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수도권통합환승제 거리비례요금체계 질문 있습니다.
essem 추천 0 조회 392 15.05.05 11:57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05.05 16:18

    첫댓글 4번은 해당 방식대로 계산하는게 맞습니다...
    수도권전철 거리비례요금 계산 이후 신분당선 900원, 용인경전철 200원, 의정부경전철 300원이 추가됩니다...

  • 15.05.05 16:27

    1. 기본요금 기준으로 비싼 쪽이 우선이 되기 때문에 마을버스 요금 기준으로 책정되는 것은 아니고요 전철만 타면 40km 이후 10km당 100원씩 올라가는데 환승을 하면 버스 하차시에 그 40km 이후 10km당 100원씩 올라갔던걸 5km 단위로 재계산하여 빠져나갑니다. 계산을 간단히 해서 전철로 49km, 버스로 3km 갔다고 치면 전철 하차시까지 나간 금액이 1750원이고, 버스 하차시 100원이 추가되는게 아니라 40~50km 구간에 대해서 100원이 더 추가되어서 200원이 더 나가게 됩니다. 님 이동경로대로 계산해봐도 85km 이내구간이면 전철 단일이용시 2150원이나 환승이용시 2550원이 나오는게 맞습니다.

  • 15.05.05 16:27

    2번의 경우에도 환승으로 이용하게 되면 40km 이후에 5km당 100원씩으로 재계산됩니다. 지도 사이트에서 안내가 잘못된 부분입니다. 3번의 경우에는 실제 사례를 계산해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 작성자 15.05.05 19:44

    네 알겠습니다^^

  • 15.05.05 17:16

    경기도 버스끼리 환승했을때 가장 마지막에 탄 등급을 기준으로 내릴때 추가요금이 부과되더군요 ㅡ.ㅡ;;;

  • 15.05.05 19:10

    아닙니다. 기본요금 부분은 순서에 상관없이 이용한 것중 가장 비싼쪽 기본요금 기준으로 승차시 추가요금이 붙느냐 안 붙느냐가 결정되고요 하차시 추가요금은 거리비례에 의한 부분이므로 버스등급과 무관합니다. 단지 추가요금 붙는 거리 단위가 차이가 날 뿐입니다.

  • 15.05.05 19:13

    @에코레일 기본요금 범위가 녹색은 10킬로. 청색 적색노선은 30킬로인데 그 차이만큼을 토해내던것 같더라구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