초 운동 100가지로 이제 통증과 영원히 작별할 수 있다.
3) 통증해소뿐 아니라 치료효과까지!
브릴운동은 단순한 운동이 아니라 통증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의료적' 행위이다. 통증을 느꼈을 때 할 수 있는 자가치료법인 동시에 응급치료법이다. 그리고 이 효과는 순간적인 통증해소에 머무르지 않고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효과를 낸다.
일부러 운동을 한다, 병원에 간다 하면서 없는 시간을 쪼갤 것이 아니라 TV를 보면서 책을 읽으면서 혹은 휴식을 취하면서 브릴운동을 꾸준히 하면 반드시 모든 통증에서 해방되어 온몸이 가뿐해지는 날이 온다!
4) 통증해소로 일의 능률과 삶의 즐거움을 되찾는다!
통증은 불량한 자세, 그리고 과도한 스트레스에서 온다. 브릴운동은 자세를 교정해 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해 준다.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말끔하게 없애 주는 것이다.
몸이 아프면 생활도 엉망이 된다. 짜증은 늘어만 가고 일도 손에 잡히지 않고, 그러다 보면 악순환의 연속이다. 통증 때문에 오만상을 찌푸리고 짜증을 있는 대로 부렸다면 이제 브릴운동을 해 보자. 생활에 활력이 생기고 일의 능률도 배가 될 것이다
첫댓글 인터파크에 할인 주문 했심더,,,,나중에 쫌 갈카주이소,,,!!
내도 비죠..판...
그리고 배냥한개 빌리죠라..전주군산꺼..울트라때가져가게..요즈음은 돈이 없어서..휴우~~돈이 없어서 죽것는 데 정치판도 계판이랑께이...전라도(민주)와 경상도(한나당)가 손잡았삤네...이상한 놈들이네..어저께가지만 해도 쥑일놈 삿드니마는..쯧쯧 죽을 때가 된것같구먼...
전주군산은 파입니더..좋은 놈으로 가져 갈께요,,,물트라 가방으로 다가,,,땀 아베기는걸로
탱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