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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중앙선 청량리 망우 문제
주고바다 추천 0 조회 512 18.04.12 20:39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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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04.12 20:51

    첫댓글 .... 그게 청량리-망우 확장하는 것보다 돈이 더 많이 들 것 같은데요;;

  • 18.04.12 21:09

    왕십리~청계천구간은 주택밀집지역이어서 2복선화, 지하진출입로 건설이 어렵습니다. 주거지 보상비용이 어마어마하여 토지를 매입하는 식의 2복선화 및 분당선 연장이 안되고 있는 것입니다.
    철길 양옆의 골목부지까지 활용한다면 2복선고가화가 가능하여 선로용량확대 및 분당선 청량리연장이 가능하지만 공사기간동안 열차운행의 중단(2~3년)이 요구되므로 불가능이나 다름없습니다.

  • 18.04.13 10:38

    gtx b노선 청량리역~망우역 약5km구간을 조기착공해서..
    청량리역~마석역 구간을 조기개통하면 해결이 됩니다...

    근본적인 이 구간의 선로 확장문제가 수십년동안 이어져 왔는데..gtx사업으로 해결의 실마리가 보이기에..
    현정부 정책과도 부합하기에...조기에..신속히 진행이 필요합니다.

    국토해양부에서도...용산~망우 복복선 선로를..gtx b노선으로 대체한다고 입장 표명을 했습니다..
    그러하기에...조속히..일처리가 필요합니다.

  • 18.04.23 16:23

    원주-강릉간 철도가 뚫렸으니 태백선 경유 강릉행 열차는 충북선 열차와 결합해서 대전-강릉간을 운행하도록 하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주말과 하절기가 아니라면 4량 편성으로도 크게 모자라지 않을 거니까요.

  • 18.04.24 12:37

    용산 망우 gtx외엔 답이 없어 보입니다. 그 돈으로 이걸 하는 게 낫겠죠.

  • 20.02.28 19:08

    GTX B노선이 청량리~마석간 경춘선 노선과 겹쳐서 GTX B노선 조기착공이 더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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